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2 머서너리 위치헌터 플레이를 통한 건의.

머서너리 위치헌터 92레벨 후, 플레이를 통한 건의.

해본 빌드
1. 폭발 유탄 + 섬광 유탄 + 폭발 사격
2. 가스 유탄 + 폭발 유탄 + 폭발 사격
3. 감전 충격파편 + 감전파열탄환

단점이 너무 쌔고 아쉬운 마음에 적습니다.
1. 어센던시
어센던시 4차까지 완료하였습니다.
a. 판사, 배심원, 사형 집행자
생각보다 별로 였습니다.
5%~30% 제거 후 싸우는 건데
이게 30%가 생각보다 너무 안뜨다 보니
5%~10%만 떠도 찍은 것 치고 약합니다. 체감도 안되고 약할때가 너무 많습니다
5~30%가 아니라, 30%로 고정 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타직업들과 비교하면 35%는 고정했으면 합니다)
b. 열띤 이단 심문
맵핑시에만 좋다보니 희귀 고유 보스전에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희귀는 그래도 주변 괴물들이 같이 있어서 효과가 상당합니다.
하지만, POE2에서 고유 보스전이 너무 중요한 게임이다 보니 이 노드 고민이 될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희귀나 고유보스에게도 어느 정도 소폭이나마 적용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c. 무자비
30%피해 증폭이라는 어마무시한 수치를 보고 기대했습니다만
사실 조금 아쉽습니다. 30%피해 증폭을 위한 족쇄(?) 단계가 좀 쌥니다.
우선 마녀의 파멸을 찍어야 되서 2차 전직은 해야됩니다. 그리고 적의 집중을 상실 시켜야 발동이 되다보니
그 전에는 전직을 했다쳐도 생각보다 약합니다. 이 노드는 개정을 하거나 상향이 매우 시급해 보이는 노드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정도 족쇄 단계면 최소 40%피해 증폭은 해야되고,
다른 직업들과 비교 했을때는 45~50%피해 증폭은 줘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d. 집요한 의식
마술의 수호라고 하는 스킬이 상당히 매력적인거 맞습니다.
그런데, '방어도 및 회피 50% 감폭' 이게 너무 쌔서(?) 힘듭니다.
방어도 및 회피 50% 감폭만 삭제해줘도 상당히 다양한 빌드들을 만들기 좋아 보이는 노드라 생각합니다.

e. 무기의 대가
사실상 이 노드를 찍으면, 무기를 2개 사용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런데, 이게 문제가 무기를 2개 얻기 위한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든다는 점과
이미 그 높은 비용을 투자할 바에 무기1개 더 비싼거 사서 더 투자해서 무기 1개를 더 잘 다룰 것 같습니다.
이 노드는 상향 이런 생각 보다 개정해서 바꿔야할 것 같습니다.
(이 노드는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 부분은 GGG를 믿겠습니다. ㅠㅠ)

f. 그 외 의견
위치헌터 하시면 유탄을 많이들 하시는데, 유탄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기존 노드 트리들을 유지하되 유탄과 탄약 관련 노드들을 추가했으면 좋겠습니다.
유탄은 유탄 갯수 증가, 유탄 투사체 + 증가, 유탄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증가, 퓨즈 지속 시간 감소, 유탄이 적 명중 시 즉시 발동(기름 유탄처럼 적을 명중하면 바로 터지는 겁니다)
탄약은 탄약 갯수 보충과 탄약 피해 증가 일반 노드들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머서너리 시작하는 패시브 트리와 어센던시 포함해서 재사용 대기 시간을 다 찍어도 유탄 수와 재사용 대기 시간이 아쉬울 때가 많았습니다.

2. 젬 - 탄약, 유탄 계열
a. 탄약
탄약들의 피해량과 탄창수가 아쉽습니다.
탄약 젬들은 청산도 있고 탄창 수도 있고 재장전 시간도 있는 등 족쇄 단계들이 타스킬들에 비해 많습니다.
감전파열탄환같은 경우를 보면, 굳이 청산 이였어야 했나 싶습니다.
POE2에서 보스전을 노데스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어떻게 해서든지 보스에게 안맞고 싸워야 하는데
이 감전파열탄환 같은 탄약들은 너무 골고루 때리고 바꾸고 재장전도 해야하고 불편합니다. 거기에 보스들 패턴도 봐야하죠.
그런데 이렇게 단일적에게 적합한 스킬에 청산이란 단점으로 인해 가뜩이나 어려운 보스전이 더 어려워 짚니다.
거기에 또 쏘면서 싸울때 이동속도도 감소되고 장전할때도 이동속도가 감소가 되니 보스패턴때 상당히 불편한게 많습니다.
그래서 굳이 이렇게 까지 했을필요가 있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감전파열탄환같은 스킬은 이녀석은(?) 노드를 찍고 퀄리티 작을하면 약19발입니다. 19발이 너무 적습니다. (더 늘리면 21발도 가능한 걸로 아는데 잘 모르겠네요. 죄송합니다)
30~50발은 줘야 이게 진짜 석궁이고 총(?)이구나 싶습니다.
연발 사격 가능한 소총들도 30~50발은 주는데 19발이다보니 너무 심심하고 아쉽습니다.
탄창 갯수 대폭 늘렸으면 좋겠습니다.
실제 소총들 탄약수도 일반적으로 약30발 입니다.
충격파편도 7발만 주다니요. 7발이면 권총 정도 탄창 수인데, 소총같은 석궁에게는 너무 적습니다. 실제와 비교하긴 좀 그렇지만 권총도 약12발 정도 사용하게 개발됩니다. 아무리 스펙업하고 강해져도 7발 정도라 맵핑 속도도 안나오고 보스전에서의 메리트도 떨어짚니다.
이런 충격파편은 최소 20발~30발은 줘야 재밌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탄약 계열들 단점이 너무 강합니다. 장점이 너무 없다랄까요.

b. 유탄
유탄 계열 쪽은 고티어로 갈 수록 맵핑력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머서너리 석궁으로 15티어 이상을 가면 생존만 챙겨야할 지경입니다. 빨리 감기 같은 보조 젬을 껴도
이게 선공권(먼저 때릴 수 있는 공격)이 없어서 좀 그럴때가 종종 있습니다.
점화 기폭 장치 발동 하느라 몹 맞는 것도 고사할때도 있습니다.

3. 아이템 - 활처럼 화살통 좀 주세요.
석궁이랑 같이 낄 수 있는 유탄통이랄지 탄약통통 같은 것 등등 여러가지 보조 장비 줬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에 화살통처럼 패시브 스킬트리에 노드들도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활은 화살통이랑 같이 있어서 아이템 얻는 재미가 좀 더 있고 좀 더 액트 단계나 맵핑 그리고 보스전 하기전
내 캐릭터 강화하기 조금더 용이한데 석궁은 그게 좀 없어서 재미면에서 조금 떨어져서 아쉽습니다.
석궁 아이템과 같이 낄 수 있는 보조장비 아이템을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탄창갯수가 늘어 난다랄지, 유탄 갯수가 늘어 난다랄지. 유탄이 즉발이나 적중 시 발동이랄지, 퓨즈 지속 시간 감소나 증가도 있고
탄약계열의 청산을 없애줘서 탄약으로 점화, 화상 또는 냉기 동결 이랄지 감전, 전기 처형 발동이 된다랄지 등등
화살통 처럼 재미나고 다양한 것들을 내놓았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 기타 의견 - POE2 스토리 부분 소재 아쉬운 점 하나가 있다.
과거로 가는 소재를 굳이 했어야 했나 싶습니다.
차라리 POE1처럼 다른 행성이나 다른 지역으로 했었으면 좋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타임머신 같은 거다보니 스토리 매력이 1보다 너무 떨어졌습니다.
과거로 가는 부분마 바꾼다면 상당히 고평가 되는 스토리라 생각합니다.

P.S POE1도 그렇고 POE2도 정말 재밌게 하고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POE3가 나오고 POE4가 나와도 할 것 같습니다.
GGG개발진들에게 정말 재밌는 게임 제공해줘서 감사들입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 추천 2025. 1. 5. 오후 9:3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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