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얼리 액세스 출시 간 주말은 정말 즐거웠습니다.
오랫동안 작업해 온 저희의 프로젝트를 여러분 모두가 드디어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하지만 이제 얼리 액세스 출시 간 주말은 지나갔으니, 여러분의 피드백을 살펴보고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해야 할 때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 게시글에서 다룬 목록은 더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 사항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 중 일부는 서버 재시작 없이 이미 배포되었으며, 다른 변경 사항은 향후 패치를 통해 배포될 예정입니다. 회피 구르기 변경 사항많은 플레이어가 몬스터에 갇히는 것에 대해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가둬서 죽일 수 있다는 것은 의도된 사항이지만, 그 빈도가 너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아래 변경 사항은 다음 패치를 통해 배포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하면 몬스터에 갇히는 횟수가 줄어들 것입니다. 다만, 여전히 갇힐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플레이어 크기가 0이여도 여전히 몬스터를 통과할 수 없지만, 만약 몬스터 사이의 아주 작은 틈이 있다면 통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체크포인트 변경 사항많은 플레이어가 이미 찾은 목표물을 다시 찾기 위해 맵의 특정 지역을 다시 돌아다녀야 하는 것이 지루하다는 의견을 보내왔습니다.아래 변경 사항은 다음 패치를 통해 배포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을 계속 수집하면서 체크포인트 위치를 추가로 조정할 예정입니다. 아이템 변경 사항플레이어들이 경험하는 주요 문제 중 하나는 게임의 보상이 충분하지 않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아이템 획득 확률을 너무 많이 늘리면 다시 줄이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이 부분은 조정할 때 매우 조심해야 하는 사항입니다.저희는 플레이어의 경험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몇 가지 핵심 지역을 확인했습니다. 희귀 몬스터 변경 사항저희는 희귀 몬스터의 보상이 충분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고유 보스가 많아져 전체적인 아이템 획득 확률이 증가했기 때문에 캠페인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지만, 특히 고유 몬스터가 흔하지 않은 엔드게임에서 플레이할 때 이런 현상이 두드러졌습니다. 특히 희귀 난이도 증가에 따른 보상이 제대로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이러한 몬스터 희귀 속성 개수를 증가시켜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이끌어 냅니다. 더불어, 아래 변경 사항을 참고하여 각 지도의 최소 희귀 개수가 존재하며 그로 인해 희귀 속성의 평균 개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획득 확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화폐 변경 사항저희는 플레이어가 게임 초반에 특정 화폐를 충분히 획득하지 못하거나 지도에 속성을 지속적으로 추가하지 못한다고 느꼈습니다.이에, 아래와 같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지도 속성 변경 사항몬스터 희귀도와 마찬가지로,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지도 속성으로 어려워지는 난이도에 비해 충분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그래서 모든 접두어 지도 속성의 가치를 크게 높였습니다. 모든 지도의 접두어 속성을 변경했지만, 배포한 몇 가지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또한, 일부 지역에서 “몬스터 무리 규모 수 증가” 속성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추후 패치에서 해당 지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아이템 획득에 대한 "불운" 시스템저희가 확인한 주요 문제 중 하나는 비정상적인 아이템 획득에 대한 “불운” 시스템입니다.특히 초반에 홀로 있는 고유 보스 몬스터에 대해 불운 값이 나쁘게 적용될 경우 캐릭터에게 상당한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이 중 첫 번째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가 “일반” 골드 더미와 “희귀” 골드 더미의 차이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더 많은 장비와 화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고유 몬스터가 제공하는 아이템 희귀도 증가 효과를 더 많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여 이동‘이동’ 명령 키가 몬스터를 선택하는 경우 타겟이 잠금되던 문제가 있었습니다.이로 인해 이동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캐릭터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공격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엔드게임 지도엔드게임에서 플레이어가 걱정해야할 부분은 희귀 몬스터를 놓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넓은 지역에 비해 희귀 몬스터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다음 패치에서 해당 변경 사항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지도 레이아웃과 몬스터 무리 규모 문제에 대한 작업을 계속 확인할 예정입니다. 마치며패치 적용 시 관련된 패치 노트를 등록할 예정입니다. 방금 전 적용된 패치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더 많은 변경 사항들을 준비 중이며 위 내용은 당장 빠르게 적용할 수 있었던 일부 패치 내용에 불과합니다. 저희는 계속 모니터링하며 여러분의 피드백 내용을 빠르게 반영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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