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희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여러 변경 사항 및 버그 수정과 다음 주말의 배틀로열을 위한 배틀로열 변경 사항이 포함된 3.15.0e 패치를 배포하였습니다. 또한 저희는 여러분께 알려드리고 싶은 몇 가지 추가 개선 사항들을 검토 중입니다.

만약 지난번에 로아 저녁 메뉴를 놓쳤다면 지금이 바로 기회입니다! 배틀로열이 처음이신 분들은 여기에서 게임 모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배틀로열 모드는 한국시간으로 7월 31일 (토) 오전 5시에 시작하며 8월 2일 (화) 오후 4시까지 진행됩니다.

3.15.0e 패치 노트


버그 수정

  • 일지의 무작위 속성 부여가 탐험 지역에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5장에서 여군주 이전에 이노센스를 죽였을 때 "고유 몬스터 처치하기" 도전과제가 완료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미 이노센스를 죽였다면 일어난 여군주를 죽이는 것이 도전과제에 대한 공로로 인정됩니다.
  • 영웅을 쓰러뜨리는자 메드베드가 유물 속성 부여의 영향을 받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찬탈자의 속죄(Usurper's Penance) 영원의 기병 투구를 떨어뜨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2개의 인스턴스 충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클라이언트 충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일지 수정사항 적용을 위해서는 헬레나를 통해 새 은신처를 만들거나 은신처의 인스턴스 시간이 초과 되도록 해야 합니다.

배틀로열 변경 사항: (일반 패스 오브 엑자일이 아닌 배틀로열에만 적용)

이번 주 변경 사항은 대부분 실현 가능한 빌드 옵션의 다양성을 높이고, 저 레벨에 갇힌 느낌을 덜 받게 하며 몇 가지 지속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로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배틀로열 게임플레이 변경 사항

  • 배틀로열 중 게임을 나간 플레이어들은 이제 시체와 그들의 아이템을 남기고 떠나게 됩니다.
  • 다른 플레이어를 죽일 시 500의 경험치와 해당 플레이어의 전체 경험치 20%를 획득하게 됩니다 (기존 200의 경험치와 전체 경험치 20%).
  • 자신보다 레벨이 낮은 플레이어를 죽였을 때 더 많은 페널티가 경험치 상승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자신보다 2레벨이 낮은 플레이어를 죽였을 때 40% 경험치 감소가 60% 경험치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 밤 살무사, 구불거리는 몸체는 더이상 플레이어로부터 도망치지 않으며 약 20% 더 많은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 몬스터와 상자에서 떨어지는 장비들은 마법 등급일 가능성이 낮습니다. 따라서 일반 혹은 희귀 등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몬스터는 이제 현저히 많은 개수의 스킬 및 보조 젬을 떨어뜨립니다.
  • 필드에 소환된 아이템은 스킬 및 보조 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배틀로열 스킬 및 보저 젬 변경 사항

  • 구형 번개는 이제 플레이어에게 35% 더 많은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해당 사항은 몬스터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황폐의 기본 지속 피해가 모든 레벨 젬 구간에서 30% 감소했습니다. 지속 피해 디버프의 기본 지속시간이 2.5.초에서 1.5초로 단축되었습니다. 황폐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여 이제 1레벨 젬은 3 마나, 3레벨 젬은 4 마나가 소모됩니다 (기존 1레벨 젬은 2 마나, 8레벨 젬은 3마나).
  • 불타는 화살 이제 15의 반경으로 점화 피해를 증폭시킵니다. 이제 1-10레벨 젬 구간에서 점화 피해 20-47% 증폭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0-18%).
  • 코브라 채찍은 이제 1레벨 젬 구간에서 한번 더 연쇄합니다. 이제 모든 레벨 구간에서 중독 확률 60%가 됩니다 (기존 40%). 마나 소모량은 5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 신성한 진노의 마나 소모량은 1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 폭발 화살의 기본 폭발 피해 요소가 모든 레벨 구간에서 20% 감소했습니다. 추가적으로 폭발 화살은 이제 플레이어에게 약 24% 더 적은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 화염구의 기본 반경이 3 증가했으며 1-10레벨 젬 구간에서 투사체가 더 멀리 날아감에 따라 5-7의 반경이 증가합니다 (기존 0-4). 이제 모든 레벨 구간에서 점화 유발 확률이 50%로 증가합니다 (기존 1-10레벨 구간에서 20-29% 확률로 점화 유발).
  • 화염 폭풍의 기본 피해가 모든 레벨 구간에서 약 29% 증가했습니다.
  • 묵직한 타격은 이제 1-10 젬 레벨 구간에서 4-6 근접 타격 범위를 가지게 됩니다 (기존 2-3).
  • 얼음창의 기본 피해가 모든 레벨 구간에서 100%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에겐 이제 45%의 적은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 도약 강타는 이제 공격 시간 +1.2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0.85초).
  • 하위 다중 투사체 보조는 이제 1-10레벨 젬 구간에서 보조 대상 스킬로 하여금 피해 30-25% 감폭이 됩니다 (기존 피해 15-10% 감폭).
  • 화살비는 이제 1레벨 젬 구간에서 기본 무기 피해의 70%를 입히게 됩니다 (기존 60%). 추가적으로 이제 플레이어에게 20% 많은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 칼날 선회는 이제 공격 시간 +1.5초를 가지게 됩니다 (기존 0.5초).

배틀로열 패시브 스킬 트리 변경 사항

  • 주요 패시브 스킬 가속된 공세는 이제 투사체가 한번 더 관통하도록 변경됩니다.
  • 주요 패시브 스킬 주문의 대가는 이제 시전 속도 10% 증가를 부여하도록 변경됩니다. 하지만 이제 주문 피해 10% 증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주요 패시브 스킬 지배적인 용사의 근접 타격 범위는 5에서 3으로 감소했습니다.
  • 주요 패시브 스킬 위력의 길, 광란의 싸움꾼, 끝없는 인내는 이제 권능/격분/인내 충전 지속시간이 300%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50%).
  • 주요 패시브 스킬 핏줄 베기는 이제 플레이어의 공격으로 명중하는 적 하나당 획득하는 생명력이 4로 감소합니다 (기존 12).

배틀로열 아이템 변경 사항

  • 예견된 최후(Fated End), 도이드리의 파멸(Doedre's Damning) 고유 반지는 이제 떨어지지 않습니다.
  • 저항의 망토(Cloak of Defiance) 고유 갑옷은 이제 1초마다 마나의 1% 재생 효과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제물의 춤(Dance of the Offered) 고유 장화는 이제 마나 최대치 +(50-60)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 배틀로열 전용 버전의 특정 공격 속도 속성 부여 "- 쉬움"은 이제 공격속도 15-25%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기존 공격속도 (8-15%) 증가).

배틀로열 버그 수정

  • 사용할 수 없는 수은 플라스크가 간혹 떨어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배틀로열에는 수은 플라스크가 존재하지 않도록 의도되었습니다.
  • 신성한 진노가 집중 유지 중에 플레이어를 피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주요 패시브 스킬 잔혹한 전압의 "명중 시 피해에 행운 적용" 능력치가 표시되지 않던 시각적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수정사항은 재시작 없이 적용되었으며, 수정사항 적용을 위해서는 클라이언트 재시작이 필요합니다. 이번 주말에 있는 패스 오브 엑자일: 배틀로열 이벤트 이전에 클라이언트 재시작을 하지 않는다면 클라이언트가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위 패치 노트에 나열된 개선 사항 외에도, 저희는 다음과 같은 개선 사항들도 계속 진행 중이며 가능한 빠르게 배포할 것임을 확신 시켜드리고자 합니다.

상품 갱신 조정 사항

탐험 리그 NPC의 다양한 상품 갱신 화폐가 떨어지는 확률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저희의 계획은 룬 몬스터가 해당 화폐를 중첩으로 떨어뜨리며 몬스터의 레벨에 비례해 수량이 늘어나게 하여 화폐가 이전보다 보편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해당 변경 사항은 룬 몬스터에만 적용되며, 발굴된 상자에서의 확률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물도 동일한 방식으로 확장되어 엔드게임에 더 많이 제공하도록 합니다.

화폐 중첩의 양이 증가하여 궁극적으로 대닉, 로그, 투젠의 상품 갱신 화폐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 상품 갱신 화폐와 다르게 복사뼈(그위넨의 상품 갱신 화폐)는 지도에서 떨어질 확률이 약간 낮아지게 되었으며 나머지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복사뼈는 이미 다른 화폐들보다 훨씬 흔했기 때문입니다.

3.15.0d 수정 사항인 “초승달 파편, 신성한 꽃, 탐험 유물들과 같은 일부 아이템에 대해 아이템 수량 속성 부여가 영향을 미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자체만으로도 탐험 화폐의 떨어지는 확률 및 중첩의 양이 기본적으로 증가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주 지도 속성 부여

이번 주 초 현재 진행 중인 작업 안내 게시글에서 언급했듯이, 저희는 저주 지도 속성 부여가 더 이상 플레이어에게 ‘저주 효과 증가’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이러한 두 가지 변경 사항은 구현 가능한 즉시 수정할 사항의 다음 목록입니다.

탐험 및 배틀로열에 대한 지속적인 피드백 고맙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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