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관련 이슈에 대한 안내

안녕하세요, 패스 오브 엑자일입니다.

신규 리그 출시 이후 저희는 서버 관련 문제에 대해 확인했습니다.
일부 플레이어들에게서 연결 끊김 이슈, 다양한 이유로 서버 관련 작업 시간 초과, 또한 간헐적으로 아이템이 복제되거나 파괴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여러분께 현재 알려진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작업 일정을 본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이번 확장팩 출시는 기존 패스 오브 엑자일 출시보다 최대 11% 더 높은 접속자 수를 보였으며(글로벌 기준),
서버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훨씬 더 높은 지표를 기록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반가운 소식이지만 현재 이로 인해 서버 관련으로 큰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게임의 서버 구조는 데이터베이스 관련 중앙 서버 세트와 큰 규모의 임시 게임 서버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더 많은 게임 서버를 쉽게 추가할 수 있지만(접속자 수 규모를 고려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데이터베이스 서버 변경은 훨씬 더 어려운 과정입니다.

2013년 이후 처음으로 데이터베이스 서버가 과부하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데이터베이스 작업이 실패하는 문제가(게임 플레이 진행이 원활하게 저장되지 않는 현상 등) 다양하게 발생했습니다.
대부분 99%의 경우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1%의 상황에서 게임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이전에 저희가 봇 관련으로 대규모 과부하 테스트를 진행했을 때에도 이와 같은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이번 서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다 면밀하게 확인할 예정입니다.

또한 저장 실패 문제로 인해 간헐적으로 의도치 않게 아이템 복제 이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이슈는 저희가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했으며 플레이어가 의도적으로 악용할 수 없는 점도 확인했습니다.
우려되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이번 서버 관련 문제가 해결되면 함께 수정될 이슈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조금 더 명확히 말씀드리면 플레이어가 의도치 않게 50%의 확률로 아이템 삭제되거나 50%의 확률로 아이템이 복사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매우 드문 경우로 발생했으며 이와 관련하여 롤백은 적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저희 개발팀은 데이터베이스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최우선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빠른 해결을 위해 일부 하드웨어의 업그레이드도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 점검이 진행될 수 있으며,
자세한 점검 일정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1/17(일) 출시 예정인 전쟁군주 미스터리 박스는 1/18(월) 출시로 연기될 예정입니다.
여러분께 불편을 끼친 점 다시 한번 사과 말씀드리며,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마지막 추천 2021. 1. 16. 오후 7:03:48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