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패치에서는 아이템을 획득하는 경험을 보다 만족스럽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해왔습니다.
이번에는 그 중에서도 '고유 아이템(Chase Unique)'을 찾는 과정을 본격적으로 개선하고자 합니다. 0.2.1 패치에서는 고유 아이템의 드랍 방식을 대폭 변경하며, 훌륭한 신규 고유 아이템들도 함께 추가됩니다! 고유 아이템 드랍 방식 변경고유 아이템을 설계할 때, 저희는 그 강력함에 따라 몇 가지 희귀도 등급으로 분류합니다.이 등급은 "Common", "Uncommon", "Rare", "Mythic"로 나뉩니다. Mythic 등급 고유 아이템에는 헤드헌터 무거운허리띠(Headhunter), 묠니르 고통 곤봉(Mjölner), 별의 보석 별의 목걸이(Astramentis) 등이 있으며, 이들은 획득하기 어렵게 설계된 아이템이지만 실제로 획득하기가 정말 어려웠습니다.
이처럼 지나치게 희귀한 아이템은 사실상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는 ‘존재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멋진 아이템이 존재하더라도, 실제로는 만나볼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변경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Mythic 등급으로 분류되어 있었지만 실제로는 그 기준에 미치지 못했던 일부 고유 아이템의 성능도 개선했습니다. 어떤 아이템이 개선되었는지는 패치 후에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한편, 0.2.1 패치에서 추가되는 신규 Mythic 등급 고유 아이템 중 일부를 미리 소개해 드립니다. 고유 아이템 미리 보기첫 번째 아이템은 오랜 PoE 베테랑 유저들에게 익숙할 고유 활 '라이온아이의 섬광(Lioneye's Glare)' 입니다.이번에는 저희 디자이너가 아닌, 라이온아이 본인이 이 아이템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그는 자신의 군단이 공포의 카루이 족장 카옴과 벌였던 전투를 회상하며, 그 이야기 속에서 아이템의 진면목이 드러날 것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최후의 한탄(The Last Lament)', 강력한 성능은 물론, 깊은 배경 서사를 담고 있는 고유 석궁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게임 디렉터 중 한 명인 마크 로버츠가 직접 등장하여, 이 아이템의 기원과 비극적인 이야기, 그리고 아이템에 부여된 속성이 그 이야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자세히 소개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모든 주문 시전자 여러분을 위해, 또 하나의 익숙한 고유 지팡이를 소개합니다. 바로 속삭이는 얼음(The Whispering Ice) 입니다: ![]() 정교한 디테일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에서 고해상도 렌더 이미지를 확인해보세요: 속삭이는 얼음(The Whispering Ice) 는 '얼음의 심장(Heart of Ice)' 오라와 '얼음폭풍(Icestorm)' 주문을 모두 제공합니다: ![]() 마지막으로, 엔드게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고유 화살통 중 하나인 카디로의 도박(Cadiro's Gambit) 을 미리 소개해 드립니다. 이 아이템은 당신의 뽑기 운에 따라 성능이 달라질지도 모릅니다! ![]() 0.2.1 패치에서 선보일 콘텐츠의 일부를 미리 즐겨보셨기를 바랍니다. 해당 패치는 내일 중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