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성 아직도 미비

1. 보조젬 착용 여부 UI
보조젬 마우스 올리면 어떤 스킬에 착용가능한지 보이는 것 까지는 좋은데
이미 착용하고 있는 지 여부를 표시해줬으면 좋을 듯 하네요
어차피 한개 밖에 못차는 데 어 이스킬에 좋겠네 하고 만들었는데 이미 착용중인 거라고 뜨는 경우가 너무 많아요. 이미 착용하고 있는 지 알았으면 새로 새기기를 안했죠
워낙 보조젬을 많이 넣을 수 있으니 착용하고 있는 모든 보조젬을 다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어요

솔루스 잎새나 젬링같은 경우도 있으니 몇 개 착용하고 있는 지 표시해주면 좋을 듯 싶네요


2. 지도를 열고난 후에 경로석 탭을 열어서 넣을 수 있으면 좋을 듯 하네요
세키마에서 처음 열때 성유물 창고 열 수 있는 것과 똑같이요.
왜 거기엔 있고 지도장치엔 없어요 제일 필요한 곳이 지도장치인데 가끔보면 참..

이거 때문에 인벤에 경로석을 10개도 넘게 들고 다니는 사람있는데 그러면 또 매핑시 금방 인벤이 가득차서 스트레스 받고 지도 열고나서 넣으려니까 아 다썼네 하고 하나만 급하게 돌려면 또 꺼내서 작업하고 지도 열고 북마크 안했으면 돌려고 했던 곳 또 찾아서 경로석 넣고 이 지ㄹ을 해야하는 데 말을 쓰다보니 다시 화가 나는군요
엉뚱한거 하지 말고 이거 하나 해줘도 갓패치라고 찬양해줄겁니다
전 이거 너무 ~~~ 귀찮아서 매핑안하고 피나클 보스런만 하고 있어요
피나클 보스런이 딱히 돈이 되지 않는 데 운이 안좋아서 다이아 1딥 이상 되는 거 먹어보질 못해서 오히려 손해보는 데도 매핑 가는 게 너무 귀찮아서 안가고 피나클 보스런 합니다

3. 복제된 영토 단계 수 줄이기
경험치 안떨구게 한건 좋은데 쫄 잡아도 경험치도 안주고 POE1은 몹이라도 많아서 잡는 맛도 있고 그랬는데 지금은 보상도 안좋은데 15단계를 돌아야 하는데 지겨워죽습니다
돌다보면 졸립고 옆동네 똥겜하고 똑같은 느낌 받아요
차라리 몹을 많이 나오게 만들어서 테스트용으로라도 도는 느낌이 나게 만들어주던가 몹수 줄여서 클리어 시간 조금 줄여서 해결해보겠다는 생각은 누구 머리에서 나온 건지

4. 피나클 보스 4단계, 매핑 포탈 개수
포탈 개수 이것도 누구 머리에서 나온건지 참
지금 한방컷 빌드만 사람들이 찾는 이유가 매핑하다가 피나클 보스 만났을때 억까 패턴 당하면 어떻게 못하고 죽는 경우가 있는데
그걸 해결하기 위해 원턴킬 빌드만 선호하게 됩니다
혹은 그 반대로 매핑에만 최적화된 빌드를 하거나
특히 해외에서도 말이 많은 나올 부분일텐데
POE1도 그렇고 해외에는 탱키한 빌드도 좋아한 사람들이 많은데 패턴 숙지하고 해도 억까 발동하면 죽게되어있음
빌드 다양성이 어쩌니 다크소울 라이크 어쩌니 이런걸 하고 싶은가 본데 막상 피나클보스엔 첫단계만 무한 포탈로 만드는 패치를 하고 피나클 보스엔 최소 2개는 남겨주던가 억까 한번에 기회를 날리는 데 누가 탱키한 빌드를 함
1단계는 그냥 한번만 거치는 건데 그거 완화해준다고 뭐가 좋음. 완전 늅한테는 그래도 좀 좋겠지만
빌드 다양성을 원하면 탱키한 빌드를 살려줘야하고 그렇게 플레이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은 그렇게 즐기게 해줘야하는 데 POE1에서는 이미 잘하고 있는 것을 왜 자꾸 POE2에서는 망치려들고 있는 지 이해불가.. 아 또 화나네
개발진이 POE1를 제대로 안해본 사람들이라 그렇겠지 우두머리부터
전기 인간 다가와서 터지는 것도 무한으로 따라오게 개발한 거 보면 개발진이 POE1 안한거 너무 보임
지금 매핑도 의식이나 농사해놓은 것들 돌려면 투자한 비용이 있어서 매핑돌다 억까 당하면 어지간히 탱키한 빌드아니고서는 한두번씩 죽는데 그거 때문에 경로석에 엑잘을 끝까지 발라서 도는 사람이 거의 없음 투자한만큼, 빡세게 도는 만큼 보상 좋다? 그래 그 모토는 좋은데 기회비용을 생각하면 그정도로 빡세게 돌필요가 전혀 없어서 굳이 엑잘을 다 바르고 바알까지 바르면서 도는 것을 피하게 됨
그러면 포탈 갯수가 줄어들게 만드는 것은 괜한 시스템이 된거임
아니면 POE1 강탈처럼 보상이 엄청 좋아지게 하던가. 큰 차이도 없고 매찬도 너프때려놔서 쎄게 만들필요도 없음. 접미가 빡셀수록 매찬이 좋아지는 데 매찬으로 딱히 보상이 없다? 쳐맞는 거 좋아하는 성향아니면 굳이 그렇게 경로석을 만들필요가 없게 만듬
포탈 수를 줄이는 만큼 보상을 훨씬 더 좋아지게 하던가 포탈 개같은 장난질을 없애던가
피나클 보스 억까는 특히 중재자 그지 같은 중간패턴은 원턴킬아니면 몇번 돌면 죽는 데 하코 유저들은 어케하라고 한거임 ㅋㅋ
POE는 해외 유명 스트리머 시청자수도 하코 플레이하는 거 보는 사람이 더 많은데.. 스트리머 천룡인 취급하던 곳이 또 이렇게 모니터링조차도 안하나 싶기도 하고
아 또 화나네

5. 패시브 반환 시 골드 소모
POE가 빌드 다양성과 다양한 패시브들 때문에 테스트하고 연구하고 이런 재미가 상당히 있고 이런 부분이 내 취향에 제일 맞아서 남들 안하는 빌드 위주로 짜고 하는 데 이러다보면 남들보다 테스트를 많이 하게 되고 빌드를 계속 바꾸기 때문에 골드 소모가 꽤 큼. 빌드 다양성을 원한다? 그런데 빌드 연구를 하게 되는 데 필요한 패시브 노드 전환에 골드 때문에 빌드 바꾸기 힘들어진다?
차라리 POE1처럼 후회오브가 들면 그냥 커런시 박아다가 바꾸고 하면 됨
그런데 골드 처음에는 괜찮은 것 같네 하지만 다 캐릭 키우고 전직 바꾸고 하다보면 이것도 짜증이 남. 빌드 다양하게 해보는 게 강점인 게임에서 플레이 요소를 막아버리는 골드를 만드냐고
블리x드 넘들처럼 하고 싶은거임? 걔네들보단 그래도 양반이긴한데 장벽을 만드는 거는 피해야 하지 않겠슴요?
추방자 맵 만든거 그래 좋긴한데 이게 숙제 느낌이 들게 만들면 안되는 데 일부러 막아두고 그거 해결하려면 숙제해. 이런 접근은 좋지 않음

6. 알바 화폐 거래
미가공 보조젬, 레벨별 미가공 스킬젬 좀 살 수 있게 해주세요
새기기한거는 검색 어려운 거 아는 데 미가공 스킬젬은 해도 되잖아요
얼액 두번째 시즌이면 이 정도는 생각해서 했어야 하는 게 아닌 가 싶음

휴가가고 개발하느라 플레이를 많이 못해서 잘 못 느끼는 것들이 많은 것 같은데 그러면 안되지 게임 기초 메커니즘은 좋은데 또 POE1처럼 굴려서 고인물만 남기게 하지 말고..
creator4ever#1905 님이 2025. 5. 12. 오전 6:18:26에 마지막으로 편집
마지막 추천 2025. 5. 12. 오전 5: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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