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업데이트 3.18.0 -- 패스 오브 엑자일: 파수꾼

파수꾼 챌린지 리그

  • 챌린지 리그는 새로운 경제에서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스탠다드 및 하드코어 리그에는 기존 캐릭터와 아이템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새로운 리그에 참가해 도전과제를 완료하고 패스 오브 엑자일 실력을 과시해 보세요!
  • 파수꾼 챌린지 리그에서는 땅속에 묻혀있던 고대의 피조물이 레이클라스트 곳곳에서 모습을 드러냅니다. 플레이어는 이 파수꾼의 힘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전장의 위험과 보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배치된 파수꾼은 잠시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며 적을 강화하여, 적의 난이도와 보상을 크게 높여줍니다.
  • 파수꾼은 3종류로 나뉩니다. 추적자 파수꾼은 일정한 수의 적을 마주치는 순서대로 강화합니다. 대혼란 파수꾼은 한 번에 많은 몬스터를 강화합니다. 거물 파수꾼은 희귀 또는 고유 적만 강화하지만 효과가 매우 강력합니다.
  • 파수꾼 조작기를 사용하여 파수꾼의 행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작기에 필라멘트를 배열하면, 각기 다른 방식으로 파수꾼에 영향을 주는 노드로 동력이 공급됩니다. 필라멘트는 제한 없이 옮길 수 있으니 다양한 시도를 해보며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파수꾼 플레이스타일을 찾아보십시오.
  • 동력 핵을 써서 충전이 고갈된 파수꾼을 조합하면, 완전히 충전된 새 파수꾼을 조립할 수 있습니다. 새 파수꾼은 해체한 파수꾼 2개의 속성을 물려받으며, 조립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특수 기본 유형 또는 속성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 또한 매우 강력하며 특화되어 있는 고유 파수꾼을 발견하거나 조립할 수도 있습니다.
  • 재조합기는 파수꾼 조립 과정을 실제 아이템에 적용하여, 같은 아이템 종류의 장비 2개를 조합할 수 있게 해주는 희귀 화폐입니다. 어떤 아이템이 나올지 예측할 수 없지만, 각 아이템에서 가장 좋은 요소가 유지되어 전례 없이 강력한 아이템이 만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 3.18.0 버전에는 파수꾼 챌린지 리그의 스탠다드, 하드코어, 솔로 모드(Solo Self-Found) 버전이 등장합니다. 세 리그의 핵심 메커니즘과 아이템은 동일하며, 다양한 옵션으로 게임의 난이도를 높인 비공개 리그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 새 챌린지 리그에서는 새로운 도전과제가 40개 등장합니다. 신규 도전과제들은 일반 도전과제보다 훨씬 어렵기 때문에 이에 맞춰 보상 역시 크게 증가했습니다. 도전과제를 6개, 12개, 16개, 20개 완료했을 때 각각 장충 방어구 세트를 받을 수 있으며, 24개 완료 시 장충 날개를 받습니다. 장충 군주 방어구 세트는 도전과제를 28개, 31개, 34개, 36개 완료했을 때 포인트 아이템으로 받을 수 있으며, 38개 완료 시 장충 군주 날개를 받습니다. 위의 도전과제 보상들은 이번 리그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19번째 도전과제부터 3개씩 완료할 때마다 은신처에 전시할 수 있는 파수꾼 토템 기둥의 조각을 받습니다. 토템 기둥은 리그 동안 얼마나 많은 파수꾼 관련 도전과제를 완료했는지 영구적으로 보여주는 장식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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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신규 콘텐츠 및 기능

  • 동력 핵이 추가되었습니다. 동력 핵은 파수꾼 2개를 파괴하고 해당 파수꾼들의 속성을 지닌 충전된 파수꾼을 만들어 주는 화폐 아이템입니다. 결과로 얻는 파수꾼에는 간혹 예측 불가능한 속성이 붙습니다.
  • 변화하는 동력 핵이 추가되었습니다. 변화하는 동력 핵은 파수꾼 2개를 파괴하고 해당 파수꾼들의 속성을 지닌 충전된 파수꾼을 만들어 주는 화폐 아이템입니다. 결과로 얻는 파수꾼에는 간혹 예측 불가능한 속성이 붙고, 특수한 기본 유형이 등장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
  • 증폭하는 동력 핵이 추가되었습니다. 증폭하는 동력 핵은 파수꾼 2개를 파괴하고 해당 파수꾼들의 속성을 지닌 충전된 파수꾼을 만들어 주는 화폐 아이템입니다. 결과로 얻는 파수꾼에는 간혹 예측 불가능한 속성이 붙고, 속성의 등급이 업그레이드될 확률이 더 높습니다.
  • 보강하는 동력 핵이 추가되었습니다. 보강하는 동력 핵은 파수꾼 2개를 파괴하고 해당 파수꾼들의 속성을 지닌 충전된 파수꾼을 만들어 주는 화폐 아이템입니다. 결과로 얻는 파수꾼에는 간혹 예측 불가능한 속성이 붙고, 무작위 속성이 붙을 확률이 더 높습니다.
  • 무기 재조합기가 추가되었습니다. 무기 재조합기는 무기 또는 화살통 2개를 파괴하고 해당 아이템들의 속성을 지닌 새 무기 또는 화살통을 만들어 주는 화폐 아이템입니다. 결과로 얻는 아이템에는 간혹 예측 불가능한 속성이 붙습니다.
  • 방어구 재조합기가 추가되었습니다. 방어구 재조합기는 방어구 2개를 파괴하고 해당 아이템들의 속성을 지닌 새 방어구를 만들어 주는 화폐 아이템입니다. 결과로 얻는 아이템에는 간혹 예측 불가능한 속성이 붙습니다.
  • 장신구 재조합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장신구 재조합기는 장신구 아이템 2개를 파괴하여 해당 아이템들의 속성을 지닌 새 장신구 아이템을 만들어 주는 화폐 아이템입니다. 결과로 얻는 아이템에는 간혹 예측 불가능한 속성이 붙습니다.
  • 아틀라스 트리에 새로운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 20개가 추가되었습니다.
  • 각성한 강화, 각성한 향상, 각성한 계몽 등 새로운 각성한 보조 잼 3개가 추가되었습니다.
  • 6개의 새로운 고유 아이템과 새롭게 변형된 4개의 기존 고유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고유 아이템 중 5개는 아틀라스 공성전 보스 킬 이벤트의 우승자가 디자인한 것입니다.
  • 서포터가 디자인한 점술 카드를 12개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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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신규 콘텐츠 및 기능

  • 충전이 부족한 플라스크를 마시려 할 때 재생되는 오디오를 추가했습니다.
  • 사운드, 아트, 효과, 환경을 조금씩 개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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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적 변경 사항

  • 강적 속성의 밸런스를 조정하여 코어 게임에 추가했습니다. 기존의 마법 및 희귀 몬스터 속성이 강적 속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희귀 몬스터는 기본적으로 강적 속성을 2개 가지고 등장합니다. 6장부터는 일정 확률로 속성을 3개 가진 희귀 몬스터가 등장하며, 지도에서는 일정 확률로 속성을 4개 가진 희귀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마법 몬스터는 기본적으로 강적 속성을 1개 가지고 등장합니다.
  • 마법 및 희귀 몬스터의 생명력, 경험치, 아이템 수량 증가, 희귀도 증가에 영향을 미치는 주 요인이 몬스터의 희귀도에서 몬스터가 가진 속성의 유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가 가진 속성의 수가 많거나 희귀도가 높을수록 그 몬스터의 생명력, 아이템 수량 및 희귀도, 처치 시 주는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 헤드헌터 및 탁월한 학습 등을 통해 캐릭터가 강적 속성을 획득할 수 있지만, 각 속성은 한 번에 1개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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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맹 및 천벌 삭제

  • 코어 게임에서 혈맹과 천벌이 삭제되었습니다. 일부 혈맹 또는 천벌 속성이 새로운 몬스터 속성 시스템으로 통합되었습니다.
  • 눈 화살 및 지옥불 화살 천벌 속성은 서리 질주자 및 화염 질주자 강적 속성으로 통합되었습니다.
  • 태풍 전령 및 마지막 헐떡임 천벌 속성은 이제 희귀 몬스터에 강적 속성으로 붙습니다.
  • 영혼의 결합, 아바소스의 공허유충, 혼백 보행자단, 오벨리스크의 전령들 혈맹 속성이 강적 속성 시스템으로 통합되어 마법 몬스터에 붙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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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트리 변경 사항

  • 새로운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인 비범한 집중이 추가되었습니다. 비범한 집중은 "지도에서 발견하는 지도가 선호 지도일 확률 200% 증폭" 및 "지도에서 발견한 비-선호 지도가 기본 화폐 아이템으로 대신 떨어짐"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인 의식의 흐름이 추가되었습니다. 의식의 흐름은 "조각으로 지도 속성 부여 불가" 및 "지도에 추가 콘텐츠가 등장할 기본 확률 50% 증폭"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인 창조의 원천이 추가되었습니다. 창조의 원천은 "지도 내 몬스터가 주는 피해 25% 감폭" 및 "지도 내 몬스터의 생명력 50% 증폭"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인 파괴의 춤이 추가되었습니다. 파괴의 춤은 "지도 내 몬스터가 주는 피해 25% 증폭" 및 "지도 내 몬스터의 생명력 25% 감폭"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인 운명의 뒤틀림이 추가되었습니다. 운명의 뒤틀림은 "타락한 희귀 지도를 열면 해당 지도와 이에 적용되는 모든 아틀라스 임무, 지도 제작 옵션, 갑충석의 속성을 예측불가능하게 변경"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인 떠도는 길이 추가되었습니다. 떠도는 길은 "주요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이 아무것도 부여하지 않음" 및 "소형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효과 100%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인 위대한 설계가 추가되었습니다. 위대한 설계는 "소형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이 아무것도 부여하지 않음" 및 "할당된 주요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하나당 지도 내 무리 규모 1%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인 끝없는 허기가 추가되었습니다. 끝없는 허기는 "대칭과 조화의 부재가 85레벨임", "세계 포식자가 대칭과 조화의 부재에서 완전한 힘을 발휘함", "세계 포식자가 25%의 확률로 특출난 섬뜩한 영액 1개를 추가로 떨어뜨림"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인 불타는 지식욕이 추가되었습니다. 불타는 지식욕은 "인내와 지혜의 부재가 85레벨임", "작열의 총주교가 인내와 지혜의 부재에서 완전한 힘을 발휘함", "작열의 총주교가 떨어뜨리는 섬뜩한 화폐 아이템이 50%의 확률로 복제됨"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인 결투 신청이 추가되었습니다. 결투 신청은 "자비와 공감의 부재가 85레벨임", "메이븐이 자비와 공감의 부재에서 완전한 힘을 발휘함", "메이븐이 고양된 육분의를 떨어뜨림"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인 죽음의 기념물이 추가되었습니다. 죽음의 기념물은 "코텍스가 85레벨임", "베나리우스가 코텍스에서 완전한 힘을 발휘함", "베나리우스가 보다 희귀한 결합된 고정 속성 부여가 3개 있는 희귀 아이템 3개를 추가로 떨어뜨림"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인 완벽한 폭풍이 추가되었습니다. 완벽한 폭풍은 "태풍의 눈이 85레벨임", "사이러스가 태풍의 눈에서 완전한 힘을 발휘함", "사이러스가 20%의 확률로 각성한 보조 젬을 떨어뜨림" 효과를 부여합니다.
  • 다른 새로운 7개의 아틀라스 핵심 패시브 스킬은 다음 뉴스 게시물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 정복된 정복자들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이 "사이러스가 10%의 확률로 각성한 보조 젬을 떨어뜨림" 효과를 부여하지 않으며, 이제 "정복자가 정복자의 엑잘티드 오브를 떨어뜨릴 확률 30%(기존 25%) 증가" 및 "지도 보스가 정복자 지도를 떨어뜨릴 확률 30%(기존 25%)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가디언의 도움이 피할 수 없는 매복 핵심노드로 변경되었으며, 이제 "지도 보스가 1%의 확률로 쉐이퍼 수호자 지도(14등급 이상)를 떨어뜨림" 효과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심연을 향한 응시가 "지도 보스가 1%의 확률로 엘더 수호자 지도(14등급 이상)를 떨어뜨림" 효과를 부여하지 않으며,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트리에서 쉐이퍼 및 엘더 스킬 군의 맨 밑으로 이동했습니다.
  • 과거의 유물이 이제 "지도 보스가 3%(기존 2%)의 확률로 엘더 수호자 지도(14등급 이상)를 떨어뜨림" 및 "지도 보스가 3%(기존 2%)의 확률로 쉐이퍼 수호자 지도(14등급 이상)를 떨어뜨림" 효과를 부여합니다.
  •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트리의 지도 보스가 일정 확률로 연결된 지도를 추가로 떨어뜨리게 하는 모든 효과가 지역 내 몬스터 1마리가 일정 확률로 연결된 지도 1개를 추가로 떨어뜨리게 하는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스킬인 검은 엄지를 추가했습니다. 검은 엄지는 "지도에 신성한 숲이 등장할 확률 없음" 및 "지도에 다른 추가 콘텐츠가 등장할 확률 +2%"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스킬인 차원 장벽을 추가했습니다. 차원 장벽은 "지도에 균열이 등장할 확률 없음" 및 "지도에 다른 추가 콘텐츠가 등장할 확률 +2%"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스킬인 윤리적 성찰을 추가했습니다. 윤리적 성찰은 "지도에 변형체 인카운터가 등장할 확률 없음" 및 "지도에 다른 추가 콘텐츠가 등장할 확률 +2%"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스킬인 곰팡이 감소를 추가했습니다. 곰팡이 감소는 "지도에 역병 인카운터가 등장할 확률 없음" 및 "지도에 다른 추가 콘텐츠가 등장할 확률 +2%"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스킬인 태양의 총애를 추가했습니다. 태양의 총애는 "지도에 심연이 등장할 확률 없음" 및 "지도에 다른 추가 콘텐츠가 등장할 확률 +2%"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스킬인 불길한 침묵을 추가했습니다. 불길한 침묵은 "지도에 환영의 거울이 등장할 확률 없음" 및 "지도에 다른 추가 콘텐츠가 등장할 확률 +2%"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스킬인 봉인된 영토를 추가했습니다. 봉인된 영토는 "지도에 군단 인카운터가 등장할 확률 없음" 및 "지도에 다른 추가 콘텐츠가 등장할 확률 +2%"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스킬인 세속적 집중을 추가했습니다. 세속적 집중은 "지도에 의식 제단이 등장할 확률 없음" 및 "지도에 다른 추가 콘텐츠가 등장할 확률 +2%"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스킬인 정도를 추가했습니다. 정도는 "지도에서 도둑의 증표, 계약, 도면 발견 불가", "지도에 밀수범의 은닉함이 등장할 확률 없음", "지도에 다른 추가 콘텐츠가 등장할 확률 +2%" 효과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스킬인 통상 금지를 추가했습니다. 통상 금지는 "지도에 탐험 인카운터가 등장할 확률 없음" 및 "지도에 다른 추가 콘텐츠가 등장할 확률 +2%" 효과를 부여합니다.
  • 여명의 빛이 "지역에서 사용되는 작열의 총주교 제단 하나당, 발견되는 섬뜩한 불씨가 10%의 확률로 복제됨" 및 "지역에서 사용하는 작열의 총주교 제단 하나당 플레이어들이 받는 피해 10% 증가" 효과를 부여하지 않으며, 이제 "지도에 작열의 총주교의 영향력이 처음 나타날 때 50%의 확률로 작열의 총주교 제단 생성"(기존 "지역에 작열의 총주교의 영향력이 처음 나타날 때 작열의 총주교 제단이 생성될 확률 +20%") 효과를 부여합니다.
  • 영향을 받는 지역의 몬스터의 무리 규모 증가를 부여하는 소형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이 이제 지도에서 세계포식자의 영향을 받은 몬스터의 무리 규모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허기의 그림자가 이제 "지도에서 세계 포식자 제단을 발견할 확률 30%(기존 50%)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각종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및 육분의 속성의 설명을 플레이어의 지도에 적용된다는 점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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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드게임 콘텐츠 변경 사항

  • 아틀라스 핵심 패시브 스킬를 통해 활성화할 수 있는 최고 난이도의 전투를 할 수 있는 7종류의 우버 보스들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보스들과의 전투는 매우 어렵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캐릭터가 있을 경우에만 권장드립니다.
  • 세계 포식자의 스킬 및 근접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했습니다. 세계 포식자의 멸망의 광선 스킬이 이제 벗어날 수 없는 멸망 디버프를 적용하여 캐릭터가 받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작열의 총주교의 화염 벽 스킬 및 근접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했습니다. 작열의 총주교의 굴러가는 유성 스킬은 적에게 적중하는 충돌 판정이 좀 더 커졌습니다.
  • 검은 별의 화염 광선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했습니다. 이제 절멸의 빛과 짓누르는 어둠 디버프가 영향을 받는 플레이어가 피격 시 받는 화염 또는 냉기 피해만(기존에는 모든 화염 및 냉기 피해) 증폭 또는 감폭시킵니다.
  • 무한한 허기의 근접 공격 피해량이 증가했습니다. 끓어오르는 유미즙에서 ​​발견되는 몬스터들의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 세계포식자 및 작열의 총주교가 금단의 살점과 금단의 화염 고유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이 지도의 아이템 획득에 따라 조정됩니다.
  • 검은 별과 무한한 허기가 고유 아이템을 떨굴 확률이 지도의 아이템 획득에 따라 조정됩니다.
  • 섬뜩한 제단의 밸런스를 조정하여, 부정적인 효과가 더 크게 체감되고 더 다양한 보상을 주도록 변경했습니다.
  • 처치한 적이 떨어뜨리는 갑충석이 일정 확률로 복제되게 하는 섬뜩한 제단 옵션이 처치한 적이 떨어뜨린 점술 카드가 일정 확률로 복제되게 하는 새 옵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섬뜩한 소환수 처치 시 용암 지대를 생성하는 섬뜩한 제단 옵션이 몬스터의 주 무기 공격 피해에 기반하여 계산되었으나, 그 결과 지대 효과가 주는 지속 피해량의 편차가 커지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 제단 옵션이 몬스터의 주 무기 공격 피해에 기반하여 계산되지 않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화염 헬리온 처치 시 용암 지대가 생성되거나, 특정 좀비 처치 시 부식성 구름이 생성되는 상황 등 게임 내 존재하는 비슷한 상황에 공통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 메이븐의 초대: 아틀라스는 메이븐이 목격한 지도에서 더 자주 획득할 수 있으며 메이븐이 목격하지 않은 지도에서는 ​​상대적으로 획득률이 떨어집니다.
  • 기존에 "메이븐의 초대: 아틀라스" 인카운터를 완료한 경우, 카오스 오브 8개와 기회의 오브 1개를 지불하고 이 메이븐의 초대를 키락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메이븐의 초대에 "메이븐이 모든 보스를 한꺼번에 내보냄" 속성이 붙지 않습니다.
  • 이제 지도에 쉐이퍼 또는 엘더 영향력을 세계 포식자 및 작열의 총주교 영향력, 정복자 영향력과 동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쉐이퍼, 엘더, 정복자 영향력과 그 영향을 받은 아이템이 81레벨 지역부터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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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틀라스 및 지도 변경 사항

  • 도리아니의 기계실과 빙타 광장은 자연적으로 떨어지는 지도가 아니기 때문에 아틀라스의 세계에서 삭제되어, 아틀라스 지도의 총 개수가 115개로 감소했습니다.
  • 빙타 광장과 도리아니의 기계실을 완료하여 얻는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포인트가 무한한 허기와 검은 별의 처치 보상으로 옮겨졌습니다.
  • 이제 키락의 임무를 상세한 정찰 보고서로 무작위 변경할 때 도리아니의 기계실이 하얀 또는 노란 등급의 지도 임무로 등장하지 않습니다.
  • 이제 리그, 아틀라스, 대가 메커니즘이 2회 등장할 때마다 지도 지역에 환영의 거울이 등장할 확률이 조금씩 증가하지 않습니다. 대신 지도 지역에 8% 확률로 환영의 거울이 등장하며, 타오르는 법정과 그 이후의 캠페인 지역에서는 확률이 약간 더 높습니다.
  • 이제 하얀 지도에 등장하는 첩보원의 금고에서 광택 나는 갑충석이 떨어지지 않으며, 하얀 또는 노란 지도에 등장하는 첩보원의 금고에서 도금된 및 날개 달린 갑충석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 쉐이퍼 수호자와 바알 사원 지도가 장착된 공허석의 육분의 속성에 영향을 받습니다.
  • 이제 쉐이퍼 수호자 지도와 바알 사원 지도에서 정찰병 보고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제작된 선구자 지도 속성 설명에서 지역에 신비로운 선구자가 등장 가능하다는 설명이 삭제되었으며, 주입된 선구자 지도 속성이 지역에 선구자가 5명(기존 4명) 추가 등장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키락이 침략 보스 처치 임무를 주지 않으며, 지역에 추가 침략 보스가 등장하게 하는 고정 속성 부여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 골목길, 투기장, 고분, 습지대, 가로수, 중심부, 수정 광석, 사막, 공장, 주조소, 곰팡이 동혈, 용암 호수, 진흙 간헐천, 공원, 구덩이, 성벽, 암초, 주택, 매장소, 물에 잠긴 도시, 테라스, 열대 섬, 빌라, 부두 지도가 아틀라스에 다시 추가되었습니다.
  • 고대 도시, 거미류 둥지, 종탑, 물길, 원형 경기장, 온실, 만, 더럽혀진 대성당, 발굴지, 강어귀, 물에 잠긴 광산, 금단의 숲, 갈라지는 강, 빈민촌, 묘지, 으스스한 대저택, 빙산, 기형, 환영, 조선소, 성소, 곡물 창고, 침체지, 금고실 지도가 아틀라스에서 삭제되었습니다.
  • 지도의 등급과 위치를 전반적으로 변경했습니다(단, 지도의 '고정' 위치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지도는 이제 최초 발견 시의 등급이 다릅니다.
  • 산성 암굴, 뼈 지하실, 칼데라, 감방, 저주받은 지하실, 던전, 정원, 빙하, 실험실, 소굴, 전망대, 능묘, 박물관, 매장지, 무성한 성소, 탑, 맹독성 하수도, 지하 강, 황폐한 웅덩이 지도가 역병 걸린 지도로 등장합니다.
  • 아틀라스의 변경으로 인해 판테온을 업그레이드하려면 물리쳐야 하는 지도 보스 역시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삭제된 지도에서 습득할 수 있던 제조법은 현재 아틀라스에 있는 다른 지도에서 등장합니다.
  • 이제 바알 사원 지도에서 발견되는 바알 그릇이 바알 사원 지도가 떨어질 확률을 높여주지 않습니다.
  • 아틀라스의 변경으로 인해 일부 점술 카드의 장소가 바뀌었습니다.
  • 보호의 대가가 이제 지도 내 바알 부가 지역에서 떨어집니다.
  • 아지란의 보상이 이제 실험실 지도에서 떨어집니다.
  • 겸손이 이제 얼어붙은 오막 지도에서 떨어집니다.
  • 자손이 이제 반도 지도에서 떨어집니다.
  • 비니아의 증표가 이제 중심부 지도에서 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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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험 변경 사항

  • 룬 몬스터가 영향을 받은 아이템 1개를 추가로 떨어뜨릴 확률과 파낸 상자에서 영향을 받은 아이템 1개가 추가 등장할 확률을 제공하는 탐험 유적이 영향을 받은 아이템을 다른 곳보다 많이 제공하기 때문에, 이 확률을 20%(기존 35%)로 변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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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변경 사항

  • 파쇄자, 인디곤, 공허 화살깃, 무효화, 영원의 연막, 영원의 연막 모조품이 쉐이퍼와 엘더의 영향을 모두 받은 상태로 발견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해당 고유 아이템의 기존 버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이제 점성술사 및 끝없는 어둠 점술 카드에 쉐이퍼와 엘더 배경이 전부 존재합니다.
  • 이제 드리운 꿈 점술 카드의 보상으로, 희귀도가 일반이고 아이템 레벨이 100인 영향을 받은 6연결 우주의 판금 갑옷이 지급됩니다.
  • 이제 보호의 대가 점술 카드의 보상으로, 속성 부여가 8개 있는 14~16등급의 타락한 엘더 수호자의 손에 넘어간 지도가 지급됩니다.
  • 단색화 점술 카드를 다시 얻을 수 있게 되며, 이제 보상으로 고양된 육분의 2개가 지급됩니다.
  • 회전초 점술 카드의 보상으로, 아이템 레벨이 100인 대속자 영향을 받은 다이아몬드 반지 - 구원이 지급됩니다.
  • 부가 임무 점술 카드를 다시 얻을 수 있게 되며, 이제 보상으로 정찰병 보고서 20개가 지급됩니다.
  • 갈고리 점술 카드를 다시 얻을 수 있게 되며, 이제 보상으로 타락한 23% 대체 퀄리티 21레벨 젬이 지급됩니다.
  • 삼보디의 지혜 점술 카드를 다시 얻을 수 있게 되며, 이제 보상으로 30% 퀄리티 고유 방어구가 지급됩니다.
  • 전달자 점술 카드가 선구자 지도 조각이 아닌, 선구자 고유 아이템 조각을 보상으로 준다는 점이 명확하도록 설명을 변경했습니다.
  • 침묵과 서리 점술 카드의 아트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갈등의 오브를 비-고유 아이템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갈등의 오브의 부가 설명을 변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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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밸런스 변경 사항

  • 가시나무 계곡 지도 보스가 적용하는 탐욕스러운 덩굴이 다른 탐욕스러운 덩굴보다 끊는 데 오래 걸리지 않으며, 영향을 받는 동안에도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거의 모든 요인으로 받는 탐욕스러운 덩굴 디버프의 기본 이동 속도 감소량이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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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8.0 버전에서 이용 가능한 키락 리그 속성 부여

  • 행운은 용기 있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카오스 오브 3개 소모): 아직 해제하지 않은 설정을 포함하여 이 설정 중 하나가 무작위로 적용됩니다.
  • 균열 (카오스 오브 2개 소모): 지역에 균열 1개 추가 등장
  • 혼란 (카오스 오브 2개 소모): 지역에 탈주 유배자 3명 추가 서식
  • 에센스 (카오스 오브 3개 소모): 지역에 에센스 3개 추가 등장
  • 지배 (카오스 오브 4개 소모): 지역에 성소 4개 추가 등장
  • 변형 (카오스 오브 5개 소모): 지역에 변형 몬스터 등장
  • 수확 (카오스 오브 12개 소모): 지역에 신성한 숲 등장
  • 환영 (카오스 오브 16개 소모): 지역에 환영의 거울 1개 추가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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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인터페이스 변경 사항

  • 은신처 장식물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모든 파티원, 친구, 친구 또는 길드 친구, 본인만 등 은신처 포탈의 사용 권한을 변경하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선호 지도 슬롯의 지도를 선택할 때 기존의 선호 지도 슬롯을 클릭하여 같은 지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바알 사원 지도와 아틀라스에서 발견되지 않는 일부 고유 지도의 지도 보관함 탭 슬롯이 해당 지도를 보관할 때까지 기본적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플라스크 또는 지도 보관함에 선호도가 없거나 선호도가 있는데 가득 찬 경우 고유 지도는 고유 보관함 선호도로 대체됩니다.
  • 환영 또는 역병 보관함 숨김의 선호도가 없거나 관련 보관함이 가득 찬 경우, 환영 및 역병 지도는 다른 지도 보관함으로 대체됩니다.
  • 고유 보관함 검색 필터를 사용하여 보관 중인 고유 아이템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화폐 보관함 탭의 "영향력" 섹션의 이름을 "특이한"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본 전리품 필터에서 다양한 화폐 아이템의 표시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추후 게시물에서 더 많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변경 사항 및 편의성 개선 사항을 공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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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러 지원 변경 사항

  • 패스 오브 엑자일 컨트롤러 지원의 정식 버전이 적용되었습니다.
  • DualShock 4 컨트롤러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 PvP 컨트롤러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컨트롤러가 여러 개 연결되어 있을 경우 입력 설정에서 사용할 컨트롤러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캐릭터 선택 메뉴에서 컨트롤러로 비공개 리그 및 이벤트로 이동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채팅창으로 이동하여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아이템 필터를 불러오려 하면 성공 또는 실패 결과 메시지가 채팅창에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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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 무한한 허기의 구토 스킬이 독을 올바르게 적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쉐이퍼의 영역에서 심연을 향한 응시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 보스가 섬뜩한 화폐 1개를 추가로 떨어뜨리게 하는 섬뜩한 제단이 노란 등급 지도에서 올바르지 않은 화폐 유형을 떨어뜨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작열의 총주교 또는 세계 포식자 고정 속성을 지닌 아이템이 "상인에게 더 비싸게 아이템 판매" 고정 속성도 보유하고 있을 경우, 해당 아이템에 갈등의 오브를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 화폐 아이템 추가 등장 속성을 보유한 첩보원의 금고가 의도보다 많은 지도 화폐를 떨어뜨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조종자의 강타 공격으로 생성된 투사체가 간혹 한 위치에 중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녹아내린 미노타우로스의 격앙된 후려치기 공격이 올바르지 않은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 보스가 여러 마리 있는 지도에서 가끔 "고유 보스가 사로잡힘" 지도 속성이 올바르게 작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빙산 지도가 안팎이 뒤바뀐 채 생성되어, 어디로도 이어지지 않는 다리가 등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 장치에서 지도를 조각 또는 갑충석과 함께 연 후 지도 제작 속성이 선택 해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접두어 또는 접미어를 여러 번 무작위로 변경하는 로그의 제작 옵션이 속성을 세트마다 별개로 무작위 변경하지 않던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 마나가 0일 때 오메이오칸 고유 장화의 "낮은 마나 상태가 아닐 때 맹공 획득" 속성이 가끔 제대로 작용하지 않던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 거미의 위상 스킬로 적용한 이동 방해가 적을 감속시키지 않던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 편안한 산책 점술 카드를 제출하여 획득하는 지도가 20% 퀄리티가 아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외과의사 점술 카드를 제출했을 때 "의무병의" 접두어가 붙은 플라스크를 보상으로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 보관함 탭에서 고유 지도를 이름으로 필터링하면 정복자 및 수호자 지도도 강조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탈 몬스터의 대사가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실험된 기본 유형의 피격 오디오가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흔치 않은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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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패스 오브 엑자일: 파수꾼을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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