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cred orb에 대한 커뮤니티 토론


안녕하세요.

새로운 아이템에 대한 정보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한 문장과 사진을 통해 전달될 때 추가적인 설명을 놓칠 수 있기 때문에 오해를 풀기 위해 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런건 종종 커뮤니티에서 재미있는 추측으로 이어질 때도 있지만, 때때로 오해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리그에서는 앞으로의 변화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이러한 변화를 만들 때 저희의 의도와 생각이 무엇인지 보다 투명하게 전달하기 위한 의사소통을 개선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
저희가 오늘 일찍 Sacred orb 티저를 게시했을 때 이 아이템이 얼마나 희귀한지에 대한 충분한 내용을 제공하지 못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커뮤니티의 반응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정말 죄송하며, 저희가 생각하는 내용을 추가 설명하여 이슈들이 정리되기를 바랍니다.
저희는 오늘 여러분의 커뮤니티 여론을 검토하고 토론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설명이 전체적인 부분을 파악하여 올바르게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스컬지는 갑옷에 다양한 기본 방어를 도입합니다.
이 부분은 갑옷의 기본 방어, 에너지 보호막의 회피 값이 현재 값에서 최대 약 15%까지 다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항목마다 다름).
약간 더 높은 기본 방어의 개별적인 영향은 대부분 상대적으로 미미하지만, 이러한 가치는 여러분이 더 어려운 패스 오브 엑자일 콘텐츠들에 직면할수록 점점 더 중요해지고 캐릭터를 강력하게 해야함에 따라 이러한 값은 점점 더 중요해집니다.

그렇다면 패스 오브 엑자일에 다양한 기본 방어를 도입한 결과는 어떤가요?
  • 신규 유저의 경우 영향을 적게 받습니다. 아이템별 기본 방어는 평균 약 15%의 분포를 보이기 때문에, 유저들이 찾는 좋은 아이템이나 나쁜 아이템은 평균적으로 7.5% 차이가 날 것입니다. 이것은 어떤 속성을 가지고 있든 큰 차이는 아닙니다.
  • 기본 유형으로 제작하는 경우 기본 유형이 훨씬 더 중요한 상황을 만듭니다. 아이템 모두가 정확히 같은 것 보다 만들기 좋은 유형의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훨씬 더 흥미로울 것입니다. 이 부분은 필터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희소성 있는 트로피 또는 아이템을 갖고 수집하려는 유저에게는 아이템 제작의 또 다른 축을 제공합니다. 완벽에 가까운 기본 방어와 함께 완벽에 가까운 속성 값을 가진 고유한 기능을 갖는 것은 정말 멋지고 환상적이죠.
  • 마지막으로, 캐릭터 방어력을 향상시키려는 3.16의 목표에 약간 도움이 됩니다. 이 기능은 3.17에서 3.16으로 옮겨졌는데, 그 이유는 다른 방어 버프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다음 질문은 유저가 아이템의 기본 방어를 수정할 수 있도록 허용할지 여부였습니다.
아이템 속성이 훌륭하고 기본 방어력이 낮아 결국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변경해도 될지 말이죠.
이 부분은 아이템의 방어가 영원히 고정되어 있다면 게임은 여전히 ​​기존과 동일하게 작동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이 값을 수정할 수 있는 매우 어려운 방법이 있다면 훨씬 더 흥미로울거라 생각합니다.
신성한 오브를 사용하여 무작위 속성 부여의 수치를 다시 재조정할 수 있습니다.
축복의 오브를 사용하여 고정 속성 부여의 수치를 다시 재조정할 수 있습니다.
정복자의 오브로 정복자의 영향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알 오브 또는 새로운 Tainted orb를 사용하여 타락한 아이템을 다시 재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완벽에 가깝게 아이템을 조정하고 완벽한 아이템으로 바꿔나가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방식이 적용되는 것이 정말 드물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성한/축복의 오브는 획득하기 더 쉬워지면서 희귀한 화폐들이 리그 보상에서 더 자주 제공됨에 따라 더 보편화되었습니다.
방어구에 대한 기본 방어의 수치를 재조정하는 Sacred orb를 사용하여 아이템의 희귀성을 표현하기 좋은 기회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이템 획득 확률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지만, 이 내용은 부족했던 정보 전달에 따른 의사소통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Sacred orb는 엑잘티드 오브보다 3배 이상 희귀합니다.
현재 칼란드라의 거울 다음으로 희귀한 화폐 아이템입니다.
화폐의 목적은 완벽에 가까운 아이템이 엄청난 비용이 투자되어 완벽해질 수 있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부분은 재조정 관련 시스템이나 높은 기본 방어를 가진 아이템을 찾았을 때 얻을 수 있는 희소 가치를 낮출려는 의도가 아닙니다.

다음 주에 스컬지 리그가 출시되면 플레이하고 여러분의 생각을 공유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플레이 테스트에서는 기본 유형과의 상호 작용이 이전보다 훨씬 더 흥미로웠고 아이템이 충분한 가치가 있다면 큰 비용의 투자를 통해 완벽하지 않은 아이템을 완벽하게 바꿔나가는 것이 기술적으로 가능하다는 것은 상당히 흥미로웠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