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토요일에 세 번째 칙령이 출시되면서, 저희는 여러분의 피드백과 현재 발생하고 있는 문제들을 주의 깊게 모니터링해 왔습니다.
(여기에는 심연과 관련된 문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핫픽스를 13회 배포했으며, 아직 남아있는 여러가지 문제들을 수정하기 위한 0.3.0b 패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워브링어의 토템 관련 전직 주요 패시브 스킬에 대한 문제도 포함되어 있으며, 0.3.0b 패치는 이번 주 안으로 배포할 계획입니다.
0.3.0b 패치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떠오르는 심연 변경 사항
- 심연 몬스터를 이제 망령으로 속박할 수 있습니다.
- 쿨레막의 그릇의 순간이동 강타를 이제 긴급회피할 수 없으며, 강타가 주는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 쿨레막의 그릇 전투에서 전투 공간 전체를 휩쓰는 공격의 예고를 개선했습니다. 전투 막바지에서 이 공격을 회피하기도 더 쉬워졌습니다.
- "지역이 심연으로 뒤덮임" 지도 속성이 이제 더 넓은 영역에 구덩이를 분산합니다.
- 구덩이의 질주자의 창 강타에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으며, 이제 플레이어가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폭풍 스킬로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것을 중단합니다.
- 심연의 교살자가 사용하는 수정 벽의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 구덩이의 목자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목자의 지대 효과가 주는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 무광의 곰치의 무적 시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점화 확률과 곰치의 그림자 형상이 폭발하면서 주는 피해도 감소했습니다.
- 심연 몬스터가 1장부터 스킬을 다 사용하지 않고, 초반의 3개 장에 걸쳐 스킬을 조금씩 보여 줍니다.
- 심연 구덩이가 닫힐 때 재생되는 모션 블러 효과가 사라졌습니다.
기타 변경 및 개선 사항
- 프리미엄 탭으로 업그레이드된 보관함 탭을 상인의 탭으로 변환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0.3.0 패치 적용 전에 프리미엄 보관함 탭으로 업그레이드했던 보관함 탭에만 적용됩니다. 0.3.0b 패치 배포 후에 이곳에서 이 탭들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캠페인에서 등장하는 1회성 희귀 몬스터를 길들인 야수나 망령으로 사용할 때 숨겨진 고정 속성이 없습니다.
- 이제 달리는 동안에 적이 대상으로 고정되지 않습니다. 이로써 적으로부터 달려서 도망치다가 본의 아니게 뒤돌아서 그 적을 대상으로 스킬을 사용하는 일이 줄어들 것입니다.
- 이제 버튼에 인스턴스 관리(Ctrl+클릭)를 사용해 영혼의 우물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 이제 영혼의 우물에서 /은신처 등의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지도 보스가 없는 지도에서 희귀 몬스터 무리만 있는 보스 전투 구역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이제 상인 창에서 입력한 검색어가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나갈 때까지 NPC별로 따로 기억됩니다.
- 보스가 둘 등장하는 보스 전투에서 플레이어가 보스를 하나만 죽이고 체크포인트에서 부활할 경우, 이제 보스 전투가 정상적으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됩니다.
- 영혼 착취 몬스터 속성이 개편되었습니다. 이제 안쪽 고리는 주는 피해를 감소시키고, 바깥쪽 고리는 안에 서 있는 동안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스킬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이제 두 개의 고리 모두 지속 물리 피해를 줍니다. (변경 전에는 두 개의 고리 모두 마나 회복을 방지하고, 마나를 고갈시키고, 지속 번개 피해를 주었습니다.)
- 꿈의 껍데기 고유 갑옷이 이제 "50%의 확률로 자신의 플라스크 충전을 소모하지 않음" 효과가 아닌 "플라스크 충전 소모량 50%" 효과를 제공합니다.
- 대장간 망치를 망치를 불러들이는 용도로 사용할 때 마나가 소모되지 않고, 이 경우 함성 등의 다른 스킬로 강화되지 않습니다.
- 도이드리의 파멸 보조로 발동되는 도이드리의 어둠의 설계가 이제 2차 피해가 아닌 주문 피해를 줍니다.
- 그의 부정한 등장 스킬에 누락되어 있던 지속시간 및 지대 효과 유형을 추가하여, 관련 보조 젬과 상호작용하도록 했습니다.
- 일시적으로 무정한 타우아, 고통받는 자 울프레드, 포병 드루시안, 능수능란한 자 도란 탈주 유배자가 등장하지 않게 조치했습니다.
- 이제 방치된 저택 지도 보스 전투 구역을 열 시간을 따로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 방치된 저택 지도의 보스 전투 구역을 한 번 연 후에 보스에게 죽을 경우, 전투 구역이 계속 열려 있습니다.
- 이제 초토화된 들판 지도가 보스 전투가 시작된 후 보스 전투 구역에 들어가는 것을 막지 않습니다.
- 아라스타스의 교회 앞에 있는 장벽을 이제 일찍 파괴할 수 없습니다.
- 이제 빙하 호수에서 크리아 마을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 하얀 야마가 사용하는 미래 통찰 스킬의 예고를 개선했습니다.
- 구원자의 손 토르비안의 일부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했습니다. 튕기는 도끼 스킬의 투사체 속도가 감소했고, 황혼의 교단의 검 버프를 받았을 때 토르비안이 유발하는 동결 축적의 양이 감소했습니다.
- 이제 하늘의 재앙 새 폭풍 스킬을 긴급회피할 수 없습니다.
- 이제 혈족의 군주 크루톡이 사용하는 강타 연계 스킬을 긴급회피할 수 없습니다.
- 이제 거대한 백색 괴수가 사용하는 일부 스킬을 긴급회피할 수 없습니다.
- 파리둔 왕자 아즈마디의 삼중 피부 찢기 스킬의 추적이 더 관대해졌습니다.
- 이제 연무의 칼날 시오라를 쓰러뜨린 후 포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죽음의 간수 오스윈이 죽을 때 플레이어에게 적용되었던 오스윈의 디버프가 모두 사라집니다.
- 나무인간 삿것이 걸으면서 투사체를 발사할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화살 게의 화살 투사체가 주는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 생명력 전환 보조가 보조 대상 스킬의 (마나 소모의 일부가 아닌) 마나 소모를 생명력 소모로 바꿔 준다는 점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설명을 변경했습니다.
- 타바나의 기둥이 제공하는 이익이 정확하게 전달되도록 세계 지도 아이콘을 변경했습니다.
- 나발리의 휴식처가 영구적인 이익을 제공한다는 점이 전달되도록 세계 지도 아이콘을 변경했습니다.
- 명상의 설명을 정확하고 간략하게 변경했습니다. 설명만 변경된 것이며, 기능은 그대로입니다.
- 지옥불 함성이 근접 공격만 강화한다는 점이 잘 드러나도록 스킬 설명을 명확히 했습니다.
- 천둥 같은 도약의 설명에서 창 스킬만 기폭한다는 부정확한 내용이 빠졌습니다. 일반적인 기폭 스킬과 마찬가지로, 기폭 가능한 것은 모두 기폭합니다.
버그 수정
- 워브링어의 응답받은 부름 주요 패시브 스킬이 부여하는 선대의 혼백이 선대의 혼백 소환수를 소환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부분적으로 포위당했을 때 회피 구르기로 적들을 지나갈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같은 리그에서 한 캐릭터로 화폐 교환을 해제했는데도, 새로 만든 캐릭터로 4장에 가기 전에 화폐 교환을 이용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역 내 심연 구덩이에서 항상 보상 제공" 속성이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소용돌이 베기의 이동 거리가 플레이어의 공격 속도에 따라 변하지 않게 되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망령과 길들인 야수가 전투 중에도 전투 중이 아닐 때 모든 유지형 소환수에게 공통으로 적용되는 생명력 재생의 효과를 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특히 무기 교체 시에 석궁 재장전이 실패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악마 형상으로 형태 변환했을 때 유지형 스킬을 활성화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보조 대상 소환수가 피해를 받지 않게 하던 브루투스의 두뇌 보조가 스타콘자의 머리 고유 투구가 부여하던 "명중 피해가 자신보다 피해를 받는 반려수의 생명력에 먼저 적용" 효과와 상호작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서리 폭탄 제한 증가 효과가 연속 주문 보조와 정상적으로 상호작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안의 성채 보조를 획득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거역 II 보조가 마나가 부족할 때 (아무 보조 대상 공격이 아닌) 보조 대상 근접 공격만 사용할 수 있게 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쌍둥이 활의 공격 속도가 고정 속성이 동일한 다른 활 기본 유형(이중시위 활, 쌍둥이자리 활)에 비해 높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공격 시간이 1.1(변경 전 1.2)입니다.
- 불씨 일제 사격이 난무하는 파편의 보조를 받을 때, 난무하는 파편의 확률적 추가 투사체가 완전히 발사되기 전에 중단하여 추가 투사체를 "보유"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공명하는 방패, 방패의 벽, 보강하는 함성의 충격파가 범위 피해 속성에 따라 증감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주입 지속시간 소형 패시브 스킬에 "주입 피해"라는 이름이 붙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소서리스 시작 지점 주위에 있던 주요 스킬 하나의 이름도 "주입된 주문 피해"에서 "주요 주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그의 까부르는 화염의 소름 끼치는 장작이 적에게 걸린 점화를 소모하여 주는 피해의 양을 명시하지 않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장간 망치를 사용할 수 없어야 하는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때때로 "지역 접근 불가" 오류와 함께 엔드게임 지도가 열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지도 장치 포인트 아이템 사용 시 지도에서 돌아오면 지도 장치 안에 있게 되던 버그와, 일부 지도 장치 포인트 아이템에 상호작용 오브젝트가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4장 보스를 쓰러뜨린 후 체크포인트에서 부활하면 전투가 다시 시작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4장 보스가 전투 중에 복제물을 생성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파리둔 왕자 아즈마디의 보스 전투 구역에서 이동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간혹 다스리기 힘든 섬 지도를 완료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연무의 칼날 시오라와 그늘진 악령 사리엘의 피해 감소 버프가 계속 남아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비취 군도 지도에서 선택받은 자 마노키를 쓰러뜨려도 지도가 완료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습지대 지도 보스가 존재하지 않는 바위를 지나가는 경로를 그리려 하면서 공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초토화된 들판 지도의 보스 전투 구역에 들어갈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습지대, 높은 정상, 방치된 저택, 화려한 석실 지도의 보스 전투 구역에서 보스를 쓰러뜨린 후 간혹 포탈을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강력한 은빛주먹의 일부 공격에서 긴급회피가 불가능하다는 점이 정확하게 예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고사 지도와 숨겨진 석굴 지도에서 희귀 몬스터 무리가 유효하지 않은 위치에 생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에 붙은 훼손된 속성을 드러낸 후에 심연의 메아리의 징조를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해골 코브라와 타호아 신비학자의 몬스터 유형이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독방 감금실에 있는 물이 부여하는 감속 디버프가 느린 효력의 영향을 받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번에는 진짜입니다.
- 타호아의 거대 방패, 금색 타지, 검은강철 문양 방패, 사막 버클러 기본 유형에 막기 확률이 없고, 해당하는 기본 유형에 방패 올리기와 흘려보내기를 부여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변경은 기존 아이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대닉과 대화하여 보상을 받기 전에 이미 일지를 가지고 있었을 경우, 중차대한 임무(퀘스트)를 완료하여 탐험 스킬 포인트 2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리 교차로에 있는 유랑 상인이 간혹 주위의 몬스터들을 죽인 후에도 숨은 곳에서 나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환영 보관함 탭에 복제된 영토 파편을 300개 넘게 보관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젬 보관함에서 미가공 젬이 올바르게 정렬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0.3.0에서 도입된 고유 아이템을 고유 보관함 탭에 보관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막간에서 엔드게임으로 넘어갈 때 컷신이 재생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에서 플레이어 2가 영혼의 우물과 상호작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에서 분해 작업대를 사용한 후 UI 이동에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거점에서 지구라트 피난처로 이동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바알 오브를 에센스에 적용한 후 간혹 게임 일시 정지 상태가 해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마나무의 공허 디버프에 설명이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도박사가 판매하는 아이템에 해당 기본 유형의 방어도, 회피, 에너지 보호막 부여 여부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내 거래 시장의 필터에 음수를 사용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플레이어가 다른 플랫폼에 로그인한 후 선택되어 있는 은신처가 없어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꾸미기 창에서 "사용 가능한 것만 표시" 옵션의 선택을 해제한 후 다시 선택할 때까지 옵션이 실제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로 오른쪽 패널 모드를 사용할 때, 패시브 스킬 트리의 일부가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장간 망치가 특정 상황에서 동기화 오류를 발생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토템을 설치할 때 동기화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면 분쇄에서 동기화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 입력 모드에서 에센스 보관함 탭의 제작 칸에 특정 아이템을 놓을 때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근정훈장 고유 방패 장착 시에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파티 플레이 시 폭풍의 종과 관련하여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폭풍의 창과 관련하여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그 외 2가지의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2가지의 인스턴스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한글화 변경 사항
- 설명이 효과를 정확하게 나타내도록, 키마르에서 은혜의 번역문을 일시적으로 제거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피드백과 버그 제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추가적인 핫픽스 및 패치를 이어나가겠습니다.
4장과 막간 그리고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리그 콘텐츠인 '떠오르는 심연'을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플레이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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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작성자: 게시판관리자2025. 9. 3. 오전 12:12:30카카오게임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