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지난 주말 패스 오브 엑자일: 탐험을 출시하였습니다! 저희는 커뮤니티가 새로운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그 안에 있는 도전들을 극복하는 것을 매우 즐겁게 보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는 지금까지 많은 핫픽스와 무점검 3.15.0b 패치를 배포하였으며, 앞으로 더 많은 패치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많은 플레이어들이 Steam 유저에게 제공된 데이터를 토대로 저희의 플레이어 동접자 수를 얻으려고 노력하였으며, 이전 두 확장팩에 비해 현재 확장팩을 플레이하는 유저 수가 적다고 사람들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투명하게 말씀드리면 출시 당시 참가 플레이어 수가 역대 최고 기록보다 23% 줄었으며 저희는 이에 이미 각오가 되어 있었습니다. 신규 리그 출시들 간의 일반적인 변경 사항 외에도 패스 오브 엑자일 3.15에서 많은 변화를 가지게 되어 일부 플레이어분들에게 불안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현재까지 그럼에도 플레이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최근 변화된 사항들에 대한 여러분들의 플레이 경험을 읽는 것을 즐기고 있습니다.

탐험 리그 출시 이후 아래와 같은 패치들을 배포하였습니다:

3.15.0 핫픽스 1

  • 새롭게 추가된 T-포징 그래픽 문제를 임시 수정했습니다.
  • 다양한 인스턴스 충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3.15.0 핫픽스 2

  • 수확자 소환의 수확자는 모든 레벨 구간에서 생존 능력이 상향되었습니다.
  • 수확자 소환의 공격 시 출혈 유발 속성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l/i] [li]수확자가 간헐적으로 소환수가 아닌 것을 소모시키던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 뼈박살 스킬의 공격이 적중했을 때 추가 효과 조건이 발동 되지 않는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 발굴된 좀비가 네크로맨서에 의해 망가진 상태로 되살아나던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3.15.0 핫픽스 3

  • 탐험의 도박에 사용되는 화폐 아이템이 발굴된 상자와 룬 몬스터에게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PVP 전용 캐릭터가 탐험대 NPC에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던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 오브 적용과 관련된 인스턴스 충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3.15.0 핫픽스 4:

  • 새로운 지역에 진입할 때 일부 주입된 플라스크 속성 부여가 은총 상태를 제거하던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 다양한 인스턴스 충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3.15.0 핫픽스 5:

  • 금단의 의식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 충돌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 사자의 포효(Lion's Roar) 화강암 플라스크와 관련된 인스턴스 충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3.15.0b 패치:

  • T-포징 그래픽 문제에 대한 또 다른 임시 수정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 상이한 겨울의 눈의 대체 퀄리티 효과 설명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비-고유 철 플라스크가 드롭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테인의 연구실에 있는 테인에게 아이템을 판매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동료의 생명력 막대가 최대 체력일 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의 발소리가 너무 크게 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곧 적용될 사항:

  •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일정 확률로 기절 회피” 속성 부여의 누락된 수식어 이름을 추가했습니다.
  • 거래 창에 탐험 화폐 아이템 수량에 대한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었습니다.
  • 플라스크 대체용 아트의 아트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 탐광 상자와 남동석의 이름표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 충신의 가죽(Skin of the Loyal)에 파란색 홈이 부여되지 않던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 아쿠아마린 플라스크와 같이 동결의 영향을 얻거나 잃도록 변경하는 속성 부여가 기존에 적용된 동결에 대해 즉시 적용되지 않던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저희는 지금까지 다양한 커뮤니티 피드백에 대해 논의했으며 아래에 나열된 여러 주제에 대한 설명 또는 변경 계획을 준비했습니다.

상인 거래 창에 ‘룬이 새겨진 고대 유물’의 개수를 표시해 줄 수 있나요?

네, 거래 창에 탐험 상인과 거래할 수 있는 관련 유형의 고대 유물이 몇 개 있는지 표시되도록 구축 중에 있습니다. 준비되는 대로 이 기능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단, 며칠이 걸릴 수 있습니다.)

탐험 거래 갱신 화폐 아이템이 너무 희귀합니다!

현재 저희 팀은 로그, 투젠, 대닉의 거래 갱신에 사용되는 화폐 아이템의 출현율을 높이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그위넨은 이미 다른 탐험 상인들보다 4배 높으며 현재 가진 값이 충분히 좋은 위치에 있는 것 같습니다. 내일쯤 상세 내용에 관하여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저희는 갱신 화폐 아이템과 모든 탐험 화폐 아이템을 더 높은 난이도의 지도에서 스택의 크기를 늘리는 것에 대해 논의 중에 있습니다. 이는 특정 캠페인 지역에서 전리품을 챙기는 것보다 어려운 지도에서 플레이하는 것에 더 보람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

보조 젬에 적용된 마나 소모 배율 변경 사항이 너무 극단적이였나요?

네, 너무 극단적이였습니다. 피드백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마나 소모 배율을 다시 검토 중이며 전부는 아니지만 상당수를 줄일 예정입니다. 이렇게 하면 마나에 미치는 영향이 어느 정도 완화되겠지만, 저희의 목표는 여전히 마나가 이전에 비해 훨씬 중요도를 가진다는 것입니다.

상태 이상과 저주 면역에 대한 변경 사항이 있나요?

플라스크가 부여한 상태 이상 면역이 1초에서 4초로 증가합니다. 출혈 면역 플라스크가 타락한 피 상태 이상을 캐릭터로부터 사라지게 하면 타락한 피에 대한 면역을 주게 됩니다. 한기의 방어구는 동결 면역을 부여합니다. 아쿠아마린 플라스크는 40%에서 60%의 동결 감소로 상향되게 됩니다. 플레이어에게 저주를 부여하던 지도 속성 부여가 더 이상 플레이어에게 ‘저주 효과 증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 염소인간이 싫습니다, 좋은 소식 좀 알려주세요.

저희는 앤드 게임에서 염소인간의 도약 강타 및 용암 방패를 하향할 것입니다.

탐험 리그에 20가지 유형의 화폐 아이템이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희는 탐험에서 이렇게 많은 화폐 항목을 얻게 된 계기를 설명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네 가지 상인 거래에는 각각 고유한 유형의 화폐 아이템을 필요로 합니다. 모든 상인 거래에 동일한 화폐 아이템을 사용하게 된다면 기술적으로 최상의 기대 가치를 가진 거래를 결정하고 모든 화폐 아이템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올바른 행동입니다. 현재 상태로서는 각각의 새로운 상인 거래를 다양하게 사용하며 어느 하나도 무시하지 않도록 하는 이점이 있습니다.
  • 각 상인 거래에는 여러 가지 화폐 등급이 필요합니다. 내부적으로 한 등급만 실험했지만, 이것은 기본적으로 골드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서로 다른 일을 하고 각 화폐간의 환율도 불확실한 여러 등급을 사용함으로써 저희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화폐 시스템의 모든 이점을 가진상태로 골드 시스템이 불러올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여기 저희의 철학을 설명하는 10여년 전의 아주 오래된 뉴스 게시글이 있습니다.
  • 각 거래에는 그들의 인벤토리를 갱신하는 화폐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여러분이 그들에게서 물건을 사는데 사용되는 화폐와는 다릅니다. 이는 경쟁적 희소성을 가지기 위해 의도적으로 적용된 방식으로, 때로는 아이템 갱신이 병목 현상을 초래하기도 하고 때로는 아이템 구매가 초래할 수 있도록 말이죠. 다시 말하지만, 저희는 골드와 비슷한 것이 가지는 나쁜 결과를 막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 대닉은 자신의 유물을 다른 상인들의 유물과 교환하여 화폐의 가용성의 일시적 부족 현상을 해소할 수 있는 제한된 능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른 상인들은 여러분이 화폐를 가지고 돌아올 일이 생긴다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사유로 상인에게 사용할 수 있는 화폐 아이템이 20개가 되는데, 이는 충분히 많은 양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카운터 이후 즉시 탐험 사물함에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화폐 유형으로 인한 추가적인 불편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저희가 가진 화폐가 한 가지든, 네 가지든, 스무 가지든 여러분은 이를 집어들어 보관해야 했을 것입니다.

저희는 위에서 설명한 게임 플레이 혜택 및 즉시 현장에서 보관하는 기능이 이번 탐험 리그에서 사용하는 화폐 아이템의 수를 정당화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패스 오브 엑자일에 파편의 종류가 너무 많다고 생각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하여 향후 리그 출시의 설계에 이 점을 염두해 두겠습니다.

미스터리 박스는 어디에 있나요?

내일아침에 출시 예정입니다! 이번 리그에서는 저희 팀원 중 한 명이 가족에 급한 일이 생기게 되어 늦게 되었지만, 이제 모두 해결되었고 모두 괜찮아졌습니다.

유적의 작동 방식에 대한 빠른 설명

일부 플레이어들이 제대로 이해 하지 못했기 때문에 저희는 빨리 이 점을 명확히 하고 싶었습니다. 좀 더 명확하게 설명하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유적은 연쇄 폭발물이 닿는 곳에 순차적으로 폭발합니다. 하나가 폭발하게 되면, 그 효과로 발굴된 괴물들과 그 이후의 연쇄 폭발에 적용됩니다. 이는 폭발물을 어디에 배치해야 할지를 전략적으로 계획할때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은 괴물들과 싸우기 전에 모든 폭발물이 터질 때까지 기다리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직 논의되지 않은 주제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과의 소통을 위해서 이 게시글은 지금까지 저희가 진행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모든 것이 논의될 때까지 며칠을 기다리는 것보다는 여러분들에게 지금 공유하는 것이 낫다고 느꼈습니다. 다른 주제들에 대해 또 다시 많은 것들을 결정하게 된다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속적인 피드백 고맙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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