사무치는 한기 보조(Bonechill Support)

1. 현재 번역
"보조 대상 스킬로 냉각된 적이 냉각 효과로 받는 냉기 피해 증가"
"보조 대상 스킬로 발생한 냉각 지역에 있는 적이 냉각 효과로 받는 냉기 피해 증가"

2. 원문
"Enemies Chilled by Supported Skills have Cold Damage taken increased by Chill Effect"
"Enemies in Chilling Areas from Supported Skills have Cold Damage taken increased by Chill Effect"

3. 잘못된 이유
"보조 대상 스킬로 냉각된 적이 냉각 효과로 받는 냉기 피해 증가"
"보조 대상 스킬로 발생한 냉각 지역에 있는 적이 냉각 효과로 받는 냉기 피해 증가"

이 부분의 첫 줄은 보조 대상 스킬의 hit로 냉각이 유발됐을 때 해당 적이 받는 냉기 피해가 증가합니다.

받는 피해 증가량 수치는 해당 적에게 유발된 냉각 효과 수치와 같습니다.

두 번째 줄은 보조 대상 스킬이 냉각 지역을 형성하는 경우 해당 냉각 지역에 있는 적이 받는 냉기 피해가 증가합니다.

받는 피해 증가량 수치는 해당 냉각 지역의 냉각 효과 수치와 같으며, 따로 기재되지 않은 경우 보통 10%의 냉각을 걸기 때문에 받는 피해 증가량도 10%입니다.

이 두 줄의 받는 피해 증가 중에 큰 값만이 반영됩니다.

이 번역이 잘못된 이유는 "by Chill Effect"를 단순히 "냉각 효과로"라고 번역했기 때문입니다.

냉각 자체에는 적의 동작 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밖에 없습니다.

상술했듯이 적에게 유발된 냉각 효과만큼 받는 냉기 피해가 증가하기 때문에 "by"가 "만큼"의 의미로 사용되었다고 봐야 합니다.

4. 수정 제안
"보조 대상 스킬로 냉각된 적이 냉각 효과만큼 받는 냉기 피해 증가"
"보조 대상 스킬로 발생한 냉각 지역에 있는 적이 냉각 효과만큼 받는 냉기 피해 증가"
마지막 추천 2020. 11. 30. 오후 3:12:42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