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패스 오브 엑자일입니다.
2024년 12월 7일(토) 원활한 게임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영정책 개정이 예정되어 있어 안내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개정 내용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 주요 개정 내용
- (구) 일반 원칙 개정, 제재/복구 기준표, 장기 미접속 계정 정책 수정 및 상담사 인권보호 관련 정책 추가
■ 개정 일시
- 2024년 12월 7일(토) 0시부터 운영정책 효력이 발생합니다.
- 개정 일시 이전까지는 기존 운영정책이 적용됩니다.
■ 개정 전
- 패스 오브 엑자일 운영정책 바로가기
■ 개정 후
* 변경된 문구는 붉은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CTRL+마우스 휠 조작을 통해 높은 해상도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기본정책
(1) 본 운영정책은 ㈜카카오게임즈(이하 "회사"라고 함)에서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의 사용권 보호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최상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며, 회원은 운영정책을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3) 회사는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에 게임서비스 내,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지합니다.
(4) 본 운영정책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이용약관과 관계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습에 따라 처리됩니다.
2. 회원의 의무와 권리
(1) 회원은 회사로부터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며, 이를 위하여 지켜주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을 지켜야 하며, 이를 위반할 시 서비스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가입 시 본인의 정보로 가입을 해야 하며,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한 문제에 책임져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가 제공하는 컨텐츠를 이용하여 영리행위를 하실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복제/변경/번역/출판/방송 등의 기타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게임의 취약점 (버그, 계정도용, 불법프로그램 등)을 발견했을 경우 고객센터(1:1 문의 등)를 통해 신고 및 제보해 주셔야 하며, 이를 이용, 악용하거나 타인에게 공유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이득을 얻는 경우에는 본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자신에게 문제가 발생한 경우, 그 결과에 대해 책임져야 합니다.
(8)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부당한 대우 또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판단하는 경우, 고객센터 등의 공식 경로를 통해 문의하고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아래의 경로를 통하여 서비스 관련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고객센터 1:1문의
(10) 회사는 회원의 문의, 건의 등에 대하여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자 노력합니다. 다만, 접수된 문의의 양과 내용에 따라 부득이하게 답변이 지연될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계정 관리
(1) 회원은 본인의 계정을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2) 회원은 계정의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여 계정 도용 등 타인의 부정한 행위로부터 회원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3) 계정 및 아이템 등 게임데이터의 공유/비정상적인 방법으로의 거래/양도는 인정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사기, 계정도용)에 대하여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4) 타인과의 계정 및 아이템 등 게임데이터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이용 권한이 박탈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또한 계정 공유, 현금/현물 거래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계정을 등록한 본인에게 있습니다.
(5) 제3자의 주민등록번호, 계정 등을 도용하는 행위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신상정보 등)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운영자 및 회사 관계자를 사칭한 개인정보 유출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회원의 계정에서 비정상적인 접속/게임 기록이 확인되어 제3자에 의한 계정 도용 및 악용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에 보호 조치를 적용하여 본인인증이 완료될 때까지 게임 접속을 제한하는 방법으로 계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게임진행 방해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등을 하는 회원들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운영정책에 명시된 기준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운영정책에 따른 서비스 이용제한 기준은 제재 기준표를 따릅니다.
[제재 기준표]
(4) 회사는 운영정책 및 이용약관 위반 행위 당시의 상황이나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제재 수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재 기준표에 기재되지 않은 상황이라 하더라도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그 경중에 따라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6) 서비스 이용제한이 되었을 경우 이용제한 적용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아래의 창구를 통해 이의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1:1 문의 또는 각 게임 별 서비스 이메일
(7) 회사는 버그 확인, 특정 피해, 정책 위반 행위와 같이 긴급하게 사실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사전고지 없이 계정을 최대 7일까지 임시제한하고 이후 해제 또는 제한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이용약관이나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를 통해 생성 또는 획득한 재화에 대하여, 회사는 이를 회수하는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작명 정책
(1) 작명 정책은 게임에서 사용하는 모든 캐릭터명, 닉네임, 길드명 등 회원이 선정하는 모든 명칭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회원은 자유롭게 캐릭터명, 닉네임, 길드명 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아래와 같은 명칭 사용이 적발되는 경우, 사전 경고 없이 제한 및 임의 변경이 될 수 있고, 회사에서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사유로 인해 발생한 불편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이름
욕설 및 비속어, 광고,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된 이름
인종 및 성차별(음란)적인 이름
반 사회적이거나 특정 종교 및 집단에 대한 비하 또는 관계법령에 저촉되거나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이름
당사 및 게임 또는 원작과 관련되거나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계정 및 아이템 등 게임데이터의 현금거래를 유발할 수 있는 이름
운영자, 도우미, GM명 등 운영자로 인식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름
제3자의 상표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이름
6. 복구 정책
(1) 회사는 원활한 게임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 밸런스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 (캐릭터 및 아이템, 콘텐츠 정보 수정, 변경, 삭제 포함)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게임서비스 내에 공지 합니다. 다만, 버그와 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서버 기기 결함, 긴급 보안 문제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항에 해당 하는 경우는 별도의 복구는 진행 되지 않습니다.
(2) 이용자 스스로의 과실이나 게임 시스템, 운영 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내 공지된 내용,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손실은 원칙적으로 복구의 대상이 아닙니다.
[복구 기준표]
7. 게임 내 회원 간의 분쟁
(1) 회사는 게임 이용 중에 발생하는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조치하지 않습니다.
(2) 사적인 분쟁이라도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제재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간의 분쟁이 게임 질서를 어지럽히거나 실정법에 저촉되는 행동 등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에는 본 운영정책 또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회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적절하게 조치할 수 있습니다.
8. 장기 미접속 계정 정책
(1) 회사는 서비스 개선과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하여 마지막 접속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한 계정(이하 “장기 미접속 계정”이라 함)을 비활성화 조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패스 오브 엑자일 게임 접속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
※ 장기 미접속 계정 내 비활성화된 캐릭터 명은 다른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9. 커뮤니티 운영정책
(1) 회사는 커뮤니티와 관련하여 회사가 별도로 규정한 「커뮤니티 운영정책」의 내용을 따릅니다.
(2) 회사는 「커뮤니티 운영정책」의 내용을 각 게임 커뮤니티에 고지합니다.
[커뮤니티 제재 기준표]
10. 상담사의 인권보호 및 업무방해에 대한 정책
(1) 회사는 서비스 문의 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상담사의 인권보호 및 원활한 서비스 업무 진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경고를 진행하고 게임 이용제한 조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상담 중단 및 상담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담사의 인권보호 및 업무방해 제재 기준표]
(2) 회사는 상담사의 인권 침해나 업무 방해의 경중에 따라 사전 경고 없이 상담을 중단하거나 게임 이용제한 및 가중된 제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문의 및 이의 제기
- 개정될 운영정책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원 탈퇴 후에는 Daum게임에서 이용중인 모든 게임(제휴게임 포함)의 캐릭터 정보 및 재화 등이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 개정될 운영정책의 효력이 발생하는 2024년 12월 7일 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시면 개정될 운영정책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됩니다.
- 서비스 약관 개정에 대한 문의 및 이의 제기는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욱 즐거운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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