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희는 다양한 수정 사항이 포함된 3.15.1 패치를 배포할 예정입니다.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알려드리기 위해 패치 노트 사전 안내를 준비했습니다! 또한 패치 이후를 위해 저희가 어떤 작업을 진행 중인지도 작성하였습니다.
본 패치 노트는 실제 3.15.1 패치 적용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15.1 패치 노트:
개선 사항:
- 주입의 오브를 자극의 오브로 또는 자극의 오브를 주입의 오브로 전환시키는 거래 조합을 추가했습니다. 해당 조합법은 직접 찾아봐야하겠지만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상이한 화염방사기 덫 스킬 젬의 퀄리티가 더 이상 시전 속도 % 증가를 부여하지 않고, 이제 덫 투척 속도 % 증가를 부여합니다.
- 환각 지진 덫 스킬 젬의 퀄리티가 더 이상 시전 속도 0-60% 감소를 부여하지 않고, 이제 파동 방출 빈도 0-60% 감소를 부여합니다.
- 메이븐의 기억 게임을 진행 중 죽거나 지역을 벗어난 뒤 더 이상 다시 시작되지 않습니다.
- 숲의 중심 수확 인카운터 첫 완료 시 인스턴스의 주인만이 아닌 전투의 시작과 끝 지역에 있었던 자들에게 모두 푸르미 제작소 제작 슬롯 5개가 추가적으로 잠금 해제됩니다.
- 빙산 지도(Iceberg Map)의 보스인 오테사를 포획하더라도 더 이상 "기절 및 막기 회복 30% 증가" 개량된 염수왕의 영혼 판테온 권능을 획득하지 않고, 이제 해변 지도(Beach Map)의 글라스를 포획할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채석장에서의 탐험 생성 확률이 감소하였습니다.
- 청소부와 간수 포인트 아이템의 캐릭터 이펙트를 결합할 시 심야의 서약 포인트 아이템의 캐릭터 이펙트가 되도록 지원하였습니다.
- 명계, 천공, 오토마톤 강령군주 장화, 장갑 포인트 아이템을 보다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유물이 룬 몬스터 또는 발굴된 상자에서 지도가 떨어질 추가 확률에 영향을 미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역에 최후의 보루 보라나 등장" 고정 속성 부여를 가진 일지가 보라나를 정상적으로 소환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을 쓰러뜨리는자 메드베드가 룬 몬스터로 잘못 분류되어 룬 몬스터 대상의 유물 속성 부여에 영향을 받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탐험 일지 소지역 미니보스가 룬 몬스터 대상의 유물 속성 부여에 영향을 받게 되던 버그를 수정 했습니다.
- 탐험 NPC 상점의 씨앗 생성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고대 칼구란 문구가 접근 불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벽에 등을 대고 있을 시 방패 타쇄가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보조 무기와 함께 비활성화된 주 무기를 사용하여도 폭발성 혼합물을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나 결속이 벽을 뚫고 피해를 입힐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술 폭발의 일부 시각 이펙트가 누락되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소환된 수확자의 일부 공격이 항아리를 파괴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소환된 수확자의 두 가지 소모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번개 차원 이동의 지속시간이 지속시간 감소 보조에만 영향을 미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바알 얼음 폭발 스킬 젬이 서리 구체의 투사체와 상호작용한다고 오표기 되어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주문투척과 신비학자 낙인 스킬 젬이 "발동" 젬 태그가 포함되어 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연막 지뢰가 플라스크 인챈트인 "이동 전용 스킬 사용시 사용"을 발동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장군의 함성으로 소환된 신기루 전사가 늑대의 포효 함성 또는 천공의 함성 포인트 아이템 이펙트가 장착된 방패 타쇄를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버팀대(The Fulcrum)를 사용할 때 플레이어에게 반사된 냉각 및 감전이 몬스터를 죽일 때 간헐적으로 제거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 플라스크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될 때 재사용" 인챈트가 빛나는 묘약(Coruscating Elixir) 루비 플라스크를 2초마다 재사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제물 제조기 주요 패시브 스킬 군주얼이 플레이어가 저주한 적의 저주 지속시간이 33%가 아닌 66% 경과하면 해당 적에게 악담 부여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성배단 사제 망령이 소환한 발굴된 몬스터가 소환된 지역에 그대로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는 이제 소환된 지역에 남겨지면 소멸되게 됩니다.
- 에센스 수정에 갇힌 일부 몬스터들이 실제로 얼어붙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루어 지도 조각이 올바른 개체 수의 붉은 야수를 소환하는 것에 실패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메마른 바다 지도(Dry Sea Map)에서 자나의 "침략 보스 처치하기"임무를 완수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잡목림 지도(Thicket Map) 보스가 공격 및 이동을 멈추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빙하 지도(Glacier Map) 보스가 더 이상 도약 강타를 사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탐험 사물함 속성이 고유 보관함 탭을 보는 중에 호환 가능한 아이템을 보관하려 할 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강탈 및 탐험 사물함이 속성을 적용해 두었을 때 특정 아이템이 가득 찼다는 경고를 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와카노의 아이템을 컨트롤(Ctrl)+마우스 클릭으로 구입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우호적인 몬스터가 최대 생명력일 시 생명력 막대가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날개 달린 야수 도감 갑충석의 설명이 올바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활성화된 플라스크의 지속시간 막대가 플라스크 유저 인터페이스(UI)를 넘기던 시각적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영혼지킴이 반신 무기가 날카로운 한손 검에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폭풍우를 보조하는 쇠뇌 토템에 토템 스킨 포인트 아이템이 올바르지 않은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2개의 클라이언트 충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배틀로열 변경 사항: (일반 패스 오브 엑자일이 아닌 배틀로열에만 적용)
이번 주 변경 사항은 매치가 더 빨리 진행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여러분의 빌드 진행에 조금 더 용이해지도록 하며, 몇 가지 수치적 밸런스 조정이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뒤쳐졌을 때 따라잡을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는 것에 초점을 맞춘 개선 사항은 향후 배틀로열 패치로 남아 있습니다.
배틀로열 매치메이킹 변경 사항
- 이제 배틀로열 매치는 큰 지역별로 매칭됩니다. 이렇게 하면 매치가 보다 빠르게 잡히지만 이전에 게이트웨이별로 매치가 잡힐 때보다 약간의 지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배틀로열 플레이어 수가 변동함에 따라 경기 시작과 평균 지연 시간이 낮은 중간 지점을 맞출 수 있도록 계속해서 균형을 맞출 것입니다.
배틀로열 게임플레이 변경 사항
- 해변에서 절벽으로 이어지는 경사로의 수는 약 2배 정도 증가했지만 경사로의 폭은 평균적으로 약간 좁아졌습니다.
- 이제 무작위의 1레벨 스킬 젬이 라운드가 시작될 때 각 플레이어 옆에 떨어지게 됩니다. 다른 출처의 스킬 젬의 사용 가능 여부는 아직 조정되지 않았습니다.
- 섬 전체에 흩어져 있는 희귀 몬스터의 개체 수는 약 절반으로 줄어들었습니다.
- 해변에서 발견되는 몬스터를 제외한 모든 몬스터의 피해가 일정하도록 유지되며 치명적이지 않게 조정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몬스터는 예전보다 피해를 덜 입히지만 몇몇은 조금 더 많은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배틀로열 스킬 및 보조 젬 변경 사항
- 칼날 선회와 도약 강타가 제거되었습니다. 두 스킬은 모두 다른 플레이어에게 매우 효과적이며, 안타깝게도 두 스킬에는 유용성과 힘 사이의 최적의 밸런스가 없습니다 (특히 다른 이동 전용 스킬과 결합되었을 때).
- 엄습하는 서리의 최초 명중 시 주는 피해가 모든 젬 레벨 구간에서 약 20% 감소했으며 지속 피해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회오리바람의 기본 공격 속도 배율이 240%에서 200%로 감소하였습니다.
- 신성한 진노의 기본 피해가 모든 젬 레벨 구간에서 약 30% 감소하였으며 집중 유지 시 적용되는 피해 페널티는 50%에서 40%로 감소하였습니다.
- 원소의 일격의 기본 공격 속도 배율이 100%에서 90%로 감소하였습니다.
- 대지 강타의 기본 공격 속도 배율이 70%에서 85%로 증가하였습니다.
- 얼음 충격의 기본 공격 속도 배율이 70%에서 80%로 증가하였습니다.
- 이제 소각의 마지막 파도가 주는 점화 피해는 800% 증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500%).
- 이제 피부 찢기의 핏빛 태세에서 50%의 확률로 출혈 유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25%).
- 용암 타격의 투사체의 개수가 4개에서 3개로 감소하였습니다.
- 산산조각의 기본 공격 속도 배율이 75%에서 90%로 증가하였습니다.
배틀로열 패시브 스킬 트리 변경 사항
- 여행하는 전사와 개인 전투 주요 노드의 패시브 스킬 트리 위치가 변경 되었습니다.
배틀로열 아이템 변경 사항
- 배틀로열에서만의 버전인 조잡한 활의 기본 공격 속도가 1.25에서 1.35로 증가하였습니다.
배틀로열 버그 수정
위의 패치 노트 외에도 아래에 현재 진행 중인 작업 중 해당 패치에 들어가지 못한 몇 가지 사항들입니다.
로그의 업그레이드 효과를 좀 더 잘 전달할 수 있을까요?
저희는 유저 인터페이스(UI)에 제작 결과에 따른 영향을 받는 속성 부여를 강조하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입니다(예: 최저 레벨 속성 부여 제거). 향후 이러한 개선 사항을 수확 제작 및 기타 알맞은 시스템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탐험에서의 폭발물 배치를 위한 UI 개선을 해줄 수 있나요?
저희는 폭발물을 배치할 수 없는 탐험 지대의 양을 줄이고 있습니다.
또한 UI를 사용하거나 쉬프트(Shift)+V키를 눌러 폭발물 배치를 실행 취소할 수 있다는 점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주입의 오브
저희는 플레이어가 플라스크에 어떤 속성 부여가 적용되는지 직접 판단할 수 있도록 작업대에 주입의 오브 속성 부여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해당 작업에는 주입의 오브와 유리직공의 방울이 여러 개 들 것입니다.
몬스터가 너무 빨리 저주를 재적용 시킵니다.
저희도 동의합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사례는 몬스터가 빠르게 저주를 다시 가할 수 있는 네크로맨서, 바다 마녀, 천벌: 사술의 원천 속성입니다. 사술의 원천에서 ‘침묵’ 저주를 제거하고 저주를 가할 수 있는 몬스터 무리가 저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뼈 박살에 버그가 있나요? 가끔 충격파가 발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짧게 대답하자면, ‘아닙니다’. 현재 기절의 작동 방식에는 몇 가지 메커니즘 상의 결함이 있습니다. 향후 작동 방식을 개선할 계획이 있지만 아마 3.15 패치 시리즈에서는 이루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뼈 박살의 무기 범위가 제대로 확장되지 않는다는 제보도 받았으며 해당 사항을 조사해보니 범위 확장은 제대로 되었지만 시각적으로 명확함이 부족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