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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스킬 트리 밸런스
이번 패치에서는 패시브 스킬 트리에 다수의 패시브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십여 가지 새로운 패시브 스킬의 내용을 일일이 설명하기보다는, 주요 스킬 군의 목록을 아래에 열거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대부분의 무기 군을 다소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사항을 상세히 검토하고 싶다면 당사에서 패시브 스킬 트리 데이터를 공개한 이후 커뮤니티의 패시브 스킬 툴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새로 추가되거나 삭제된 목록입니다.
- 위치: 사악한 수호(Wicked Ward) 부근에 새로운 핵심노드를 추가했습니다.
- 혈마법(Blood Magic): 필사적 신념(Mortal Conviction) 부근에 새로운 핵심노드를 추가했습니다.
- 과충전(Overcharge)과 그 이전의 사소한 패시브 스킬들이 도관(Conduit) 다음에서 그 옆쪽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부패 수호(Decay Ward)와 그 이전의 사소한 패시브 스킬들이 강령술의 비호(Necromantic Aegis) 다음에서 그 건너편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감화(Inspiration) 주요 스킬과 정신력의 문제(Mind over Matter) 다음에 있던 이전의 사소한 패시브 스킬들이 삭제되었습니다.
- 다수의 개별 무기 유형에 보너스를 주는 "하이브리드" 무기 패시브 스킬들과 치명적인 애호가(Deadly Dilettante) 등의 주요 스킬들이 삭제되었습니다.
- 초기의 위치 패시브 스킬에 부여되었던 에너지 보호막 증가량이 감소했습니다.
- 사이온 근처에 있는 치명타 피해 배율 패시브 스킬이 정확도를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트리에 다음과 같은 신규 주요 패시브 스킬 및 그 외 관련 스킬들을 추가하였습니다. 흉골 분쇄자(Ribcage Crusher), 즉발성 맹독(Swift Venoms), 검투사의 인내(Gladiator's Perseverance), 벼랑 끝 전략(Brinkmanship), 넓은 발(Fleetfoot), 은밀한 발걸음(Silent Steps), 이동의 자유(Freedom of Movement,), 준엄(Inexorable), 견고무비(Adamant), 사지 절단(Dismembering), 요지부동(Steadfast), 변덕스러운 공격(Unpredictable Offensive), 돌진 공격(Charging Offensive), 재빠른 꿰뚫기(Swift Skewering), 강력한 꿰뚫기(Forceful Skewering), 마그마 강타(Magmatic Strikes), 현란한 강타(Dazzling Strikes), 학살 신봉자(Disciple of the Slaughter), 완고한 신봉자(Disciple of the Unyielding), 대담한 사격(Longshot), 극에 이른 속도(Utmost Swiftness), 극에 이른 힘(Utmost Might), 극에 이른 지능(Utmost Intellect), 적병 수확자(Harvester of Foes), 적병 벌목자(Feller of Foes), 거짓 고통(Pain Forger), 몽둥이 공세(Bludgeon Blitz), 대장장이의 강타(Blacksmith's Clout), 척추 접기(Spinecruncher), 잘 갈린 날(Honed Edge), 검의 무희(Bladedancer), 먼거리 시야(Farsight), 사냥매의 발톱(Claws of the Hawk), 암습(Backstabbing), 목 절개(Stabbing Thirst), 해체(Disintegration), 거대한 충격(Titanic Impacts), 역학 충격(Kinetic Impacts), 공격적인 보루(Aggressive Bastion), 원소의 명령(Command of the Elements), 원반 던지기(Discus Thrower), 뱀류 조준(Ophidian Aim), 강철목 자세(Steelwood Stance), 강에 선 사람(One with the River), 사상의 지성소(Sanctum of Thought), 사냥꾼의 책략(Hunter's Gambit).
저희는 이번 패치를 진행하는 동안 머라우더와 듀얼리스트의 주요 근접 전직 직업들에 현재 게임 추세를 따라잡을 수 있는 수단을 쥐여주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슬레이어
- 참수자(Headsman): 최근에 적을 처치했을 경우 10%의 피해를 더 줍니다(기존: 20%). 이전에는 최근에 적을 처치했을 때 효과 범위가 20% 증가했지만, 이제는 고유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20% 추가됩니다.
- 전설의 파멸(Bane of Legends): 이전에는 희귀 또는 고유 적을 처치했을 때 20초 동안 맹공을 획득했지만, 이제는 20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아울러 적을 처치했을 때 이동 속도가 20초 동안 20% 증가합니다(적 희귀도 제한 없음).
- 참수자(Headsman)와 전설의 파멸(Bane of Legends) 이전의 여러 사소한 패시브 스킬은 이제 양손 무기 피해를 14% 늘리는 대신 공격 피해를 10% 증가시킵니다.
- 압도(Overwhelm): 완전히 개편된 사항입니다. 무기 공격의 기본 치명타 확률은 8%로 변경되었으며, 플레이어의 치명타 배율은 근접한 적 1명당 10%씩 늘어나 최대 100%까지 증폭합니다. 근접한 적의 치명타 배율은 30% 감폭됩니다.
- 압도(Overwhelm) 이전의 여러 사소한 패시브 스킬은 이제 공격 피해 10% 증가와 치명타 확률 10% 증가를 부여합니다(기존: 양손 무기 피해 14% 증가와 적 기절 한계치 5% 감소 부여).
- 끝없는 굶주림(Endless Hunger): 이제 생명력을 흡수하는 동안 기절하지 않습니다.
- 잔인한 열정(Brutal Fervour): 이제 생명력 흡수 시 총 회복량이 100%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그 대신 생명력 흡수 시 공격 속도가 15%로 증가하고, 받는 피해 역시 6% 감소하며, 공격 피해가 50% 증가합니다(기존: 30%).
- 끝없는 굶주림(Endless Hunger)과 잔인한 열정(Brutal Fervour) 이전의 여러 사소한 패시브 스킬은 이제 양손 무기 피해를 14% 늘리는 대신에 공격 피해를 10% 증가시킵니다.
- 충격(Impact): 이제 (현재 효용이 없어졌기 때문에) 단일 표적 근접 공격 시 근접 범위 공격을 하거나 효과 범위가 20% 증가하지 않습니다. 대신, 일반 정확도가 50% 증가하고, 근접 무기와 비무장 시 공격 범위가 2만큼 늘어나며, 효과 범위가 최근에 처치한 적 숫자 당 5%씩,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 충격(Impact) 이전의 여러 사소한 패시브 스킬은 이제 양손 무기 피해를 14% 늘리는 대신에 공격 피해를 10% 증가시킵니다.
- 새로운 슬레이어 주요 스킬 추가 - 명인의 형태(Masterful Form): 인내 충전 지속시간이 50% 증가하고, 격분 충전 지속시간이 50% 증가하며, 인내 충전 최대치를 격분 충전 최대치와 동일하게 맞춥니다. 평화주의와 안의 완력의 조합이 흥할 각이네요!
- 명인의 형태(Masterful Form) 이전의 여러 사소한 패시브 스킬은 이제 공격 피해 10% 증가, 인내 충전 지속시간 10% 증가, 격분 충전 지속시간 10% 증가를 부여합니다.
글래디에이터
- 사소한 패시브 스킬들은 이제 한손 무기 사용 시 공격 속도를 5% 증가시키지 않으며, 그 대신 공격 속도가 (무기 종류에 상관없이) 4% 증가하게 됩니다.
- 새로운 글래디에이터 주요 스킬 추가 - 투기장의 도전자(Arena Challenger): 도전자 충전 당 공격 및 이동 속도가 2% 증가합니다. 핏빛 자세에서 희귀 혹은 고유 적에게 공격을 명중하면 25%의 확률로 도전자 충전을 얻으며, 모래 자세에서 적을 처치하면 도전자 충전을 얻습니다. 도전자 충전 최대치는 10으로 설정됩니다.
- 투기장의 도전자(Arena Challenger) 이전의 사소한 여러 패시브 스킬은 공격 속도 4% 증가와 이동 속도 4% 증가를 제공합니다.
챔피언
- 격려(Inspirational): 이제 깃발 생성 시 플레이어가 설치한 깃발 단계의 40%를 획득하게 됩니다(기존: 20%). 설치한 깃발의 영향을 받는 플레이어 및 동료들은 깃발의 각 단계에서 초당 0.1% 최대 생명력을 회복합니다(기존: 0.5%).
- 선수필승(First to Strike, Last to Fall): 이제 아드레날린 획득 시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 막을 수 없는 영웅(Unstoppable Hero): 이제 방어 상승 상태에서 (근접 피해 대신) 공격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 금속 숙련(Master of Metal): 이제 플레이어 및 근접한 동료들이 적을 꿰뚫을 때마다 6-12의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기존: 4-8).
- 선수필승(First to Strike, Last to Fall), 막을 수 없는 영웅(Unstoppable Hero), 강건함(Fortitude) 이전의 사소한 여러 패시브 스킬은 이제 공격 피해 10% 증가를 제공합니다(기존: 근접 피해 14% 증가). 더는 상태 이상 피해 증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저거넛
- 완고(Unyielding): 이제 인내 충전 당 피해가 8% 증가하고(기존: 5%) 인내 충전 당 효과 범위가 6% 증가합니다(기존: 5%).
버서커
- 은폐된 야만성(Cloaked in Savagery)을 삭제했습니다.
[li]고통 강탈자(Pain Reaver)를 단독 주요 스킬로 이동했습니다. 이제 고통 강탈자는 공격 피해의 2%를 생명력으로 흡수하고(기존: 1%), 공격 피해의 2%를 마나로 흡수합니다(기존: 1%). 최근에 피격된 경우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며, 최근에 야만적인 타격을 받은 경우 생명력 흡수를 통해 초당 최대 총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최근에 적을 처치했을 경우 공격 피해의 2%를 생명력 및 마나로 흡수하는 효과는 사라집니다.
- 전쟁 인도자(War Bringer): 이제 함성 사용 시 5 격노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그 대신, 최근에 함성을 사용했다면 플레이어와 근접한 동료들에게 공격 속도 10% 증가와 피해 30% 증가를 부여합니다.
- 살육의 갈망(Crave the Slaughter): 이제 공격 명중 시 0.3초마다 1 격노만을 얻습니다(기존: 적을 처치하면 격노 획득, 희귀 혹은 고유 적에 공격이 명중하면 일정 확률로 격노 획득). 또한, 4 격노를 얻을 때마다 1%의 확률로 피해를 두 배 입힐 수 있습니다.
- 폐허의 의식(Rite of Ruin): 이제 격노 보유 시 얻는 효과가 2배에서 3배로 변경됩니다. 또한, 격노를 잃지 않는 동안 격노 하나당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0.1%가 소실됩니다.
- 새로운 버서커 주요 스킬 추가 - 결함 없는 야만성(Flawless Savagery): 공격 시 치명타 확률이 80% 증가합니다. 최근에 치명타를 가했다면 공격에 물리 피해가 20-30 추가되며, 치명타 피해 배율이 30% 증가하게 됩니다.
- 새로운 버서커 주요 스킬 추가 - 공세(Blitz): 공세 충전 당 공격 속도가 2% 증가하며, 치명타 확률이 10% 감소합니다. 치명타 시 공세 충전을 얻고, 공세 충전 최대치가 20으로 설정됩니다. 결함 없는 야만성(Flawless Savagery)이 필요합니다.
- 결함 없는 야만성(Flawless Savagery), 공세(Blitz) 이전의 여러 사소한 패시브 스킬은 이제 공격 물리 피해 12% 증가와 치명타 확률 15% 증가를 부여합니다.
치프틴
- 숲의 힘, 타호아(Tawhoa, Forest's Strength): 완전히 개편된 사항입니다. 이제 화염 스킬을 사용하면 35%의 확률로 인내 충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인내 충전 하나당 물리 피해가 5% 증가하며, 화염 피해가 5% 증가합니다.
- 태양의 빛, 라마코(Ramako, Sun's Light): 완전히 개편된 사항입니다. 이제 25%의 확률로 적을 점화하고, 화상 피해가 15% 증가하며, 피해를 줄 시 화염 저항을 15% 관통합니다. 요구 스킬이 더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불꽃의 진보, 나마후(Ngamahu, Flame's Advance): 위치를 이동했습니다. 이제 10초마다 4초 동안 물리 피해의 100%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합니다(기존: 물리 피해의 70%).
- 죽음의 광분, 히네코라(Hinekora, Death's Fury): 위치를 이동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의 토템이 가한 피해의 1%를 생명력으로 흡수하지 않습니다. 그 대신, 공격을 명중하면 20%의 확률로 희귀, 고유 적을 10초 동안 재로 덮게 됩니다(기존: 10% 확률). 이제 불꽃의 진보, 나마후(Ngamahu, Flame's Advance) 혹은 태양의 빛, 라마코(Ramako, Sun's Light)가 필요합니다(기존: 불꽃의 진보, 나마후 필요).
- 전쟁의 전령, 투코하마(Tukohama, War's Herald): 완전히 개편된 사항입니다. 이제 플레이어가 토템이 가한 피해의 1%를 생명력으로 흡수합니다. 활성화한 선대의 토템이 주는 버프의 효과가 50% 증가하고, 선대의 토템의 작동 범위가 100% 증가하며, 토템을 보유한 동안 효과 범위가 25% 증가합니다. 달의 존재, 아로호누이(Arohongui, Moon's Presence)가 더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달의 존재, 아로호누이(Arohongui, Moon's Presence): 이제 토템이 화염 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 새로운 치프틴 주요 스킬 추가 - 폭풍으로 감싸는 자 발라코(Valako, Storm's Embrace): 인내 충전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0.5%를 재생합니다. 최근에 잃은 인내 충전 하나당 가하는 피해가 3%씩 최대 15%까지 증가하며, 인내 충전 최대치가 1 증가합니다. 숲의 힘, 타호아(Tawhoa, Forest's Strength)가 필요합니다.
- 새로운 치프틴 주요 스킬 추가 - 물을 정화하는 자 타살리오(Tasalio, Cleansing Water): 화염 저항이 100% 증가하고, 초당 최대 생명력의 2%를 재생하며, 피격 시 물리 피해의 10%를 화염 피해로 받습니다. 최근에 적에게 화염 피해를 받았다면 생명력 회복 속도가 50% 늘어나고, 점화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오컬티스트
- 사악한 수호(Wicked Ward)를 삭제했습니다.
- 끔찍한 보루(Vile Bastion): 전직 주요 스킬을 더 이상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제 플레이어 또는 소환수가 최근에 처치한 적의 수에 따라 초당 에너지 보호막의 1%씩, 최대 10%를 재생하게 됩니다(기존: 최대 30%).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역시 150까지 늘어나지 않습니다.
- 오컬티스트 전직 트리에 있는 모든 사소한 패시브 스킬이 에너지 보호막을 6% 증가시킵니다(기존: 8%).
엘리멘탈리스트
- 폐허의 등불(Beacon of Ruin): 이제 플레이어 스킬이 주는 원소 상태 이상 효과가 근접한 적에게 퍼지지 않습니다. 명중 시 감전 효과가 받는 피해가 항상 15% 증가됩니다(기존: 20%).
가디언
- 이제 가디언 전직 트리에 있는 모든 사소한 패시브 스킬이 에너지 보호막을 5% 증가시킵니다(기존: 6%).
트릭스터
- 혼의 춤(Ghost Dance): 이제 2초마다 유령 연막을 획득합니다(기존: 1초마다 획득).
- 탈출의 명수(Escape Artist): 이제 에너지 보호막을 보유했을 때 10%의 확률로 주문 피해를 완벽회피하며(기존: 20%), 유령 연막 하나당 공격 및 시전 속도가 6% 증가합니다(기존: 12%).
- 이제 트릭스터 전직 트리에 있는 모든 사소한 패시브 스킬이 에너지 보호막을 5% 증가시키며(기존: 8%) 회피를 14% 증가시킵니다(기존: 8%).
데드아이
- 빠르고 강력하게(Fast and Deadly): 이제 정확도가 50% 증폭됩니다(기존: 정확도 2배).
어센던트
- 이제 어센던트 버서커가 공격 명중 시 격노를 얻으며, 이를 통해 얻는 격노의 양은 0.3초당 1개로 제한됩니다. 또한 주는 피해가 15% 증폭됩니다(기존: 10%).
- 이제 어센던트 치프틴이 20%의 확률로 재로 뒤덮임을 부여합니다(기존: 10%). 화염 피해가 40% 증가합니다.
- 이제 어센던트 챔피언의 공격이 20%의 확률로 꿰뚫기를 부여합니다.
- 이제 어센던트 글래디에이터가 더 이상 일정 확률로 출혈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대신 15%의 막기 확률(다른 막기 관련 원천 필요 없음)을 부여하며, 공격 명중 시 10%의 확률로 실명시킵니다(적이 출혈 상태일 필요 없음). 또한 출혈 피해가 25% 증폭됩니다(기존: 15%).
아이템 밸런스
- 다수의 저레벨 기본 근접무기의 기본 공격 속도가 상승한 대신, 피해가 그만큼 감소했습니다.
- 이제 더 이상 다음 지팡이에 대해 주문에 대한 피해 추가나 주문 피해 증가 같은 주문 기반 속성 부여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해당 장비들의 기본 공격 속도 역시 소폭 상승했으며, 이에 따라 피해가 그만큼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이 조치는 해당 기본 무기의 모든 현재 버전에 영향을 미치지만, 무기들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속성 부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제한 레벨 등의 변경도 있지 않을까요? 일단 적용 대상은 철제 지팡이(Iron Staff), 코일형 지팡이(Coiled Staff), 끔찍한 지팡이(Vile Staff), 군용 지팡이(Military Staff), 사문석 지팡이(Serpentine Staff), 사악한 지팡이(Foul Staff), 에조미어 지팡이(Ezomyte Staff), 마엘스트롬 지팡이(Maelström Staff), 심판 지팡이(Judgement Staff)입니다.
- 위에 나온 지팡이들은 구분을 위해 차후 새로운 무기군 "전쟁지팡이(War Staff)"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다음 단검에 더 이상 주문에 대한 피해 추가나 주문 피해 증가 같은 주문 기반 속성 부여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해당 장비들의 기본 공격 속도가 소폭 상승하고, 대신 피해가 그만큼 감소했습니다. 이 조치는 해당 기본 무기의 모든 현존 버전에 영향을 미칩니다. 무두질용 단도(Skinning Knife), 사이(Sai), 포이너드(Poignard), 내장 제거용 단도(Gutting Knife), 트리술라(Trisula), 매복자(Ambusher), 박피 단도(Flaying Knife), 갈래 단검(Prong Dagger), 스틸레토(Stiletto)
- 다음 단검들은 위의 공격 전용 단검과의 구분을 위해 차후 새로운 무기군 "룬 단검(Rune Dagger)"으로 변경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계속 공격 및 시전 속성 부여가 가능합니다. 유리 단도(Glass Shank), 주머니 단도(Boot Knife), 구리 크리스(Copper Kris), 양날 단검(Skean), 임프 단검(Imp Dagger), 도살자 단도(Butcher Knife), 주머니칼(Boot Blade), 황금 크리스(Golden Kris), 왕실 양날 단검(Royal Skean), 마귀 단검(Fiend Dagger), 살육 단도(Slaughter Knife), 에조미어 단검(Ezomyte Dagger), 백금 크리스(Platinum Kris), 제국 양날 단검(Imperial Skean), 악마 단검(Demon Dagger)
- 이제 몬스터 및 다른 화폐 요소(예: 황제의 행운)로부터 지평의 오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쟁이 극심한 특정 아이템들의 등장률을... 조정했습니다...
- 더 이상 조밀한 화석(Dense Fossil)으로 방어도, 회피 또는 에너지 보호막 증가 접미어 속성 부여를 제작할 수 없습니다. 대신 각 슬롯에서 제작 가능한 신규 속성 부여가 추가됩니다.
- 조밀한 화석(Dense Fossil)이 가진 "갑옷의 에너지 보호막 15% 증가" 속성 부여가 다른 에너지 보호막 증가 요소에 제대로 곱연산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했으며 이제 해당 속성 부여가 현존하는 모든 아이템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변경된 사항을 부분적으로 보완하기 위해 (하지만 일부러 온전히 보완하지는 않음), 이제 갑옷이 에너지 보호막 20-30% 증가를 제공합니다. 해당 속성 부여를 보유한 기존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하여 신규 수치값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성스러운 시험관(Divine Vessel)의 크기가 1x2에서 1x1로 변경됩니다.
- 페란두스 갑충석(Perandus scarab)으로 카디로 페란두스를 불러낼 수 있습니다. 녹슨(Rusted) 갑충석은 33%, 광택 나는(Polished) 갑충석은 66%, 도금된(Gilded) 갑충석은 100%의 확률로 카디로 페란두스를 불러냅니다.
- 심연 주얼에 적용된 생명력, 마나 및 에너지 보호막 속성 부여의 수치가 감소했으며, 최고 등급이 상대적으로 낮은 등급에 비해 찾기가 더 힘들어집니다. 해당 속성 부여에 대한 최고 수치가 50에서 4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주얼에 디바인 오브를 사용하면 신규 버전의 수치가 적용되니, 요즘 인기가 하늘을 찌르는 '핫한 동영상' 중 하나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게 아니라면 가급적 삼가시길 바랍니다.
- 심연 주얼에 존재하는 모든 유형의 피해 추가 속성 부여의 수치가 감소합니다. 최고 등급은 약 30% 감소하며, 이후 등급이 내려갈수록 줄어듭니다. 또한 최고 등급의 속성 부여를 찾기가 더 힘들어집니다. 이는 시전자 및 소환자를 포함한 모든 심연 주얼의 최고 등급 피해 추가 속성 부여에 적용됩니다.
- 근접 무기 원소 피해 추가 속성 부여의 최고 등급 2개에 대해, 2등급 속성 부여의 피해량을 약 10%, 1등급 속성 부여의 피해량은 약 40% 정도 증가시켰습니다.
- 모든 양손 무기 피해 추가 속성 부여가 그에 상응하는 한손 무기 피해 추가 속성 부여의 160%에 해당하는 수치를 가집니다. 이로써 속성 부여의 최고값이 또 올라가게 되었군요. 심지어 한손 무기 버전의 160%나 된다고요.
- 신규 최고 등급의 화염 피해 추가, 냉기 피해 추가, 번개 피해 추가 속성 부여를 추가했습니다. 82 이상의 레벨을 지닌 아이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장 높은 등급의 무기 원소 피해 추가 속성 부여를 찾기가 더 힘들어집니다. 이제 1등급 원소 피해 속성 부여를 3개 얻는 게 1등급 물리 피해 속성 부여를 3개 얻는 것만큼 어려워질 겁니다.
- 주얼에 존재하는 무기 전용 물리 피해 증가 속성 피해가 이제 물리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 유형에 적용됩니다. 해당 속성 부여를 보유한 현존하는 모든 주얼이 영향을 받습니다. 수치는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 갑옷, 방패, 투구, 장갑, 장화에 부여된 결합 고정 속성 부여로 얻는 에너지 보호막의 양이 감소합니다. 해당 변경사항은 축복의 오브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사용할 경우 무조건 효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 "물리 피해 및 정확도 증가" 혼합 속성 부여가 주는 정확도가 증가합니다. 해당 속성 부여를 지닌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순수 정확도 속성 부여가 주는 정확도가 이전에 비해 증가하되 등급이 감소합니다. 해당 속성 부여를 지닌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불멸의 외침(Immortal Call)의 강화 효과가 "일정 확률로 인내 충전을 소모하지 않음"에서 "소모한 인내 충전당 불멸의 외침 지속시간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변경사항은 이전 강화 효과를 보유한 모든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고유 아이템 밸런스
- 다음 아이템이 더 이상 군단 챌린지 리그 외의 다른 리그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군단"에서 획득한 아이템에는 새로운 속성 부여가 추가되며, 밸런스 또한 조정됩니다. (여기선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기 어렵군요.) 기존 버전에 영향을 미치는 변경사항은 제외될 것이며, 이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해당되는 아이템은 래스피스 구체(Rathpith Globe), 손으로 맺은 서약(Pledge of Hands), 바알의 질책(Rebuke of the Vaal), 카옴의 탁월함(Kaom's Primacy), 라비앙가의 지혜(Lavianga's Wisdom), 마로히 에르키(Marohi Erqi), 아세나스의 부드러운 손길(Asenath's Gentle Touch), 어두운 냉소(Darkscorn), 알 디(Al Dhih), 볼의 보호자(Voll's Protector), 신의 슬픔(The Sorrow of the Divine), 디비나리우스(Divinarius), 명예의 총본산(Honourhome), 라이온아이의 발(Lioneye's Paws), 말리가로의 기교(Maligaro's Virtuosity)입니다.
- 압도적인 확률: 이제 회전베기를 사용할 때 근처에 있는 적의 수에 따른 효과 범위 증가를 받지 않으며, 대신 근처에 있는 적 하나당 반경이 +1 증가합니다(최대 +10). 주얼은 1개로 제한됩니다.
- 몬트레굴의 장악(Mon'tregul's Grasp): 이제 좀비 폭발과 관련된 피해 산출량을 명확히 알려줍니다. 기능 자체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 하이리의 진리(Hyrri's Truth): 이제 정밀함(Precision) 스킬 적용 시 마나 점유량이 50% 감소합니다. 해당 효과는 모든 버전의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 죽음의 손길: 이제 (35-46)~(85-128) 추가 물리 피해를 가집니다. 현재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갱신할 수 있습니다. 치명타 시 불경한 힘 스킬 적용 시간이 2초에서 4초로 변경됩니다. 해당 효과는 모든 버전의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 인펄사의 상심(Inpulsa's Broken Heart): 이제 15-25% 감전 효과 증가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분광 월식(Prismatic Eclipse): 이제 (60-70)~(71-80)의 추가 물리 피해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리그월드의 돌진(Rigwald's Charge): 이제 300-350의 정확도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송골매(The Peregrine): 이제 500의 정확도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침범자(Infractem): 이제 350-400의 정확도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눈알 왕관(Crown of Eyes): 이제 300-350의 정확도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넓적날도끼(Wideswing): 이제 120-150의 정확도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꿈의 깃털(Dreamfeather): 이제 280-300의 정확도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이자로의 난제(Izaro's Dilemma): 이제 300-400의 정확도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말벌집(The Wasp Nest): 이제 330-350의 정확도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말라카이의 위장막(Malachai's Simula): 새로 등장하는 버전에 필사적 신념이 추가됩니다.
- 투코하마의 요새(Tukohama's Fortress): 새로 등장하는 버전에 필사적 신념이 추가됩니다.
- 아펩의 격노(Apep's Rage): 이제 주문에 (90-130)~(140-190)의 카오스 피해를 추가합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버전의 경우 플레이어가 중독 유발 시 20% 더 빨리 피해를 주도록 해줍니다.
- 밝은 부리(Brightbeak): 기본 유형의 변화를 고려하여 이제 45%의 공격 속도 증가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마나를 너무 빨리 소모할 경우도 있을 테니 말이죠.
- 공포의 부리(Dreadbeak): 기본 유형의 변화를 고려하여 이제 (83-91)~(123-130)의 추가 물리 피해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패권의 시대(Hegemony's Era): 기본 유형의 변화를 고려하여 이제 (165-175)~(185-205)의 추가 물리 피해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분해기(Disintegrator): 기본 유형의 변화를 고려하여 이제 (250-280)~(315-355)의 추가 물리 피해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갇힌 신의 기둥(Pillar of the Caged God)의 기본 유형을 철제 지팡이로 변경했습니다.
기존 아이템에 영향을 미치는 군단 테마 관련 고유 아이템 변경
- 손으로 맺은 서약(Pledge of Hands): 주문 메아리가 강력한 주문 메아리(Greater Spell Echo)로 대체되었습니다. 해당 효과는 모든 버전의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 바알의 질책(Rebuke of the Vaal): 이제 (49-98)~(101-140)의 추가 물리 피해, (49-98)~(101-140)의 추가 화염 피해, (49-98)~(101-140)의 추가 냉기 피해, 1~(210-250)의 추가 번개 피해, (49-98)~(101-140)의 추가 카오스 피해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라비앙가의 지혜(Lavianga's Wisdom): 이제 160-200%의 물리 피해 증가, 최대 생명력 +70, 최대 마나 +70, 15-25%의 효과 범위 증가, 10-20%의 범위 피해 증가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마로히 에르키(Marohi Erqi): 속성 부여가 있음에도 보이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해당 속성 부여는 -100의 정확도 효과를 줍니다. 이번 수정으로 기능 자체가 변한 게 아니며, 정확도 감소 효과 자체는 계속 존재했다는 점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230-260%의 물리 피해 증가, 30-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가지며, 장착된 젬에게 레벨 15의 분쇄 보조(Pulverise Support)를 지원합니다. 현재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갱신할 수 있으며, 예외로 분쇄 보조 효과는 아이템의 모든 버전에 적용됩니다.
- 아세나스의 부드러운 손길(Asenath's Gentle Touch): 이제 최대 생명력 +60-80, 최대 마나 +60-80 효과를 적용합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어두운 냉소(Darkscorn): 이제 20% 공격 속도 증가, (15-20)~(25-30) 추가 물리 피해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볼의 보호자(Voll's Protector): 이제 100-150%의 방어도 및 에너지 보호막 증가를 가집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신의 슬픔(The Sorrow of the Divine): 이제 플라스크의 체력 회복 효과가 효력을 발휘하는 도중, 에너지 보호막에도 적용됩니다. 해당 효과는 모든 버전의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 디비나리우스(Divinarius): 이제 처치 시 생명력 +30, 처치 시 마나 +10을 부여합니다.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명예의 총본산(Honourhome): 이제 100-150%의 방어도 및 에너지 보호막 증가를 가집니다.
월드 변경사항
패스 오브 엑자일의 초반부에 느리게나마 점점 더 힘을 실어주기로 했습니다. 그 예로, 플레이어는 이제 머베일의 암굴이 아니라 게임을 시작하는 해변에서 강력한 보조 젬을 얻게 됩니다. 결국, 게임 초반부를 진행하기가 점점 더 쉬워지게 되는 것이죠. 이번 패치에서는 첫 3막의 난이도를 예전으로 돌려놓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 1, 2, 3장의 몬스터 및 보스 인카운터에 대해 중대한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직접 발견하는 기쁨을 망치고 싶진 않군요. 그럼 그쪽으로 가실 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7장의 "갈림길(Crossroads)"에서 스토리 요소와 관련이 없음에도 유저들을 끌어들이던 여인의 울부짖는 소리가 더 이상 들리지 않습니다.
몬스터 변경사항
- 마법 등급 몬스터의 체력이 레벨 1에서 50%, 레벨 68 이상에서 75% 증가합니다.
- 희귀 등급 몬스터의 체력이 레벨 1에서 33%, 레벨 68 이상에서 100% 증가합니다. 물리칠 시 주는 경험치가 54% 증가합니다.
- 고통받는 혼백이 희귀 혹은 고유 몬스터 근처에 더 자주 출현합니다.
- 공격 및 주문을 막아낼 수 있는 몬스터의 경우 이름 밑에 따로 문구가 표시됩니다. 이에 해당되는 몬스터가 방어 시 모든 피해를 막아내는 건 아닙니다.
- 더 이상 탈주 유배자가 같은 직업을 지닌 플레이어 유배자와 같은 소리를 내지 않습니다.
NPC 변경사항
- 나발리의 대화 선택지 중 '예언 보기' 및 '소지 예언 보기'를 서로 바꾸어, 판매하는 도중 잘못 클릭하는 일이 없도록 했습니다.
기습 변경사항
- 이제 앗조아틀의 사원에 입장하려면 개별 기습을 12회 진행해야 합니다 (기존: 11회). 이로 인해 알바의 도움을 받아 사원에 들어가기 전 방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변경할 기회가 좀 더 주어지게 되었습니다.
배신 변경사항
- 이제 레벨 생성 도중 배신 콘텐츠의 '방어' 인카운터를 성소보다 높게 설정하였으며, 덕분에 배신 관련 인카운터를 더 확실하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제 일부 방어 인카운터에서 신규 몬스터와 조우하게 됩니다.
금고 변경사항
- 이제 마엘스트롬 감옥(The Maelström Cell)의 고유 금고에서 특정 중첩 개수를 지닌 카드뿐만 아니라 쉐이퍼 혹은 엘더 아이템을 주는 점술 카드도 등장합니다.
남동석 광산 및 아황산염 변경사항
- 탐광 지도의 개요 생성 방식을 개선하여, 필요하면 탐광 지역을 더 멀리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고대의 망령(Ancient Wraith), 고대의 고통(Ancient Suffering) 몬스터가 적절한 탐광 지역에 있을 경우 모독(Desecrate) 효과를 받습니다.
예언 변경사항
- 예언으로 생성된 몬스터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특정 몬스터에 한정되지 않고 모든 예언 생성 몬스터로부터 등장합니다.
지도 변경사항
- 아틀라스의 세계가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아틀라스에 속한 지도들 대부분의 등급 및 장소가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지도 장치에서 특별한 5번째 태만(sloth)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3개의 고통받는 혼백을 새로 추가했으며 육분의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 2개의 성소를 새로 추가했으며 육분의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 자나의 제작 속성 부여를 타락한 지도에 적용할 때, 이제 더 이상 카오스 오브에 상응하는 비용의 바알 오브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 낮은 등급의 지도에 등장하는 보스의 체력이 약간 상승합니다. 15 등급 이상의 지도에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 쉐이퍼의 요새에 무조건 추가 몬스터 및 이형, 무작위 보너스 효과가 등장합니다.
- 쉐이퍼의 영향을 받는 지도에 무조건 몬스터가 추가로 등장합니다.
- 쉐이퍼의 영향을 받는 지도가 이형을 보유할 경우, 몬스터 무리가 20%의 확률로 이형을 지닌 채 등장합니다(기존: 50%). 이제 이러한 이형은 몬스터 무리가 사망할 시 등장하며, 처치하면 아이템과 경험치를 줍니다.
- 쉐이퍼의 영향을 받는 지도의 공허의 요원이 사망 시 몬스터를 불러내며, 처치 시 아이템과 경험치를 줍니다.
- 더 이상 쉐이퍼의 영향을 받는 하얀- / 노란- 지도에서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쉐이퍼의 분신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쉐이퍼의 영향을 받는 빨간 지도의 경우 25%의 확률로 쉐이퍼의 분신과 만나게 되며, 이 확률은 여타 쉐이퍼 영향력 관련 메카닉에 합산됩니다.
- 엘더의 영향을 받는 지도에 무조건 몬스터가 추가로 등장합니다.
- 더 이상 엘더의 영향을 받는 하얀- / 노란- 지도에서 엘더의 강력한 촉수들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엘더의 영향을 받는 빨간 지도의 경우 25%의 확률로 엘더의 강력한 촉수들과 만나게 되며, 이 확률은 여타 엘더 영향력 관련 메카닉에 합산됩니다.
- 겁쟁이의 시험(Coward's Trial) 지도를 완전히 새로 제작했습니다. 혹시 운이 좋아 하나를 얻게 되면 꼭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묘지(Graveyard) 지도의 보스전을 완전히 개편했습니다.
- 종탑(Belfry) 및 용암 호수(Lava Lake)의 보스전을 개선했습니다. 전투하는 동안 몬스터가 추가로 등장하며, 처치 시 아이템과 경험치를 줍니다. 두 지도 모두 전투 시 투자한 시간 대비 훨씬 많은 보상을 얻는 기분이 들도록 해 줄 것입니다.
- 고분(Barrows) 지도의 보스전이 개선되었습니다. 벽을 무너트린 이후 구덩이의 야수(The Beast of the Pits)가 추가로 피해에 취약한 상태가 됩니다. 생명력이 증가하며 돌진하는 도중에는 기절시키거나, 밀어내거나, 동작을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 정원(Gardens) 지도에서의 보스전을 완전히 개편했습니다. 페이즈가 넘어가는 동안 몬스터가 등장하며, 처치 시 아이템과 경험치를 줍니다.
- 이제 물에 잠긴 도시(Sunken City)에서 보스전을 치르는 동안, 페이즈가 넘어가는 사이 몬스터와 조우하게 되며 처치 시 아이템과 경험치를 줍니다.
- 교회당(Basilica) 지도의 보스전에서 페이즈가 넘어가는 동안 몬스터가 등장하며, 처치 시 아이템과 경험치를 줍니다.
- 테라스(Terrace) 지도의 보스전에서 페이즈가 넘어가는 동안 등장하는 몬스터가 기존과 동등한 취급을 받습니다. 또한 등장한 후 짧은 시간 동안 적이 피해를 받게 됩니다.
- 투기장(Arena) 지도의 배치를 개선했습니다. 몬스터를 등장시키는 행동을 할 때도 모든 석상 및 사냥개를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감소하도록 조정했습니다.
- 몬스터가 잘 등장하지 않던 꼭대기(Summit) 지도 등장 장소 주변의 구역을 확대했습니다.
3.7.0 버전 자나 리그 속성 부여 이용
이제 플레이어가 일련의 아틀라스 퀘스트를 진행하면 자나의 지도 장치 옵션이 해제됩니다. 이 리그 속성 부여는 3.7.0 버전 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 행운은 용기 있는 사람에게 찾아온다(카오스 오브 3개 소모): 아직 해제하지 않은 옵션을 포함하여, 이 옵션 중 하나가 무작위로 적용됩니다.
- 동일 등급 대체(카오스 오브 1개 소모): 희귀 지도가 필요합니다. 장치에 놓인 지도는 제외하고, 동일 등급의 희귀 지도를 무작위로 개방합니다.
- 형성된 등급 1-5(카오스 오브 2개 소모): 희귀 지도가 필요합니다. 본인의 지도를 5등급이 높은 무작위의 희귀 지도로 변경하여 개방합니다.
- 형성된 등급 1-10(카오스 오브 6개 소모): 희귀 지도가 필요합니다. 본인의 지도를 5등급이 높은 무작위의 희귀 지도로 변경하여 개방합니다. 해당 지도는 타락할 확률이 있습니다.
- 엘더 등급 1-15(카오스 오브 15개 소모): 희귀 지도가 필요합니다. 본인의 지도를 16등급의 무작위 희귀 지도로 변경하여 개방합니다. 해당 지도는 타락할 확률이 있습니다.
- 심연(카오스 오브 2개 소모): 지역에 심연 1개 추가 등장
- 혼란(카오스 오브 2개 소모): 지역에 탈주 유배자 3명 추가 거주
- 지배(카오스 오브 3개 소모): 지역에 성소 3개 추가 등장
- 혈맹(카오스 오브 3개 소모): 각 마법 몬스터 무리가 혈맹 속성 부여 보유. 지역에 마법 몬스터 무리 3개 추가 등장
- 매복(카오스 오브 4개 소모): 지역에 금고 4개 추가 등장
- 페란두스(카오스 오브 4개 소모): 지역에 33% 확률로 카디로 페란두스가 등장합니다. 지역 내 페란두스 상자가 3개 추가됩니다.
- 이계(카오스 오브 5개 소모): 서로 가까이 있는 적 처치 시 이계 몬스터를 불러올 확률 15%.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 이제 도움말 화면에서 도움말 화면 팝업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한번 비활성화하면 해당 캐릭터에서는 다시 활성화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통상적인 방법으로 도움말 화면을 이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도움말 화면의 팝업 빈도 역시 감소했습니다.
- 이제 당신의 아틀라스에서 아틀라스 목표에 마우스를 올려 정확한 의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캐릭터 화면에서 당신의 공격이 다양한 회피를 가진 몬스터들을 명중시킬 가능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퀘스트 보상
- 1장의 로아 알 깨트리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새로 추가된 퀘스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듀얼리스트로 눈앞의 적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의 보상으로 천공(Perforate)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 머라우더, 레인저, 사이온으로 눈앞의 적 퀘스트를 완료하면 네사에게 천공(Perforate) 스킬을 받게 됩니다.
- 듀얼리스트로 로아 알 깨트리기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의 보상으로 피와 모래(Blood and Sand)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 머라우더, 레인저, 사이온으로 로아 알 깨트리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네사에게 피와 모래(Blood and Sand) 스킬을 받게 됩니다.
- 듀얼리스트와 레인저로 감금된 덩치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의 보상으로 정밀함(Precision)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 템플러, 머라우더, 쉐도우로 감금된 덩치 퀘스트를 완료하면 네사에게 정밀함(Precision) 스킬을 받게 됩니다.
- 머라우더로 사이렌의 마침곡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의 보상으로 사슬 갈고리(Chain Hook)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 듀얼리스트와 사이온으로 사이렌의 마침곡 퀘스트를 완료하면 네사에게 사슬 갈고리(Chain Hook) 스킬을 받게 됩니다.
- 듀얼리스트로 검은 침략자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의 보상으로 육체와 돌(Flesh and Stone)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 머라우더와 사이온으로 검은 침략자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이나에게 육체와 돌(Flesh and Stone) 스킬을 받게 됩니다.
- 템플러와 머라우더로 예리하고 잔인한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의 보상으로 충격파(Shockwave) 보조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 듀얼리스트와 사이온으로 예리하고 잔인한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이나에게 충격파(Shockwave) 보조 스킬을 받게 됩니다.
- 머라우더, 듀얼리스트, 레인저로 예리하고 잔인한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의 보상으로 근접 전투(Close Combat) 보조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 템플러, 쉐도우, 사이온으로 예리하고 잔인한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이나에게 근접 전투(Close Combat) 보조 스킬을 받게 됩니다.
- 머라우더와 듀얼리스트로 떠나보낸 연인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의 보상으로 자부심(Pride)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 템플러, 레인저, 쉐도우, 사이온, 위치로 떠나보낸 연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클라리사에게 자부심(Pride) 스킬을 받게 됩니다.
- 듀얼리스트로 오른팔 잘라내기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의 보상으로 칼날태풍(Bladestorm)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 머라우더와 사이온으로 오른팔 잘라내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클라리사에게 칼날태풍(Bladestorm) 스킬을 받게 됩니다.
- 템플러, 머라우더, 듀얼리스트로 운명의 흔적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의 보상으로 분쇄(Pulverise) 보조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 레인저와 사이온으로 운명의 흔적 퀘스트를 완료하면 클라리사에게 분쇄(Pulverise) 보조 스킬을 받게 됩니다.
- 듀얼리스트와 레인저로 운명의 흔적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의 보상으로 꿰뚫기(Impale) 보조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 머라우더, 쉐도우, 사이온으로 운명의 흔적 퀘스트를 완료하면 클라리사에게 꿰뚫기(Impale) 보조 스킬을 받게 됩니다.
- 봉인 해제 퀘스트 완료 시 머라우더에 대한 보상으로 광폭화(Berserk)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 듀얼리스트와 사이온으로 봉인 해제 퀘스트를 완료하면 페타루스와 반야에게 광폭화(Berserk) 스킬을 받을 수 있습니다.
PvP 변경사항
- 이제 화염구(Fireball)가 플레이어에게 주는 피해가 30% 감폭됩니다(기존: 5% 증폭).
- 이제 아라칼리의 송곳니(Arakaali's Fang)에 의해 소환된 영체 거미가 플레이어에게 주는 피해가 70% 감폭됩니다(기존: 패널티 없음).
버그 수정
- 에너지 보호막이 마나를 보호하는 경우에도 물리 피해가 에너지 보호막에 막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테라스 지도 보스를 처치한 후 갇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종료 시까지 투코하마가 광선 토템을 생성하지 못하도록 막아, 투코하마를 처치할 수 없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한 스킬이 덫이나 지뢰, 토템을 생성했을 경우, 제작된 속성 부여인 "스킬 사용 시 장착된 주문 발동"이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상세한 속성 부여 설명을 살펴볼 경우, 일부 속성 부여의 등급이 동일 항목의 다른 속성 부여보다 등급이 낮게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는 해당 모드의 효과가 (능력치 요구사항 감소처럼) 음수 값의 형태로 규정된 탓에 나타나던 현상입니다.
- 서리 구체(Frostbolt)의 투사체가 소용돌이(Vortex)에 의해 폭발한 후에도 지속되도록 만들던 얼어붙은 길(Frozen Trail) 고유 주얼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의 속성 부여를 무작위로 결정할 때, 형성된 지도나 엘더 지도 기본 유형에서 마법 또는 희귀 등급으로 떨어지거나 생성된 지도가 새로운 지도 등급으로 계산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는 자나가 준 임무 도중 자나가 생성한 지도에도 영향을 끼쳤습니다. 각종 속성 부여를 다시 굴릴 때 지도 등급을 정확히 계산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 지도에서 자나를 만나 선택할 지도를 생성할 경우, 자나가 파티에 있는 자신에게 지도의 주인으로서가 아니라 일인칭으로 퀘스트 상태를 언급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환영 소환 보조(Summon Phantasm Support)가 비소환수 스킬을 소환수 스킬로 계산하도록 만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몰살 의지(Null's Inclination)의 "처치 시 장착된 소환수 스킬 발동" 속성 부여가 그 일례입니다.
- 크라칸의 지층 강타(Tectonic Slam) 스킬이 거대해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정수 흡수(Essence Drain), 영혼 분리(Soulrend), 파멸(Bane), 전염(Contagion) 등이 덫이나 지뢰에 의해 발동될 경우, PvP 평준화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저거넛 플레이 중에 인내 충전이 만료되었을 경우, 전쟁 깃발(War Banner)의 아드레날린 버프가 조기에 종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집중을 유지하는 동안 캐릭터의 공격이나 시전 속도가 변경되었을 경우, 집중 유지된 스킬의 애니메이션 속도가 업데이트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젬에 추가 레벨을 부여하는 아이템에 (피해를 받은 상태에서 시전하는 경우처럼) 필요 레벨 제한이 있는 보조 젬을 장착했을 경우, 제한이 변경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천상의 단도(Ethereal Knives) 투사체가 수명이 다한 후에도 연쇄되던 오래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 보스가 플레이어의 현재 지역과 인접한 지도를 추가로 떨어뜨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적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상태 이상의 효과 증가"라는 장막 속성 부여가 적이 떨어뜨린 반지에서 나타나지만, 제작한 반지에서는 그렇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해당 속성 부여는 적이 떨어뜨린 반지 대신 목걸이에서 올바르게 나타납니다.
- 탐광의 취약점을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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