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렉 해결 방안
거래소 렉이 많아 사용이 불편합니다.
알면서 해결을 안 하는 건지 그냥 모른 척 하는 건지... 방법을 모르는 거 같아서 설명을 드립니다. 일단 거래소 url을 보니 다음 게임에서 중계 서버 역할을 하면서 ggg쪽에 데이터를 받아오는 거 같군요. 사용자 <-> 중계서버 <-> ggg서버 그렇다면 렉의 원인은 크게 3가지입니다. 1. 사용자와 중계 서버간의 렉일 경우 2. 중계 서버에서 데이터 처리 지연이 있는 경우 3. 중계서버와 ggg서버 간의 렉일 경우 1번의 경우 다음에서 웹서버 증설만 하면 해결 될 일입니다. 2번의 경우 웹 개발자를 조져야죠. 3번이 중요합니다. ggg 서버에서 응답을 늦게 준다고 손을 놓고 있다면 방식을 바꿔야 합니다. 지금 거래소 검색 요청을 ggg로 보내는 게 아니라 자체 DB를 구성해서 직접 중계서버에서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는 겁니다. 방법 역시 간단합니다. 1. ggg에서 매일 아침 9시에 중계 서버로 전체 거래소 데이터를 보냅니다. 그러면 그 데이터를 중계 서버 db에 입력합니다. 2. 이후 ggg에서 1분 단위로 변경된 데이터 정보만 중계 서버로 보냅니다. 그러면 그 데이터를 중계 서버 db에 반영합니다. 3. 사용자가 검색을 요청하면 중계 서버에서 db를 검색해서 데이터를 뿌려줍니다. - 기존 사용자 <-> 중계서버 <-> ggg서버[db] - 신규 사용자 <-> 중계서버[db] <- ggg서버[db] 이런 식으로 데이터 방식을 바꾸는 겁니다. 장점은 데이터를 자체 구축했으니 검색이 빠를 수 밖에 없습니다. ggg에 응답을 기다릴 필요가 없으니... 물론 단점이 존재 합니다. 1분마다 데이터를 ggg에서 보내줘야 하는데 그걸 ggg에서 해줄건지 하는 건데... 그건 영업쪽에서 ggg에 강력하게 푸쉬해야죠. 그리고 사용자 입장에서는 1분전 데이터를 보게 된다는 점이지만 크게 불편함은 없을 겁니다. 검색을 하는 목적이 가격을 보거나 사려고 귓말을 보내는 거니 실시간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감수 할 수 있습니다. (1분 전에 팔린 데이터가 보이더라도 사용자 입장에서 귓말이 안오면 팔리거나 바쁜가 보다 할테니까요.) 이래저래 말이 많았지만 결국 해결책은 하나. 중계서버에 검색을 위한 자체 db를 구축하십시요. 마지막 추천 2024. 12. 24. 오전 6: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