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말씀드린 [공지]와 같이 메마름의 시대 관련 수정될 사항과 개선 예정사항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주요 부분은 이번 주 3.8.1 패치노트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PC버전에 먼저 적용된 후 콘솔 버전에도 최대한 빠르게 3.8.1 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업데이트될 패치노트의 내용을 미리 확인해보세요.
아래의 변경 사항은 실제 3.8.1 패치 적용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메마름의 시대 개선사항
- 역병 걸린 지도에서 각각의 보상 상자 획득 양이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역병 걸린 지도에서 출현하는 몬스터의 수가 감소했습니다. 역병 콘텐츠의 난이도는 유지하면서 게임진행에 영향을 주는 문제를 줄이기 위함입니다.
- 역병 콘텐츠 몬스터에 대해 불사의 오라, 연막 보행자, 영혼 도관, 분열된 혹은 그룹 격분에 죽음 속성 부여를 가질 수 없도록 변경했습니다.
- 역병 콘텐츠 몬스터가 이미 근접 보호막 상태에 있다면 근접 보호막 스킬을 시전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다른 근접 보호막의 영향을 받으면 기존의 근접 보호막은 비활성화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 결과 중첩되는 보호막의 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 소환수 탑에서 출현하는 소환수의 생명력이 감소했습니다. 기존의 소환수 무리가 사망 후 새로운 소환수가 소환되는 사이의 지연시간이 증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파수꾼 탑에서 출현하는 소환수의 생명력이 증가되었지만, 소환된 소환수가 사망 후 다시 소환되기까지 지연시간이 짧게 추가되었습니다.
- 정찰병 탑에서 소환된 소환수의 피해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 손가락 질겅이의 강타 스킬 사용 전 시전 중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포자 깃털 보스 몬스터가 분산되어 전투에 임할 때, 이제 더 낮은 피해를 입히고 더 높은 피해를 입으며, 공격 범위가 감소하였습니다.
- 역병 걸린 지도에 들어갈 때 더 이상 예언이 발동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스터와 대화하여 역병 걸린 지도가 열리지 않도록 경고를 추가하고 방지했습니다. 마스터가 역병 걸린 지도에서 마스터가 나타날 수 없고 아틀라스 임무도 소비될 수 없습니다.
- 탑 건설 위에 있는 UI에 "같은 타입의 역병 콘텐츠 몬스터에게는 효과적이지 않습니다."정보를 추가했습니다.
- 일부 반지 인챈트의 이름이 효과와 일치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의 기능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역병 질주자 에프렉시스의 구형 번개 스킬이 이동 시 작은 번개 투사체가 추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겨울 추적자 이스트랄은 이제 더 위험한 유형의 산산조각 스킬을 사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역병 콘텐츠에 등장하는 텅 빈 여군주 래틀백 몬스터가 석화된 상태에서 사망 시 피해를 입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역병 탑이 지도 속성 부여의 혜택을 받고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탑에서 충분히 능력을 얻어 방어를 구축할 경우 탑 건설 UI가 닫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환수 포탈에서 생성된 역병 콘텐츠 몬스터들이 소환 탑을 무시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역병 콘텐츠 인카운터 실패 시 역병 걸린 동결 거신 몬스터가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역병 걸린 지도에서 카시아 수녀가 몬스터가 펌프에 가까이 있다고 경고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괴상한 종양" 역병 콘텐츠 퀘스트를 완료 하지 않은 상태로, 역병 걸린 지도에 첫 번째 탑을 건설한 직후 몬스터가 출현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역병 인카운터 시작" 버튼이 클릭한 뒤에도 잠시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목걸이를 부적으로 변환할 경우 성유와 조합해 목걸이가 가지고 있던 인챈트가 삭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타 개선사항
- 산산이 부서지는 사운드 효과가 추가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아틀라스 임무 정보 화면을 업데이트하여 무작위로 2개가 아닌 일일 5개의 아틀라스 임무가 누적된다는 정보를 올바를게 표시되었습니다.
- 승리의 전령 베이건 아래의 설명이 배신 안내판에 있는 신규 보상과 일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연기 지뢰가 더 이상 재폭파 되지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연막지뢰가 지뢰 투척 속도가 매우 높을 때 여러번 연속으로 던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다시 던질 때 0.15초의 지연시간 가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화상 피해 보조와 원소 집중 보조가 원격 기폭 장치 소환을 보조할 수 있으며, 지옥불 군단도 보조합니다.
- 에센스 포식 전직 패시브 스킬 시전할 때 대량의 시신들이 있을 경우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해골 마법사가 시전하는 주문 발사체의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일부 아틀라스 임무가 지도에서 보스를 처치했을 때가 아닌 지도에서 처치한 몬스터의 비율에 따라 생성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일일 임무는 이번 수정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장막의 대가, 준의 임무에서 기획의도보다 호의를 덜 주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아틀라스의 엘더가 불안정한 단계에서 사슬로 묶여도 움직일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부서 안전가옥과 지휘자 안전가옥을 진행할 수 있을 때, 지휘자 안전가옥을 먼저 실행할 경우 안전가옥 지역의 레벨이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배신 조사 보고서가 초기화되어도 안전가옥 지역의 레벨은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 저주받은 혼합물 패시브 스킬의 마나 플라스크를 사용 시 저주제거 효과가, 신성 모독 보조로 변경된 저주도 사라지게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지뢰 관련 오라 ,지옥불 군단 보조, 독성 운반자 그리고 시신의 서약 스킬의 "냉각과 감전" 오라가 토템에 피해를 주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3.8.0에서 소개된 태고의 완력 고유 주얼이 골렘을 공격적으로 만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든 소환수 스킬 젬의+X레벨" 속성 부여가 소환수 공격 스킬에 영향을 주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대상을 죽이거나 파괴한 발사체가 계속 움직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해당 작업을 수행하도록 하는 어떤 동작 속성 부여가 없을때)
- "소환수의 이동 속도가 x% 증가" 속성 부여를 할 수 없는 아이템에 해당 속성을 부여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깃발 스킬이 배치될 때 관련 버프를 부여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로펀트 전직 패시브 스킬을 깃발과 함께 특정 방식으로 사용 시 무한대로 지속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지 효과와 일부 오라가 즉시 적용되지 않고 짧은 지연 후에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환수가 공격적이면서 방어적이었을 때, 방어적이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올바른 동작은 소환수가 기본 동작이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 3.8.0에서 소개된 시체 불덩이를 사용 시 대상 지정에 문제가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기루 궁수 보조가 코브라 채찍을 보조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강철피부 버프가 받는 피해량 x% 증가" 속성 부여 인챈트가 뼈대 방어막 전직 스킬인 뼈 갑옷 스킬에도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멸 화살과 거울 화살이 여러개의 발사체를 발사할 때 공격 당 적 하나만 공격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근접 범위 피해가 보조하는 이중 타격이 적중 시 시각적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3.8.0에서 소개되었던 몬스터가 자폭 기술을 사용해도 영향을 주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3.8.0에서 소개되었던 타들어가는 어둠 고유 마귀 단검의 "카오스 피해로 적에게 중독시킬 확률 60%" 속성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군단 장군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이어티가 불타는 혹은 냉각의 포탈을 접근할 수 없는 위치에 만드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어둠의 숲 지도에서 저주받은 왕이 늑대 포화 스킬을 끝낸 직 후 늑대로 변화하는 스킬을 시전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독성 운반자의 시각적 이펙트가 감독관 오라 이펙트를 가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천공의 좀비 소환 스킬 이펙트가 적용된 좀비가 죽어도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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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작성자: 게시판관리자2019. 9. 16. 오전 6:35:44카카오게임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