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스럽다.

나는 패스 오브 엑자일2를 경험하면서, 고통을 위주로 느꼈다.
당신들의 게임 설계는 근접 전사에게 너무 복잡한 조작을 요구한다.
나는 다크소울이나, 엘든링을 플레이하고 싶었던 것이 아니라, 패스 오브 엑자일을 플레이하고 싶었던 것인데. 당신들은 다크소울의 패스 오브 엑자일 버전을 만들어놓고, 패스 오브 엑자일2라고 말하고 있다.

이러한 플레이 경험은, 패스 오브 엑자일1에서부터 즐겨왔던 나의 감상을 철저하게 부숴버렸고, 패스 오브 엑자일에 투자한 모든 비용에 대해 후회하게 만들었다.

패스 오브 엑자일2를 구매해야 했었다면, 나는 즉시 환불 조치를 요구했을 것이다. 그리고 두 번 다시 돌아보지 않았을 것이다.

당신들에게 '게임.'이란 것이, 그저 복잡하고, 어렵기만 한 문제 풀이 도구에 지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유저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면. 근접 전사가 공격에 견딜 수 있는 역량을, 플레이 초반부터 준비해 두어야 할 것이다.

나에게 고통스러운 시간을 제공해주어서 고맙다.
나는 패스 오브 엑자일2가 나에게 제공한 심적 고통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진 다음에, 다른 캐릭터로 새로 시작할지 고민할 것이지만. 긍정적이지는 않다. 나에게는 즐겁다고 할만한 게임이 많다. 꼭 패스 오브 엑자일이어야 할 필요는 없다.
마지막 추천 2024. 12. 17. 오전 7:4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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