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물을 통해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다른 커뮤니티의 질문에 답변한 모든 내용들을 정리했습니다. 최신 정보가 항상 맨 위에 표시되며, 답변된 질문이 있을 경우 최신화될 예정입니다. FAQ 관련 뉴스 게시물이 등록될 경우 해당 게시물에 포함시킬 예정입니다.
캐릭터 창의 상태 이상 면역 업데이트
패치 노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변경 사항에 다음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상태 이상에 대한 면역을 부여하거나 상태 이상에 걸리지 않도록 방지하는 능력치는 더 이상 캐릭터 창에서 해당 상태 이상을 100% 확률로 피할 수 있는 것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신 해당 상태 이상에 대한 면역이 있거나 영향을 받을 수 없음을 각각 표시합니다.
고충격 지뢰 보조의 효과 범위가 어느 정도며, 속성을 통해 범위 증가가 가능한가요?
지뢰의 기존 오라 범위는 기본 반경이 35이며 오라 관련 및 지역 속성에 따라 범위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패치 노트: 디비나리우스 제국 양날 단검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되었으며, 새로운 변경 사항은 굵게 처리됩니다. 디비나리우스 고유 단검은 이제 150-200% 주문 피해 증가(기존 50-70%), 30% 증가된 효과 범위(기존 10%), 적을 처치할 때마다 100-200 생명력 획득(이전 30), 적을 처치할 때마다 50-100 마나 획득(이전에는 10), 또한 최근에 처치한 경우 주문의 치명타 확률이 200~250% 증가하고(이전에는 125~175%), 최근에 처치하지 않은 경우 주문의 치명타 피해 배율이 +60~100%(이전에는 + 40-60%)로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기존 고유 아이템은 신성한 오브로 수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상단 에너지 보호막에 대한 업데이트
다음 패치 노트를 제거했습니다. "상단에 생명력 표시줄 표시" UI 옵션의 작은 에너지 보호막 바가 서로 다른 레벨 임계값에서 일정량의 에너지 보호막이 있을 때 생명 력 바에 별도로 표시됩니다. 해당 기능은 테스트 진행 중 문제가 발생해 추후 적용될 예정입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는 언제 업데이트되나요?
툴 작성자가 접근할 수 있도록 github에 패시브 스킬 트리 데이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웹 사이트의 패시브 스킬 트리는 리그 출시와 함께 업데이트됩니다.
주얼이 변경됨에 따라, 뜻밖의 포상 점술 카드가 변경되었나요?
예, 이제 타락한 속성 능력치 변환 주얼로 변경되었습니다.
삭제된 타격 숙련을 다시 돌려줄 수 있나요?
다른 옵션을 고려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플레이어 피드백을 기반으로 이 문제를 추가로 논의했지만 안타깝게도 3.20에는 다시 제공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가뭄의 군주 군 주얼 노드에 대한 패치 노트의 해결책 세부 내용이 일부 다른데 어느 내용이 맞는건가요?
밸런스 업데이트 안내 이전 작성된 내용을 참고했으며, 밸런스 업데이트 안내의 계획된 내용에 문제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수정된 내용을 반영했습니다.
구체적인 부분은 일치하며, 해결책 부분을 구체적으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성역 보상은 거래에서만 획득할 수 있나요?
아니요, 몬스터에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그에 상응하는 아이템 희귀도과 양을 가진 독특한 몬스터들이 많습니다. 또한 엔드 게임의 성역에서 새로운 고유 아이템과 축성된 유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자비 모드 캐릭터는 챌린지 리그 종료 시 스탠다드 리그로 이동되나요?
예. 사망한 하드코어 캐릭터는 사망 시 삭제되지만 리그에서 살아남은 하드코어 캐릭터는 스탠다드 리그로 이동합니다.
칼란드라 호수 리그가 언제 종료되나요?
12월 7일 수요일 오전 6시 종료 예정입니다.
바알 징벌의 상향이 단일 대상에 대한 피해도 증가시키나요?
바알 징벌은 일반 징벌보다 더 많은 피해를 입히고 오라는 더 긴 지속 시간을 가지며 추가 번개 피해가 더 높습니다. 또한 다른 대상을 공격하는 번개를 생성합니다.
바알 용암 타격의 투사체들이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나요?
예, 여러 투사체가 단일 대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바알 화산 균열은 단일 대상에게 어떻게 적용되나요?
몬스터는 최대 하나의 균열만 적용되며, 단일 보스와의 전투 시 하나의 균열에 의해 영향을 받은 다음 다음 무작위 위치로 이동합니다. 보스가 두 개 이상인 경우 균열은 각각 하나씩 적용됩니다.
바알 부식성 화살의 부식성 대지는 일반 부식성 화살과 지속 피해가 중첩되나요?
적은 하나의 부식성 대지의 지속 피해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부식성 대지가 여러 개일 경우 가장 강력한 부식성 대지 효과가 적용됩니다.
환영 정복 이벤트 경품이 발송되었나요?
예. 당첨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리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코어 서포터 팩은 언제 출시되나요?
금지된 성역 출시 이후 및 크리스마스 사이에 출시 예정이며, 정확한 일정이 정해지면 추가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신규 코어 서포터 팩이 출시될 경우 기존 코어 서포터 팩은 판매가 종료됩니다.
예. 일부 또는 전부를 실행하기 전에 최대 8개의 방(성역의 모든 층 포함)을 모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근접 빌드의 성역 진행은 얼마나 어려운가요?
근접한 공격에 대해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근접 캐릭터가 좀 더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금지된 성역을 진행하다 실패하면 어떻게 되나요?
다른 지도를 진행할 때 이전과 동일한 방을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우레우스 금화와 보상은 방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경우에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성역의 유물이 성역 밖의 내 캐릭터에 영향을 미치나요?
예. 어디서든 성역의 유물 영향을 받습니다.
유물 제단은 캐릭터 간 공유가 가능한가요?
유물 제단은 캐릭터별로 존재하지만 유물 보관함은 같은 리그의 캐릭터 간에 공유됩니다.
금지된 성역 진행이 캐릭터 간에 공유되나요?
각 캐릭터 별로 성역 과정이 진행됩니다.
왜 지진 덫을 하향하지 않았나요?
올해 지진 덫은 여러 번 하향 패치가 적용 되었으며, 경쟁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지진 덫이 더욱 더 하향되기를 원하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빠르게 지역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지진 덫을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 이였죠.
다만 이런 경우를 제외하고 상위 20개의 스킬 젬에 포함되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레이싱 이벤트와 같은 상황에서만 사용되는 상황을 어떻게 변경할 수 있을지 구상 중이지만, 아직은 안내드릴 수 있는 명확한 내용은 없습니다.
새로운 야수 제작법으로 각성한 스킬 젬을 다른 종류로 변경할 경우 경험치 및 레벨이 유지되나요?
각성한 스킬 젬을 다른 종류로 변경할 경우 경험치 및 레벨이 유지되지만 스킬 젬의 레벨 별 경험치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동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레벨 2의 경험치 50% 각성한 스킬 젬을 다른 스킬 젬으로 변경할 경우 동일하게 레벨 2의 경험치 50%가 됩니다.
두 개의 새로운 패시브 트리가 생겼는데 첫 번째는 '저주받은 적의 치명타로 받는 추가 피해 40% 감소' 이며, 두 번째는 '저주받지 않은 적을 저주하면 생명력의 1% 회복' 및 '저주받지 않은 적을 저주하면 마나의 1% 회복' 속성이 신성 모독 보조에 적용되나요?
회복의 경우 신성 모독 보조와 함께 작동하지 않습니다.
부족의 광분 주요 노드는 더 이상 '타격 스킬이 주변 적 1명을 추가 대상으로 삼음' 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대신 근접 공격 스킬이 주변 대상에게 범위 피해를 입힘으로 변경되는데 지배의 맹타로 소환된 지배의 파수꾼에게도 적용되나요?
아니요.
생존 비결 코발트색 주얼이 제거되면 '자신에게 적용된 플라스크의 효과 20% 감소' 및 '플라스크가 비활성화된 동안 3초마다 플라스크 3 충전' 속성을 게임 내 다른 곳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하지만 이후에 어떤 형태로든 다시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할 것입니다.
정복자의 효율 모조품 진홍색 주얼, 핫헤드 모조품 진청록색 주얼, 강철의 군주 진청록색 주얼의 속성들을 재사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 있나요?
아니요. 해당 속성들을 유지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이후 콘텐츠를 개발할 때 고려할 수 있습니다.
색상을 통해 몬스터 속성을 구분할 수 있는 기능을 다시 사용할 수 있나요?
해당 내용에 대해 확인을 하고 있으며 몬스터 속성의 가독성에 대해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희귀 몬스터가 얼마나 많은 속성을 가질 수 있을지 확인할 수 있나요?
희귀 몬스터마다 2~4개의 속성을 보유할 수 있도록 균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무자비 모드에서 도전 과제를 진행할 수 없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3.20은 무자비 모드의 베타 버전이고 아직 모드의 기본 사항을 구축하는 중이기 때문에 작업 및 개발이 어려운 도전 과제들을 미리 개발해야만 했습니다. 현재 3.21 이후부터 도전 과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앗지리의 경멸 바알 도끼 획득 방법이 우버 앗지리로 다시 변경되었는지 알 수 있나요?
예, 다시 우버 앗지리로 변경되었고, 손으로 맺은 서약 심판 지팡이는 우버 앗지리에서 일반 앗지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영원한 지옥 마노 목걸이의 '카오스 저항의 50%와 동일한 원소 피해 추가 감소 획득' 속성은 원소 지속 피해도 감소시켜주나요?
예.
분열의 오브를 사용하면 아이템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경하나요?
아니요.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 아이템 홈/연결하는 방식이 변경되면 천상의 융합 이펙트는 어떻게 되나요?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작동 방식에 대해 말씀드리기 이르지만, 포인트 아이템들이 최대한 호환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신규 리그 출시 관련 보스 처치 이벤트가 있나요?
이번에는 없습니다.
20레벨/20%퀄리티 스킬 젬에 대한 정보를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
빠르면 화요일 안내를 목표 하고 있지만 늦을 경우 목요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진행 상황에 따라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