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스컬지에서는 적의 피로 피 도가니를 채운 후, 종말이 닥친 평행 세계의 레이클라스트로 전이하여 강력한 악마를 처치하고 강력한의 아이템을 제작하게 됩니다.
10월에 출시되는 이번 확장팩에서 여러분은 스컬지 챌린지 리그, 신규 스킬 젬, 패시브 스킬 트리 개편, 아틀라스 엔드게임 개선,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키는 신규 엔드게임 콘텐츠, 신규 길드 기능, 새로운 고유 아이템 등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스컬지에서는 적의 피로 피 도가니를 채운 후, 종말이 닥친 평행 세계의 레이클라스트로 전이하여 강력한 악마를 처치하고 강력한의 아이템을 제작하게 됩니다.
10월에 출시되는 이번 확장팩에서 여러분은 스컬지 챌린지 리그, 신규 스킬 젬, 패시브 스킬 트리 개편, 아틀라스 엔드게임 개선,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키는 신규 엔드게임 콘텐츠, 신규 길드 기능, 새로운 고유 아이템 등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어디선가 정체불명의 인물이 나타납니다. 당신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것으로부터 도망치고 있는 그녀는, 피 도가니라는 녹슨 장치를 건네주며 당신의 몸 안에 이식하라고 합니다.
피 도가니는 플레이어가 처치하는 몬스터의 피로 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가 특정 수치에 도달하면 피 도가니를 활성화할 수 있죠. 피 도가니를 활성화하면 즉시 평행 세계로 내동댕이쳐지게 됩니다. 그곳의 레이클라스트는 스컬지라는 악마들이 활개를 치는 곳이죠. 피를 많이 모을수록 전이 중인 평행 세계의 레이클라스트에 더 오랫동안 머무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 머무를수록 피해를 많이 받게 되죠.
피 도가니에는 아이템을 1개 넣을 수 있습니다. 스컬지를 처치하는 동안 도가니가 평행 세계의 레이클라스트로부터 타락을 흡수하여 아이템에 집중시킵니다. 몬스터를 충분히 처치하면 아이템을 변화시켜 타락시키고 2개의 스컬지 속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이로운 속성이고, 다른 하나는 해로운 속성으로 빌드에 큰 영향을 줄 수도, 혹은 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조합이 나온다고 해서 아이템을 망친 것은 아닙니다. 아이템을 다시 피 도가니에 넣고 평행 세계의 레이클라스트에서 더욱 많은 몬스터를 처치하면 두 번째 혹은 세 번째로 아이템을 변화시켜 첫 조합을 대체하는 더 나은 속성 부여들을 노려볼 수 있으니까요.
스컬지를 처치하면 피의 도가니가 경험치를 얻고 레벨이 오릅니다. 그러면 피 도가니 패시브 스킬 트리 창에서 스킬 포인트를 할당할 수 있죠. 이를 통해 추가 아이템 슬롯 잠금 해제, 아이템 변화 시간 단축, 더 나은 변화 결과물, 고유 아이템 변화 등 피의 도가니를 다양한 측면에서 특화시킬 수 있습니다.
아틀라스의 세계에서는 꿈 용광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장치는 피 도가니에 장비와 더불어 지도도 넣을 수 있게 해줍니다. 지도가 충분한 타락을 흡수하여 변화하면, 장비와 마찬가지로 이로운 효과와 해로운 효과를 하나씩 획득하게 됩니다. 하지만 해당 맵에서 스컬지 리그가 작용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꾸는 속성 부여도 획득할 수 있죠.
지도는 최대 10번까지 변화할 수 있으며, 그때마다 난이도와 보상이 크게 증가합니다. 지도가 2번 이상 변화하면, 기존의 속성 부여에 더해 이로운 또는 해로운 속성 부여가 핏빛 아래 중첩되어 효과를 강화하거나 새로운 속성 부여가 추가될 가능성이 생깁니다.
이번 스컬지 확장팩에서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 트리가 개편되었습니다. 트리에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기존 플레이어들에게 여전히 익숙하게 느껴지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였죠. 저희는 모든 패시브 스킬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패시브 스킬의 위력을 주요 기능에 집중시키고, 다수의 비주류 능력치를 신규 시스템인 패시브 스킬 숙련으로 옮겼습니다.
스킬 군의 첫 주요 패시브 스킬에 포인트를 할당하면, 숙련이 등장합니다. 그 숙련에 스킬 포인트를 할당하면 스킬 군의 테마에 맞는 고급 능력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신규 시스템은 트리를 더 직관적으로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패시브 스킬을 더 자유롭게 계획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몇 가지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일부의 위치를 변경하고, 트리에 6개의 신규 핵심노드를 추가했습니다.
내년 초에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3.17 확장팩에서 아틀라스의 세계 엔드게임의 대규모 개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스컬지 확장팩에서도 아틀라스를 더 빠르게 준비하고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지역의 개수가 8개에서 4개로 감소하였으며, 이로 인해 필요한 감시자의 돌 개수가 32개에서 16개로 줄었죠. 또한 아틀라스의 지도 개수를 감소하여 , 이제 100개의 지도와 고유 지도들이 존재합니다. 아틀라스를 완전히 잠금 해제했을 때에는 이전보다 조금 좋은 이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콘텐츠 완료 보너스의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스컬지에서는 다수의 엔드게임 콘텐츠의 우버 버전이 새롭게 추가되어, 저희가 지금까지 만든 것 중 가장 어려운 콘텐츠에서 여러분이 보유한 최고의 캐릭터를 시험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확장팩에서 추가된 신규 고유 아이템 중 3개는 특정 우버 콘텐츠에서만 획득할 수 있죠.
결함 없는 균열석을 사용하면 새로운 등급의 균열 영토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역병 걸린 지도에서는 역병에 유린당한 지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역병에 유린당한 지도는 최대 9번까지 성유를 바를 수 있으며, 성유 유형마다 3번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환영의 복제된 영토가 연장되어 어려운 웨이브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가차없는 상징은 무궁한 상징과 조합하여 끝없는 분쟁의 영토의 난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탐광은 어려워졌지만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보스 인카운터가 더 자주 등장하도록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스컬지 확장팩에서는 패스 오브 엑자일 내 길드에 여러분이 고대하신 편의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길드 보관함이 Ctrl+클릭, 속성, 재정렬 등 개인 보관함의 기능을 전부 지원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화폐 탭, 지도 탭 등 다양하고 특이한 탭들이 길드 보관함에도 도입되었죠.
친구들과 모임을 가지고, 사람들과 어울리며 시간을 보내고, 지도 장치를 자신의 것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길드 은신처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은신처를 개선하는 과정에서 호의 시스템을 완전히 삭제하였습니다. 이제 포인트 아이템이 아닌 모든 은신처 장식물은 누구나 개수 제한 없이 개인 및 길드 은신처를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스컬지에서 저희는 다양한 밸런스 조정을 통해 플라스크, 상태 이상 완화, 일반 캐릭터 방어, 지속 원소 피해를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오라 및 저주의 중첩 방식을 변경하고, 대부분의 각성한 보조 젬을 강화하였죠. 변경 사항의 전체 목록은 패스 오브 엑자일: 스컬지 패치 노트에서 확인하세요.
이번 확장팩에서는 탐험 리그가 패스 오브 엑자일 기본 게임에 통합되어 페란두스 리그를 대체합니다. 탐험 콘텐츠는 6장 이후로 등장하며, 지도마다 기본 8% 확률로 탐험 인카운터가 등장합니다.
탐험 리그를 일부 개선하였으며,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변경점은 탐험 유물을 거래 불가능 아이템으로 바꾼 것입니다. 이로 인해 인카운터에서 자동으로 획득되지 않게 되었죠.
고유 아이템 6개, 점술 카드 13개, 화폐 아이템 4개를 새로 추가한 것 외에도, 색각 이상을 겪고 계신 플레이어를 위해 2가지의 새로운 홈 스타일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더 적게 클릭하여 화폐 아이템을 전부 획득할 수 있도록 화폐 아이템이 드롭되는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Twitch Rivals와 협력하여 두 번째 패스 오브 엑자일: 배틀로열 토너먼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새로운 변경점이 하나 적용되었죠. 10월 28일 여러분이 좋아하는 스트리머가 30,000달러의 총 상금을 두고 경쟁하는 모습을 확인하세요.
스컬지 리그 출시를 기념하는 2개의 새로운 서포터 팩(공포 팩, 군왕 팩)이 출시됩니다. 팩마다 가격 별로 3종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방어구 세트, 무기 스킨, 유령 포탈 등의 독점 포인트 아이템뿐만 아니라 대량의 포인트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낮은 두 등급에 5달러 상당의 포인트를 추가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스컬지는 10월 23일 PC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