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희는 주얼에 적용될 변경 사항에 관한 계획을 공개했고, 이에 여러분이 여러 가지 질문을 주셨습니다. 오늘 게시물을 통해 질문을 일부 선정하여 답해 드리고자 합니다.
주얼에 붙는 상태 이상 완화 속성을 예시로 보여 주실 수 있나요?
일반 주얼에는 최대 35%의 지속 시간 감소 또는 효과 감소 속성이 붙을 수 있습니다. 심연 주얼은 최대 50%의 상태 이상 긴급회피 속성이 붙을 수 있습니다.
새로 추가되는 주얼 속성이나 기존의 주얼 속성에 속성 등급이 있나요?
아니요, 일반 주얼 속성에는 등급이 없습니다. 심연 주얼 속성에는 원래 등급이 있었고, 저희는 등급에 따른 속성 값을 높여 상태 이상 완화에 유리하게 조정했을 뿐입니다.
주얼에 붙는 타락한 고정 속성 중에도 없어지는 것이 있나요?
아니요.
타락한 속성 풀의 가중치가 조정되나요?
아니요.
게임에서 제거되는 고유 주얼은 구체적으로 무엇인가요?
내부에서 논의 중이며 아직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게임에서 제거되는 고유 주얼의 전체 목록을 공개할 단계는 아닙니다. 제거되는 것이 확실한 고유 주얼 몇 개를 예로 들면 불순한 의도, 부실한 방어막, 불안정한 하중입니다. 제거되지 않는 것이 확실한 고유 주얼을 2개 예로 들면 라이온아이의 몰락, 탁월한 학습입니다. 제거되는 주얼의 전체 목록은 패치 노트에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속성 풀을 희석하는 건 하향이나 마찬가지 아닌가요?
아주 구체적인 속성이 붙은 주얼을 구하는 중이고 상태 이상 완화 속성이 필요 없는 경우에는, 주얼을 뽑기가 조금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얼에 붙는 평균적인 속성은 좋아질 것입니다.
퀘스트 보상에서 제거되는 고유 주얼 중에 전체 전리품 풀로 이동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마나 점유 효율 등, 해당 주얼에 붙어 있던 특정 능력치가 일반 주얼 속성 풀에 추가됩니다.
고유 주얼을 주는 점술 카드에도 변화가 생기나요?
고유 주얼이 지금보다 희귀해질 경우, 그 고유 주얼을 주는 점술 카드의 드롭 확률도 해당 고유 주얼의 희귀도에 맞춰 조정될 것입니다.
기이한 본능처럼 이미 희귀한 고유 주얼은 더 희귀해지나요?
그런 주얼의 희귀도는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특정 주얼이 게임에서 제거되더라도, 그 주얼의 강탈 모조품 버전은 남아 있나요?
아니요, 기본 주얼이 제거되면 모조품 버전도 제거됩니다.
이 주얼들은 어떻게 되나요?
정복자의 효율: 마나 점유 능력치가 일반 주얼 속성 풀로 옮겨집니다.
생존 비결: 이 주얼의 능력치는 고유 아이템 등의 형태로 게임에 등장할지도 모르지만, 아직은 확실히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밀렵꾼의 조준: 게임에서 완전히 제거됩니다.
골렘 주얼: 이제 무작위 전리품으로 떨어지지 않고, 좀 더 확정적인 방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저희의 의도는 이 주얼들을 상대적으로 구하기 쉽게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