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 스킬 군주얼 스킬 중 '막대한 힘'에 관해서

막대한 힘의 스킬 설명을 보면 권능 충전 하나당 효과 범위 3% 증가 및 범위 피해 20% 증가가 붙어 있습니다.

영문 명칭은 vast power입니다.

첫 번째로 스킬 설명과 연관지어 생각해 보면 vast는 넓이를 강조하는 말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스킬이 포함되는 군주얼의 기본 성능이 효과 범위 10%이며, 해당 스킬 역시 주로 스킬 범위를 향상시키기 위한 빌드에 쓰입니다.

그런데 막대하다는 표현은 일반적으로 넓다는 의미로는 잘 쓰지 않습니다. 사전적으로는 크거나 넓다는 의미가 포함되나, 넓이와 관련해 일반적으로 쓰이는 표현은 광대하다 입니다.

두 번째로 power에 관해서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힘으로 번역하는 것이 타당하지만 해당 스킬의 설명을 보면 권능 충전, 즉 power charge에 의해 강화되는 스킬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한글판에서는 power charge를 힘 충전이 아니라 권능 충전으로 번역했으므로,

따라서 해당 스킬의 명칭은 일반적 의미의 힘으로 번역하기보다 권능으로 번역하는 것이 취지에 부합합니다.

종합하면 현재 스킬명칭인 막대한 힘은 광대한 권능으로 개칭하는 것이 본래 취지에 더 적합하리라 사료됩니다.


마지막 추천 2021. 3. 23. 오전 10:34:42
특별히 틀린 번역이 아니라면 이름은 그냥 놔두는 것이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초보자들이 막대한 힘 기준으로 작성된 예전 공략을 본다든지 할 때,

바뀐 번역으로 인해 구매 혹은 제작에 혼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도 대체 퀄리티 젬 번역이 2번에 걸쳐 바뀌었을 때 비슷한 혼란이 있었습니다.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