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패스 오브 엑자일: 시련 확장팩을 발표했으며 플레이어가 거신의 시련을 발견하고 무기에 강력한 패시브 트리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확장팩에 대한 많은 질문을 받았고 해당 뉴스에서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시련 라이브스트림에서 Chris Wilson과 ZiggyD가 Q&A 세션을 주최하여 많은 질문에 답변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아래 내용은 위 Q&A 세션 외의 질문이 대부분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시련이 게임의 핵심 메커니즘이 될 수 있을까요?
시련 리그를 출시 후에 커뮤니티에서의 반응을 살펴본 후 핵심 매커니즘으로 적용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무기 종류에 따라 적용되는 시련 패시브 트리 목록을 알 수 있나요?
여러분들이 복잡한 시련 패시브 트리를 찾아내는 것을 보고 싶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맡기겠습니다!
거신의 대장간 지역에는 몇 개의 포탈이 있나요?
시련 패시브 트리는 무작위로 생성되고, 아이템 유형에 따라 스킬이 달라지나요?
시련 패시브 트리는 무작위로 생성되며, 무기의 아이템 레벨과 직업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스킬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활과 셉터는 각각의 패시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시련 엔드게임 인카운터를 통해 기존의 시련 패시브 트리를 지울 수도 있습니다.
무기나 방패에 패시브 트리를 부여할 수 있는 제한 횟수가 있나요?
아이템의 시련 패시브 트리를 다른 아이템과 결합할 수 있는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패시브 트리가 공개된 무기들만 결합할 수 있습니다.
소환수에 대한 숙련 변경사항은 없는건가요?
이번 확장팩에서 소환수 관련 숙련이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향후 이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주변 적 몬스터의 생명력을 점유하는 새로운 투구인 피의 대가를 장착하면 적을 회복시킬 수 있나요?(즉, 보스에게 8%의 추가 피해를 주는 목적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나요?)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것과 동일한 규칙을 따르므로 적을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증류의 달인 전직 패시브가 마법사의 피와 함께 작동하나요?
증류의 달인은 플라스크 충전량을 소모하므로 보너스를 받으려면 플라스크를 충전해야 합니다.
새로운 '생명력 흡수의 10%가 즉시 적용' 숙련도 옵션의 적용 방식을 설명 부탁드립니다. 흡수할 경우 최대 생명력의 10%를 즉시 회복할 수 있나요?
각 흡수에는 최대 상한 수치가 있으며, 흡수를 최대로 한 경우 즉시 10%, 지속적인 경우 90%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즉시 흡수에는 상한이 없기 때문에 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스킬의 마나 소비 비용의 30%를 생명력으로 대체와 관련하여 마나 10을 소모하는 스킬이 이 노드를 사용하면 생명력이 3만 소모된다는 뜻인가요? 아니면 '생명력 3' + '마나 7'처럼 비용의 30%만 생명력으로 전환되는건가요?
마나 10을 소모하는 스킬은 이 숙련도가 할당되면 '생명력 3'과 '마나 7'을 소모합니다.
발동 장치는 신성한 유물 소환와 함께 작동하나요?
발동 장치는 캐릭터가 직접 행동해야 작동합니다. 소환수의 행동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갈래 보조와 연결된 역학 폭발, 화염구와 같은 투사체가 니미스 반지로 인해 자신에게 돌아오는 방식이 변경된 것은 어떤 내용인가요?
니미스 반지의 "투사체가 비행 후 자신에게 돌아옴"에서 "투사체가 자신에게 돌아옴"로 변경됩니다. 이전에는 투사체가 목표물에 충돌하여 관통/연쇄/갈래 등의 효과가 발동하지 않아야 투사체가 돌아왔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화염구는 관통, 연쇄 등에 폭발하지 않았으며, 화염구의 투사체가 목표를 파괴하고 더 이상 이동할 수 없을 경우 폭발합니다.
역학 폭발은 무언가와 충돌할 경우 폭발을 일으킵니다.
꿈속의 연합 커틀라스의 중독 확률도 제거되었나요?
야습 커틀라스에서만 중독 확률이 제거되었습니다.
회귀의 서가 삭제된 이유는 강탈에서 회귀의 서가 활용되어서 그런가요?
회귀의 서는 의도된 목적에 더 이상 적합하지 않아 삭제되었습니다. 강탈에서 활용되는 방식은 의도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무자비 모드는 기존의 도전 과제와 다른 도전 과제를 제공하는데, 이 보상을 받기 위해 무자비 모드에서 일부 도전 과제를 완료하고 챌린지 리그의 도전 과제를 완료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별도의 도전 과제 목록이기 때문에 섞어서 진행할 수 없습니다.
무자비 모드에서 보스 처치 이벤트가 진행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해당 이벤트가 하드코어, SSF, 무자비라는 제약 조건에서 최종 보스를 처치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궁극적인 도전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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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작성자: 게시판관리자#15792023. 4. 2. 오후 11:13:17카카오게임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