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련 리그 관련 질문 사항 안내
패스 오브 엑자일: 시련이 4월 8일에 출시됩니다. 해당 공지사항에서는 모든 커뮤니티에서 답변된 내용들을 모아놨으며, 최신 정보가 항상 맨 위에 표시됩니다. 일별로 답변된 질문에 대한 내용을 업데이트할 계획이고, FAQ 관련 뉴스 게시물이 등록될 경우 포함할 예정입니다.
여기 에서 신규 확장팩에 대한 내용들을 확인하세요!
패치 노트에 대한 내용은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 표시 모두 숨기기
춤추는 수도승의 시련 패시브 트리는 어떻게 되나요? 소환수에게 적용되는지, 아니면 비무장으로 간주되어 소환 후에도 아무 이득이 없나요?
양손 무기를 사용할 경우 쌍수로 사용하는 경우에 비해 시련 패시브 트리가 불리한가요?
아니요, 양손 무기의 패시브 트리는 쌍수로 사용할 수 있는 패시브 트리보다 강력한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양손 무기 빌드는 캐릭터를 위한 하나의 시련 패시브 트리만 만들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ink to this question
오니고로시가 저레벨 아이템이며 한손검 같은 양손검이라는 소식은 없나요? 패시브 트리가 매우 낮은 레벨이고 양손검 패시브 트리를 주지 않는 경우 해당 아이템을 파밍해야할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오니고로시는 한손 검이므로 한손 검 시련 패시브 트리가 생성됩니다. 힐록의 오니고로시는 아이템 레벨이 1이지만, 부활 점술 카드로 획득한 오니고로시는 아이템 레벨이 높기 때문에 시련 패시브 트리에서 더 좋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Link to this question
새로운 피의 대가 고유 투구를 사용할 때, 파티원 모두가 착용하면 적의 생명력 8% 점유가 중첩되나요?
강철의 군주 진청록색 주얼을 시련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두 플레이어에게 냉기 숙련의 ''적이 플레이어에 의해 냉각된 시간 1초당 받는 피해가 영구적으로 1% 증가, 최대 10%. 적이 플레이어에 의해 빙결된 시간 1초당 받는 피해가 영구적으로 5% 증가, 최대 50%'이 적용되어 최대치가 보스에게 적용된다면 각 플레이어 당 50%씩 최대 100%가 중첩 적용되나요?
아니요, 이 효과로 특정 대상이 받을 수 있는 최대 피해 증가량은 50%입니다. 하지만 몬스터가 두 플레이어에 의해 얼려진 상태라면 최대치에 더 빨리 도달합니다.
Link to this question
무자비 모드에서 저격 스킬 젬을 퀘스트 보상으로 받을 수 있나요?
파멸과 관련된 저주에 사술의 꽃 효과가 적용되나요?
사보추어의 발동 장치로 스킬이 두 번 시전되면 마나 비용 또한 두 번 사용되나요?
태세 숙련에서 태세 변경 시 1초 동안 아드레날린 획득을 얻는 것은 너무 강력하니 변경이 필요해 보입니다.
25% 확률로 적의 저항을 반전시키는 새로운 원소 숙련이 덫에도 적용되나요?
니미스 투사체가 아무것도 맞히지 않아도 돌아오나요?
거의 그렇습니다. 최대 투사체 범위까지 날아간 투사체는 되돌아오게 됩니다. 또한 관통/연쇄 등과 같이 돌아와도 투사체의 지속 시간이 늘어나진 않습니다. 전기불꽃처럼 일정 시간 지속되거나 동결 파동처럼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투사체는 돌아올 수 없습니다.
Link to this question
새로운 시전 숙련에서 상자를 열 수 있는 확률을 부여할 때 어느 오브젝트까지 상자로 분류되나요?
게임에서 상호작용이 가능한 오브젝트는 클릭하거나 피해를 주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열 수 있으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상자, 항아리 등이 포함됩니다.
게임 메커니즘에 의해 잠긴 상자는 잠금이 해제될 때까지 열 수 없습니다.
Link to this question
강령술의 비호/무기 기동/수호자 기동은 시련 패시브 트리가 어떻게 적용되나요?
대부분의 시련 패시브 트리는 위 언급된 대상들과 함께 작동해야 하지만, 소환수에게는 일반 패시브 트리가 없기 때문에 시련 패시브 트리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Link to this question
플레이어가 무기 교체 시 레벨 업 용도의 스킬 젬을 희생하지 않아도 되도록 (성역 유물처럼) 시련 전용 장비 슬롯을 추가해 줄 수 있나요?
기본 유형과 다른 용도로 사용되는 고유(예: 속삭이는 얼음과 같은 시전 테마의 아이템이 전투지팡이 유형일 경우)아이템은 시련 패시브 트리에 특별한 부분이 적용되나요?
고유 아이템에 시전 또는 소환수라는 태그가 붙어 있습니다. 그로 인해 코스프리의 장난이나 속삭이는 얼음은 시전 스킬 패시브 트리, 초버 차버나 꿈속의 연합은 소환수 스킬 관련 트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Link to this question
발동 장치의 효과가 캐릭터에게 적용되는지 아니면 발동 장치가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간주하나요? 예를 들어, 발동 장치을 사용하여 주문으로 치명타 시 시전 보조를 발동하면 주문 흡수가 캐릭터에게 적용되나요?
사보추어의 새로운 전직 패시브로 발동 장치를 사용할 때, 스킬들이 어떤 방식으로 발동 장치에 적용되는건가요?
시전된 스킬들의 경우 신비학자 낙인과 동일한 작동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스킬이 시전된 위치에서 일어나는 모든 행동은 발동 장치가 위치한 곳에서 시전됩니다.
스킬의 대상 위치는 변경되지 않으며, 스킬이 시작된 위치만 변경됩니다.
칼날 소용돌이나 비호 스킬처럼 시전자에게 지속적인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은 시전된 위치를 가 아닌 발동된 스킬이 있는 물체를 사용하는 것이므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Link to this question
시련이 게임의 핵심 메커니즘이 될 수 있을까요?
시련 리그를 출시 후에 커뮤니티에서의 반응을 살펴본 후 핵심 매커니즘으로 적용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무기 종류에 따라 적용되는 시련 패시브 트리 목록을 알 수 있나요?
여러분들이 복잡한 시련 패시브 트리를 찾아내는 것을 보고 싶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맡기겠습니다!
거신의 대장간 지역에는 몇 개의 포탈이 있나요?
시련 패시브 트리는 무작위로 생성되고, 아이템 유형에 따라 스킬이 달라지나요?
시련 패시브 트리는 무작위로 생성되며, 무기의 아이템 레벨과 직업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스킬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활과 셉터는 각각의 패시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시련 엔드게임 인카운터를 통해 기존의 시련 패시브 트리를 지울 수도 있습니다.
무기나 방패에 패시브 트리를 부여할 수 있는 제한 횟수가 있나요?
아이템의 시련 패시브 트리를 다른 아이템과 결합할 수 있는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패시브 트리가 공개된 무기들만 결합할 수 있습니다.
소환수에 대한 숙련 변경사항은 없는건가요?
이번 확장팩에서 소환수 관련 숙련이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향후 이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주변 적 몬스터의 생명력을 점유하는 새로운 투구인 피의 대가를 장착하면 적을 회복시킬 수 있나요?(즉, 보스에게 8%의 추가 피해를 주는 목적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나요?)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것과 동일한 규칙을 따르므로 적을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증류의 달인 전직 패시브가 마법사의 피와 함께 작동하나요?
증류의 달인은 플라스크 충전량을 소모하므로 보너스를 받으려면 플라스크를 충전해야 합니다.
새로운 '생명력 흡수의 10%가 즉시 적용' 숙련도 옵션의 적용 방식을 설명 부탁드립니다. 흡수할 경우 최대 생명력의 10%를 즉시 회복할 수 있나요?
각 흡수에는 최대 상한 수치가 있으며, 흡수를 최대로 한 경우 즉시 10%, 지속적인 경우 90%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즉시 흡수에는 상한이 없기 때문에 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스킬의 마나 소비 비용의 30%를 생명력으로 대체와 관련하여 마나 10을 소모하는 스킬이 이 노드를 사용하면 생명력이 3만 소모된다는 뜻인가요? 아니면 '생명력 3' + '마나 7'처럼 비용의 30%만 생명력으로 전환되는건가요?
마나 10을 소모하는 스킬은 이 숙련도가 할당되면 '생명력 3'과 '마나 7'을 소모합니다.
발동 장치는 신성한 유물 소환와 함께 작동하나요?
발동 장치는 캐릭터가 직접 행동해야 작동합니다. 소환수의 행동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갈래 보조와 연결된 역학 폭발, 화염구와 같은 투사체가 니미스 반지로 인해 자신에게 돌아오는 방식이 변경된 것은 어떤 내용인가요?
니미스 반지의 "투사체가 비행 후 자신에게 돌아옴"에서 "투사체가 자신에게 돌아옴"로 변경됩니다. 이전에는 투사체가 목표물에 충돌하여 관통/연쇄/갈래 등의 효과가 발동하지 않아야 투사체가 돌아왔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화염구는 관통, 연쇄 등에 폭발하지 않았으며, 화염구의 투사체가 목표를 파괴하고 더 이상 이동할 수 없을 경우 폭발합니다.
역학 폭발은 무언가와 충돌할 경우 폭발을 일으킵니다.
꿈속의 연합 커틀라스의 중독 확률도 제거되었나요?
야습 커틀라스에서만 중독 확률이 제거되었습니다.
회귀의 서가 삭제된 이유는 강탈에서 회귀의 서가 활용되어서 그런가요?
회귀의 서는 의도된 목적에 더 이상 적합하지 않아 삭제되었습니다. 강탈에서 활용되는 방식은 의도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무자비 모드는 기존의 도전 과제와 다른 도전 과제를 제공하는데, 이 보상을 받기 위해 무자비 모드에서 일부 도전 과제를 완료하고 챌린지 리그의 도전 과제를 완료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별도의 도전 과제 목록이기 때문에 섞어서 진행할 수 없습니다.
무자비 모드에서 보스 처치 이벤트가 진행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해당 이벤트가 하드코어, SSF, 무자비라는 제약 조건에서 최종 보스를 처치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궁극적인 도전이 되길 바랍니다.
글 작성자: 게시판관리자 2023. 4. 4. 오전 3:09:12 카카오게임즈